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합성 및 6성 처리 방법!!

by 문이랑 2017. 11. 28.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모바일 게임을 하는 유저 90% 이상은 현질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무과금으로 게임 플레이를 한다는 것이죠. 오버히트 같은 수집형 RPG의 경우에는 무과금도 다양한 캐릭터를 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금도 종종하는 음양사는 음양료에서 조각을 기부 받거나 백귀야행을 통해서, 뽑기가 아닌 방법으로 다양한 식신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몇 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세븐나이츠 역시 쫄작으로 합성을 하거나 루비를 수급하여 뽑기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영웅들을 구할 수 있죠.



현재 오버히트에서 뽑기를 하지 않고 쓸만한 캐릭터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합성" 밖에 없습니다. 합성은 동일 등급의 캐릭터를 만렙 찍은 후 두 캐릭터를 합치게 되면  한 단계 위 등급의 캐릭터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 몬스터 같은 쓸모없는 캐릭터를 합성해도 한 단계 위 등급의 희귀나 전설 영웅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위 처럼 쓸모없는 캐릭터를 만렙 찍습니다.



합성을 누르면 일정한 골드를 지불하여 두개의 캐릭터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위 처럼 3성 두개를 합성하여 4성 캐릭터 하나가 등장했습니다. 음.. 역시나 몬스터가 떠버렸군요. 희귀나 전설이 등장할 확률은 낮으나, 꾸준히 합성하면 충분히 좋은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합성에 대해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작업은 3성과 3성을 합쳐서 4성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유는 3성 만렙의 경험치가 적기 때문에 많은 수를 만들 수 있고, 그만큼 합성 시도를 많이하여 희귀나 전설 4성을 노릴 수 있습니다. 4성 부터는 요구 경험치가 많고 만렙을 찍은 후 합성하여 5성을 만든다고 해도 오버히트의 모든 캐릭터는 6성을 만들 수 있어, 희귀나 전설이 뜰 확률은 똑같습니다. 


주절주절 적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3성 캐릭터를 계속해서 만렙 찍은 후 합성을 통해 4성을 만드는 작업을 계속 하시면 됩니다.


위는 합성하는 방법을 쭉 설명드렸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충분히 아시는 부분이죠. 하지만 오버히트에서는 조금 특이한 시스템이 있는데요. 만약 합성 작업을 계속하다가 5성 두개를 합성하여 6성을 만들었는데, 정말 쓸모없는 몬스터 6성이 떠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게시판에 글을 읽다보면 이것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듯 보입니다. 쓸모없는 6성이 나왔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위는 캐릭터 정보창인데요. 정보창을 보시면 캐릭터 스킬에는 레벨이 있습니다. 레벨이 있다는 것은 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스킬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 바로 6성 영웅을 재료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영웅을 6성 만렙을 찍은 후 같은 캐릭터로 초월을 하게 되면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초월을 한번하면 스킬 레벨을 1레벨 씩 올릴 수 있는데, 그 레벨 상승에 투자되는 재료가 6성 영웅입니다. 그래서 합성을 통해 쓸모없는 6성 캐릭터를 얻는다 해도 스킬업의 재료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