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갤리두스 공략 (영웅 및 장비 세팅)

by 문이랑 2017. 8. 1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요즘 세븐나이츠에서 갤리두스 사냥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불사를 몇개 가지고 있냐가 좋은 장신구 보유의 척도가 되었는데 요즘은 누가 갤리두스 장신구를 많이 보유하고, 적절하게 세공되어 있는가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몇달전만해도 갤리두스 사냥은 어느정도 성장한 숙련된 유저의 전유물이었지만 요즘은 갤리두스 사냥과 관련된 특화 영웅이 많이 나와서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뽑는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보통 200만 정도의 딜만 넣어도 숟가락이라고 친구 삭제 당하는 일은 없을꺼라고 봅니다. 요즘은 유저들이 많이 성장한 상태이기 때문에 최상의 장비로 갤리두스와 관련된 영웅의 모든 3옵을 갖추지 않는 이상 참여보상을 노려야 할것이고, 참여보상을 노리는것쯤은 영웅의 장비세팅의 문제가 아닌 유저 근성의 문제라고 봅니다. 갤리두스 친구창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자신도 모험을 지속적으로 돌아 레이드 포인트를 모은 후 갤리두스를 자주 소환하며, 하루에 충전되는 레이드 지원횟수를 다 소모하는 부지런함을 보인다면 충분히 빠른시간안에 원하는 갤리두스 장신구를 맞출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말씀드렸으니, 이제는 갤리두스 사냥을 위해서 어떤 영웅이 필요하고,그 영웅들의 장비세팅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 갤리두스에 필요한 영웅 및 장비세팅

 

1. 스피나

 

 

스피나는 갤리두스 딜러로 특화된 영웅 입니다. 스피나의 고유 지속 효과는 자신의 약점 공격 확률을 증가시키고 공격형 영웅에게 주는 데미지를 50% 증가시킵니다. 갤리두스는 공격형이기 때문에 고유 지속 효과만 보시더라도 갤리두스 특화 영웅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피나의 스킬은 전부 1인기 입니다. 한놈만 조지기 딱 좋은 스킬이죠. 그래서 갤리두스 특화 영웅이긴 하지만 마법딜러가 필요한 보스전이나, 길드 던전에서도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스피나의 무기는 보통 약점공격과 속공을 많이 사용 합니다. 스피나의 고유 지속 효과 중에는 스피나가 기본 공격시 자신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10초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속공 무기를 하나 착용하여 고유 지속 효과의 효율을 높입니다. 보통 스피나의 3옵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약점공격과 치명확률 무기를 끼라고 하는데, 스피나 3옵이 없는 상태에서 치명확률 무기를 착용하여 갤리를 치더라도 순위 보상은 먹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인 장비를 선택하여 세팅해 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어구는 반격확률과 생명력을 추천드립니다. 장신구는 최종적으로 갤리두스 장신구인 용기에 치명타 데미지 세공을 해야 합니다. 보석은 약점 공격 데미지 증가, 피해량, 치명타 데미지 증가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당연히 3옵이 좋겠죠. 잠재능력은 일반은 마법력만 올리면되고, 특수는 약점 공격 데미지, 치명타 데미지, 공격형 영웅에게 주는 데미지를 최종적으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렸는데 요즘은 유저들의 성장 상태가 높아서 어설프게 세팅해서 치면 순위보상을 먹을 수 없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참여보상만 노리고, 숟가락으로 짤리지 말아야지 생각하시면서 차근차근 최종템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 갤리두스 특화 영웅이다.

▶ 무기는 약점공격과 속공

▶ 방어구는 반격확률과 생명력

▶ 장신구는 용기 + 치명타 데미지

▶ 보석은 약점 공격 데미지, 피해량, 치명타 데미지

▶ 전용장비는 3옵 공격력

▶ 잠재능력은 치명타 데미지, 약점 공격 데미지, 공격형 영웅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2. 하영

 

 

하영은 힐러 영웅으로 갤리두스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영웅 입니다. 갤리두스는 상대에게 침묵을 시키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하영의 고유 지속 효과는 침묵 효과에 대해 면역을 부여합니다. 하영의 스킬 중에는 힐은 기본이고, 각성 스킬은 아군의 피해량을 올려줍니다. 3옵을 착용했을 경우에는 치명타 피해량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갤리두스에서 빠질 수 없는 영웅입니다. 하영의 무기는 치명타확률 빼고 무엇을 끼든 상관 없습니다. 하영은 치명타 모션이 크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을 올려버리면 아주 귀찮은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방어구는 막기확률과 생명력을 끼시면 됩니다. 하영의 고유 지속 효과에는 물리 피해에 대한 데미지 감소가 있기 때문에 잘 죽지 않습니다. 장신구는 막기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당연히 3옵이 좋습니다. 보석은 막기확률 하나만 끼셔도 됩니다.

 

▶ 무기는 치명타확률 빼고 아무거나..

▶ 방어구는 막기확률과 생명력

▶ 장신구는 막기확률 (안끼셔도 됨)

▶ 보석은 막기확률 하나만..

▶ 전용장비는 당연히 3옵

 

3. 아라곤

 

 

갤리두스는 각성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각성스킬을 사용하면 모든 영웅이 죽게 됩니다. 그래서 각성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라곤의 고유 지속 효과는 아군 전체의 약점 공격 데미지를 50% 상승시키고, 공격형 영웅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20% 감소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의 매 공격마다 대상의 각성 게이지를 25% 감소시킵니다. 아라곤은 매 공격마다 상대의 각성게이지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갤리두스가 각성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해줍니다. 아라곤의 평타와 스킬 모두 각성게이지를 감소시킵니다. 약점 공격 데미지와 공격형 영웅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각성스킬은 1인기 공격 데미지까지 늘려주므로 스피나와 궁합이 좋습니다. 아라곤의 무기는 속공무기 두개를 끼시면 됩니다. 방어구는 반격확률과 막기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막기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보석은 막기확률, 반격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3옵을 착용하면 각성스킬에 1인기 공격 데미지 증가가 붙습니다.

 

▶ 무기는 속공과 속공

▶ 방어구는 반격확률과 막기확률

▶ 장신구는 막기확률

▶ 보석은 막기확률, 반격확률

▶ 전용장비는 당연히 3옵 

 

4. 룩

 

 

룩은 최근에 리메이크되어 갤리두스에서 특화로 쓰일 수 있는 영웅으로 재탄생 했습니다. 저는 예전에 키워버린 멜리오다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룩을 다시 키우진 않았지만, 룩이 확실히 좋습니다. 갤리두스는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하는데 룩의 고유 지속 효과는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에 대한 면역을 부여합니다. 추가로 아군 전체에게 5인 공격에 대한 면역을 3턴간 부여하고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50% 상승시킵니다. 그리고 룩 스킬 중 빛의 방패는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3000간 부여하고 막기확률을 40% 상승시킵니다. 즉, 갤리두스 상대로 잘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룩의 무기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속공을 끼면 속공을 계속 해서 갤리잡는 시간만 들어날 뿐이고 치명타를 착용하면 치명타 모션이 발동되서 귀찮아 집니다. 적당하게 약점 공격을 끼시던지 안끼셔도 무방합니다. 방어구는 막기확률과 생명력을 끼시면 됩니다. 장신구도 중요하진 않지만 방어관련 장신구를 적당하게 끼시면 됩니다. 보석은 막기확률 있으면 하나 껴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3옵이 좋겠죠. 룩의 3옵은 각성스킬을 사용했을때 대상의 각성게이지를 초기화 시킵니다.

 

▶ 무기는 안끼셔도 무방합니다.

▶ 방어구는 막기확률과 생명력

▶ 장신구는 방어관련 장신구 아무꺼나

▶ 보석은 막기확률

▶ 전용장비는 3옵

 

◈ 벨리카와 메이 둘 중에 무엇을 사용해야 할까?

 

메이가 최근에 리메이크 되어 갤리두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이의 고유 지속 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물리 피해에 대한 데미지 감소 50%를 부여합니다. 메이를 넣으면 갤리두스의 데미지가 아프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군 진형 후방 영웅의 치명타 확률을 60% 상승시켜주므로 스피나 3옵이 없는 분들도 가시 장벽 스킬을 치명타를 터트리실 수 있습니다. 보통 메이는 자동덱이나 한번에 갤리두스를 사냥하고 싶을때 주로 쓰입니다. 갤리두스 관련 영웅들이 충분히 성장했을때 메이를 넣고 자동으로 돌려서 한번에 죽입니다. 벨리카는 파멸의 눈동자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메이를 성장시킬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벨리카는 넣는 이유는 각성스킬 때문입니다. 벨리카의 각성 스킬은 아군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증폭시켜주는데 벨리카의 각성스킬을 빠른시간에 사용한 다음에 각성스킬이 빠질때 까지만 딜을 넣고 죽습니다. 저는 벨리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피나를 최대로 성장시키고 모든 영웅들이 3옵이 있을때 벨리카의 각성 스킬이 빠질때 까지 치면 한번에 1600만 ~ 1800만 정도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갤리두스가 등장했을때 이런식으로 두번만 치면 1등 보상을 거의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치고 빠지는 전략이죠. 게임 스타일에 따라서 메이와 벨리카 둘 중에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갤리두스를 사냥할 때 하나하나 컨트롤 하실 시간이 없다면 메이를 사용하여 모든 영웅의 아이템을 빵빵하게 맞추어 자동을 돌리시면 되고, 갤리두스를 사냥할 시간이 넉넉하시면 벨리카를 사용하여 빠른시간안에 치고 빠지는 전략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벨리카의 장비는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할때 세팅했던 장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성 스킬을 쓰고 죽어도 상관 없기 때문에 장비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메이는 고유 지속 효과 때문에 적당하게 아이템을 껴줘도 잘 버팁니다. 하지만 자동덱을 하실려면 메이도 어느정도 장비 세팅이 필요합니다. 무기는 상관없고 방어구는 막기확률과 생명력을 껴주시면 됩니다.

 

▶ 메이는 갤리두스를 한번에 잡고 싶거나, 자동으로 잡고 싶을때 사용한다.

▶ 벨리카는 각성스킬을 사용하여 빠른시간안에 많은 딜을 내고 순위보상을 노릴 수 있다.

▶ 벨리카의 장비는 파멸의 눈동자에서 사용한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 메이는 방어구만 막기확률과 생명력 정도 껴주시면 됩니다. 

 

 

위 스크린샷은 제 계정으로 벨리카를 사용하여 두번 빠르게 치고 나온 것입니다. 요즘은 한번에 갤리를 잡으려는 분들이 많아서 벨리카를 사용하여 빠르게 치고 나오면 1등 보상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