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무기 (샌디움, 일반, PVP) 완벽 정리

by 문이랑 2017. 9. 17.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를 플레이 하다보면 각종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름만 있는 무기, pvp가 적힌 무기, 샌디움으로 시작되어 일러스트에 빛이 나는 무기 등 총 3가지 종류의 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무기의 종류가 아주 많은 것 같고, 어떤 무기가 좋은지 모르겠고.. 하지만 하나하나 정리해 보면서 무기에 대한 틀이 확실하게 잡혔습니다. 액스의 무기는 일반 무기, PVP 무기, 샌디움 (배경템) 총 3가지로 전체적인 틀을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마다 총 5가지의 무기가 있습니다. 5가지 무기에는 각각 고유의 스킬과 메인 옵션이 있습니다. 액스를 처음 시작하시고 (대부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무기에 대한 틀이 잡혀 있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무기에 대한 기본 정보와 캐릭터 별 5가지 무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먼저 무기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액스의 무기는?


액스의 무기에는 등급이 있는데요.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궁극 등급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당연히 궁극 등급으로 갈수록 높은 등급 입니다. 그리고 액스의 모든 캐릭터들은 각각의 고유 무기가 있는데요, 캐릭터 마다 총 5가지의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누구나 아는 등급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린 이유는 "영웅"등급 부터 그 무기의 고유 스킬이 붙게 됩니다. 캐릭터 마다 5가지의 무기가 있으니, 총 5가지의 새로운 스킬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 스킬들은 스킬마다 범위, 데미지, 쿨타임, 시전속도, 시전 이펙트 등이 모두 달라서 디테일하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원하는 무기를 선택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나중에 가면 여러 컨텐츠 등에서 효율이 좋은 무기를 선택하여 진행하게 될 것이라 봅니다.


▶ 액스 무기 등급은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궁극 으로 나뉜다.

▶ "영웅"등급 부터 해당 무기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각 캐릭터 마다 총 5가지의 무기를 가지고 있다.  


◈ 액스의 무기는 큰 틀에서 3가지 종류가 있다.


1. 일반 무기



일반 무기는 아무런 특징이 없는 무기 입니다. 특징이 없다?는 좋지 않다는 말이 아닙니다. 액스는 모든 분들이 알고 있으신대로 PVP 컨텐츠를 중점으로 둔 게임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일반 무기는 PVP를 할 때에 다른 무기보다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PVP 무기나 샌디움 무기보다 스킬 시전속도가 느리고, 따로 PVP 데미지가 없습니다. 단, PVP 데미지가 없는 대신에 몬스터에게 넣는 스킬 데미지는 PVP 무기나 샌디움 무기보다 더 높습니다. 즉, 모두 같은 등급의 3가지 무기라면, 일반 무기의 경우 PVP에서는 좋지 않을지 몰라도 몬스터를 사냥할 때는 더 좋을 수 있습니다. 


▶ 일반 무기의 스킬은 PVP 데미지가 따로 없다.

▶ 몬스터를 사냥할 때 효율이 좋다.


2. PVP 무기



PVP 무기는 무기 중에 (PVP)라고 붙어 있는 무기를 말합니다. PVP 무기는 스킬 데미지가 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몬스터를 사냥할 때 주는 데미지와 PVP를 할 때 주는 데미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일반 무기와 비교를 해보자면, 몬스터를 사냥할 때 주는 스킬 데미지는 일반 무기 보다 낮습니다. 그러나 PVP에서 주는 스킬 데미지는 일반 무기 보다 높죠.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차이점은 PVP 무기는 일반 무기와 똑같은 스킬이라 할지라도 "시전 속도"가 빠릅니다. PVP를 할 때에는 "구르기"로 상대의 스킬을 회피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시전속도가 빠르면 상대가 반응할 시간이 부족할 것이고 스킬을 맞추기 쉽겠죠. 결국, 사람들은 일반 무기 보다 PVP 무기를 선호하게 됩니다.


▶ PVP 무기는 스킬 데미지가 둘로 나뉘어져 있다. (일반과 PVP) 

▶ 일반 무기와 비교하면 몬스터를 사냥할 때 주는 데미지는 낮지만, PVP에서 주는 데미지는 높다.

▶ 일반 무기 보다 스킬 시전 속도가 빠르다.


3. 샌디움 무기



샌디움 무기는 사람들이 배경템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 이유는 샌디움 무기를 보면 일러스트에 빛이 나고 있어서 그렇게 부릅니다. 다른 무기와 달리 빛이 나는 만큼 월등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먼저 일반 무기와 비교해 보자면, 몬스터에게 주는 스킬 데미지는 낮습니다. 하지만, 액스는 PVP 게임이죠. PVP에서 좋은 PVP 무기와 비교해 보자면, 기본 공격력이 높고, 메인 옵션에 무조건 치명타 확률이 붙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치명타 확률 증가는 좋은 효율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PVP 무기와 가장 큰 차이점은 스킬 스킬 범위는 조금 작지만, 스킬 데미지가 더 강하고 스킬 쿨타임이 넘사벽으로 빠릅니다. 스킬 쿨타임이 빠르다는 것은 PVP할 때 남들 보다 더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고, 대부분 스킬로 PVP가 진행되는 액스의 경우 상당한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 몬스터를 사냥할 때는 일반 무기가 좋다.

▶ PVP 무기 보다 스킬 쿨타임이 빠르다.

▶ 대신 PVP 무기 보다 스킬 범위는 작다.

▶ 스킬 쿨타임이 빠르다는 것은 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그만큼 효율이 좋다는 것이다. 

▶ 시전 속도도 빠릅니다.


◈ 각 무기는 장단점이 있다.


게시판을 보면 무조건 샌디움 무기가 좋다라는 사람들이 많은데, 확실히 좋긴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 무기도 몬스터에게 넣는 스킬 데미지는 다른 무기들 보다 높고, PVP 무기의 경우에는 샌디움 무기 보다 "초월"하기가 쉬워서 상황에 따라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샌디움 무기는 확실히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초월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샌디움 무기를 제외하고 캐릭터 마다 5가지의 무기가 있고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스킬 마다 데미지와 스킬 쿨타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전체적인 특징을 말씀드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