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룬에 대해서 완벽하게 알아보자.

by 문이랑 2017. 10. 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에는 룬 시스템이 있습니다. 캐릭터를 성장하는 하나의 방법인데요. 튜토리얼을 대충보시고, 게임을 정말 자유롭게 즐기시는 분들은 나중에 시간이 흘러 다양한 룬 종류와 이상한 착용 방식에 멘붕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도 처음에 튜토리얼을 대충 보고 넘겼다가 어디에 어떤 룬을 껴야하고, 세트 효과는 어떻게 적용 되는지 몰라서 룬 시스템을 소홀히 했었는데요. 한번쯤 숙지해두면 아주 간단한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솔직히 공부도 하기 싫어 죽겠는데, 게임까지 이런식으로 알아봐야 하나? 하실 수 있지만, 강해지려면 알아야하죠. 그럼 지금부터 룬에 대해서 조목조목 알아보겠습니다.


1. 룬 시스템이 머냐?


룬은 메인 퀘스트 2-18을 완료하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룬을 장착하여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룬" 탭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스크린샷이 나오게 됩니다. 총 7개의 창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네모룬, 세모룬, 동그라미룬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각 룬마다 능력치가 있고, 장착을 하게 되면 해당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2. 룬의 착용 방법은?



위 스크린샷에 제가 번호를 적어 놓았는데요. 1번과 4번 자리는 "동그라미 룬"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2번과 5번 자리는 "세모 룬"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3번과 6번 자리는 "네모 룬"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마다 착용할 수 있는 모양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첫번째로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럼 7번 자리는 뭐냐? 하실 수 있는데, 7번 자리는 모든 룬을 착용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래쪽에 "세트효과"라고 보이실텐데, 7번 자리에 어떤 룬을 착용시키는 지에 따라서 세트효과가 다르게 발생하게 됩니다.



룬을 찍어보시면 위와 같이 상세정보가 뜨는데요. 같은 모양의 룬이라도 중간에 이상한 문양 같은 것이 있고, 이름도 다릅니다. 그리고 세트 정보를 보시면 용맹의 룬 세트라고 하여 공격력 +125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번과 4번에는 동그라미 룬을 착용시킬 수 있는데, 모두 용맹의 룬을 착용하고, 7번 자리에 용맹의 룬을 하나 더 착용하면 용맹의 룬 세트 효과 공격력 +125가 발동하게 됩니다. 즉, 7번 룬에 어떤 룬을 착용하는지에 따라서 세트 효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세모 룬을 착용할 수 있는 2번과 5번 자리에 같은 이름의 룬을 두개 착용하고, 7번 자리에 같은 이름의 세모 룬을 착용하면 해당 세모 룬의 효과가 발동되겠죠.


3. 룬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



먼저 동그라미 룬은 용맹의 룬, 폭풍의 룬, 파괴의 룬, 파멸의 룬이 있습니다. 메인 옵션은 공격력 증가로 모두 같지만, 바로 밑에 붙는 부가 옵션과 세트효과가 다릅니다. 용맹의 룬은 공격력, 폭풍의 룬은 방어 관통 피해량, 파괴의 룬은 치명타 확률, 파멸의 룬은 치명타 피해량 증가 입니다.



세모 룬은 결의의 룬, 청명의 룬, 경험의 룬, 행운의 룬이 있습니다. 메인 옵션은 체력 증가로 모두 같지만, 바로 밑에 붙는 부가 옵션과 세트효과는 다릅니다. 결의의 룬은 상태이상 시간 감소율 증가, 청명의 룬은 스킬 쿨타임 감소율 증가, 입니다. 경험의 룬은 부가 옵션은 퀘스트 경험치 증가율 증가이고 세트효과는 체력 비례 공격력 증가 입니다. 행운의 룬은 부가 옵션은 퀘스트 골드 증가율 증가이고, 세트효과는 방어 비례 공격력 증가 입니다.



네모 룬은 인내의 룬, 방벽의 룬, 섬광의 룬, 가호의 룬이 있습니다. 메인 옵션은 방어력 증가로 모두 같지만, 바로 밑에 붙는 부가 옵션과 세트효과는 다릅니다. 인내의 룬은 부가 옵션은 치명타 확률 감소량이고, 세트효과는 체력 증가입니다. 방벽의 룬은 부가 옵션과 세트효과 모두 방어력 증가입니다. 섬광의 룬은 부가 옵션과 세트효과 모두 회피율 증가입니다. 가호의 룬은 부가 옵션과 세트효과 모두 치명타 피해 감소량 증가입니다.


4. 룬은 어디에서 획득할 수 있나?



룬은 분쟁전과 침투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획득처는 "상점" 입니다. 메뉴에서 상점 탭으로 들어가시면 룬을 구매할 수 있는데, 1시간 마다 갱신되고 모두 영웅 등급의 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룬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명예 포인트"가 필요하게 되는데, 명예 포인트는 필드에서 PVP를 통해 유저를 죽이면 얻을 수 있습니다. 즉, PVP를 많이 해서 명예 포인트를 모으고, 룬을 구매하는 것이 룬 획득의 포인트 입니다.


           

5. 룬 장착과 해제 시 주의할 점


룬을 착용한 상태에서 새로운 룬을 장착하면 기존 룬이 파괴 됩니다. 기존 룬도 살리고 싶다면, 꼭 골드로 해제하고 새로운 룬을 장착시켜 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