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백귀야행 미세팁 모음!!

by 문이랑 2017. 10. 6.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에서 자신이 가지고 싶은 식신이 있을 경우 뽑기를 해서 얻는 방법 이외에 몇가지 다른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백귀야행"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백귀야행"은 다른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약간 특이한 시스템입니다. 여러 식신들이 랜덤으로 뚜벅뚜벅 걸어가고 유저가 탄환을 던져서 식신을 맞추면 일정 확률로 해당 식신의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백귀야행을 하면, 탄환을 아무리 던져도 등급이 높은 식신은 잘 먹어지지 않고, 등장하는 식신들도 랜덤이라 "이걸로 어느세월에 조각을 모으냐?" 하실 수 있는데, 몇가지 팁만 잘 숙지하시면 충분히 원하는 식신을 모을 수 있습니다. 단, SSR 등급 식신 획득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1. 계약 식신의 효과는?



백귀야행을 시작하면, 3마리의 식신 중 한마리를 계약하게 됩니다. 계약한 식신을 획득했을 때 조각을 3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조각을 얻는 것 이외에도 한가지 중요한 정보가 있는데, 계약한 식신은 백귀야행을 진행할 때 상당히 높은 확률로 "2번" 나오게 됩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식신을 계약으로 선택할 수 있었다면, 해당 식신은 총 2번 나오기 때문에 탄환수를 잘 조절하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2. 탄환을 잘 유지하자.


1번의 내용과 비슷한 내용인데, 자신이 원하는 식신이 후반에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탄환을 퍼붓지 말고 적당하게 사용하면서 탄환수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탄환을 던지는 위치



탄환을 던질 때 걸어가는 식신을 정확하게 조준하여 던지면 탄환이 날아가는 속도와 식신이 걸어가는 속도 때문에 엉뚱한 곳에 탄환이 도달하게 됩니다. 탄환의 속도와 식신의 걸음걸이 속도를 계산하여 조금 앞에 던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친구는 무조건 함께 하자.



백귀야행을 시작하기전에 친구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하여 백귀야행을 시작하면, 친구가 맞은 편에서 같이 탄환을 던져주는데, 폭풍처럼 던져주는 것은 아니지만 혼자할 때 보다 조각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초대 받은 친구의 경우에는 랜덤 식신 조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5. 식신 위에 있는 등불



식신들이 걸어갈 때 간혹 식신 위에 등불 모양을 달고 걸어가는 식신이 있습니다. 이런 식신을 "탱커 식신"이라고 부르는데요. 등불을 달고 있는 식신 근처의 식신을 공격하 등불을 달고 있는 식신이 대신 맞게 됩니다. 그래서 등불 근처에 있는 식신을 얻기 위해서는 등불 식신을 먼저 잡고, 공격해야지 효율적 입니다. 


6. 버프 식신



백귀야행을 진행하다보면, 토리코와 토리보가 일정한 버프를 달고 위를 날라 다니는데요. 이동할 때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위의 스크린샷의 빨간줄 처럼 물결 모양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이 때 버프와 식신을 따로따로 공격하여 탄환을 낭비하지 말고 버프와 식신이 거의 근접했을 때 탄환을 쏘면 1석 2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