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AxE) 분쟁전 기본과 꿀팁 모음!!(필독)

Posted by 문이랑
2017. 10. 9. 21:13 모바일 게임/액스(AxE)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액스는 처음 오픈할 때 부터 추구한 것이 유저들 간의 제한없는 PVP 입니다. 그래서 살생을 하지 않겠다는 부처의 마음으로 필드에 가만히 서있어도 어디선가 상대 진형의 유저가 달려와 뒤통수를 후립니다. 상대 진형으로 침투해서 막피를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액스 PVP 컨텐츠의 꽃은 "분쟁전" 입니다. 하지만 처음 분쟁전을 경험하시면 언제하는지도 모르겠고, 나는 퀘스트를 하고 싶은데, 시간만 되면 죽어라 혼자 뛰어가고 있고, 보상이 안 들어 올 때도 있고, 하면서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튜토리얼을 하면 어? 이거는 그냥 정해진 시간에 싸우면 되는거자나? 하면서 스킵하는 경우가 많고, 그 후에는 귀찮아서 찾아보지도 않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이라 봅니다. 그래도 보상이 안들어 오면 답답해서 찾아보시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분쟁전의 기본 룰과 몇가지 팁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1. 분쟁전이란?


분쟁전은 메인 퀘스트 2-18 클리어 후 분쟁지역 "높새바람언덕"에 최초 입장 시 오픈됩니다. 분쟁전을 할 수 있는 시간은 12시30분, 21시, 23시 하루에 총 세번 분쟁전을 할 수 있고, 요즘은 각종 이벤트로 더 많은 분쟁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분쟁전은 전체적인 이름을 말하는 것이고, 세부적으로 두가지 컨텐츠로 나뉘게 됩니다. 첫번째는 점령전이고, 두번째는 데스매치 입니다. 시간 마다 번갈아가며 진행하게 되는데요. 21시에 점령전을 했다면, 23시에는 데스매치를 하게 되겠죠.



전령전은 분쟁 지역의 특정 장소를 점령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컨텐츠 입니다. 점령전이 시작되면 일정한 지역이 표시되고, 각 진형의 유저들은 그 지역을 점령했을 때 점수가 오르는데, 점수를 많이 획득한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무소속 점령 지역 안에 들어간 후에 5초가 지나면 점령되고, 상대 진영이 점령한 점령지를 빼앗을 때는 10초가 지나면 점령이 됩니다. 점령한 상태에서 3초에 1%씩 점령 카운트가 증가하고, 100%를 먼저 만드는 진형이 승리하게 됩니다.



데스매치는 7분의 제한 시간안에 분쟁 지역에서 상대 진영 캐릭터를 더 많이 처치한 진영이 승리하는 컨텐츠 입니다. 상대 진영의 캐릭터를 한번 죽일 때마다 진영 점수가 1점 오르게 되고, 7분 후 점수를 비교하여 더 많은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점수가 같다면? 그냥 무승부로 끝나게 됩니다.



위의 대략적인 설명만 봐도 언제 분쟁전을 할 수 있고, 어떻게 하면 이기는지 알게 됩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질문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오늘은 크게 정의를 내리면서 설명하는 것이 아닌, 게시판에 자주 나오는 질문을 답하는 형식으로 분쟁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분쟁전 보상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분쟁전을 참여했는데, 보상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메인 퀘스트의 진행도에 맞는 지역의 분쟁전을 해야지 보상이 들어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은 알 페소 정령숲의 메인 퀘스트를 하고 있는데, 한 단계 아래의 지역인 높새바람 언덕에서 분쟁전을 하면 보상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단, 참여는 할 수 있습니다. 보상을 포기하고 양학을 할 수 있다는 말이죠.


두번째는 점령전만 해당되는 사항인데, 정령전은 "점령 지역에 3초 이상 점령한 캐릭터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즉, 점령전이 일어나는 위치에서 3초 이상 있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군의 숫자가 밀려서 도착하면 바로 죽고, 또 죽고, 계속 죽으면 보상을 받을 수 없죠.



그럼 점령전의 경우 아군이 계속 밀리면 보상도 받지 못하냐? 하실 수 있는데,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점령전이 진행되는 원 안으로 뛰어 들어갑니다. 상대 인원이 많다면 단번에 죽어버리겠죠. 여기서 "즉시 부활"을 하면 되는데요. 즉시 부활을 하면 3초간 무적이 됩니다. 단, 중요한 것은 자동전투, 스킬수동을 풀어야 합니다. 자동전투가 되어있을 경우 즉시 부활을 하면 바로 적을 찾아가서 때리게 되고, 3초 무적이 바로 풀려서 그냥 죽어버리게 됩니다. 꼭 "수동전투"로 바꾸어서 즉시 부활을 해야 합니다.


3. 캐릭터가 자동으로 뛰어가는 경우


하루종일 게임을 못하다가 저녁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서 겨우 일일퀘스트를 열심히 진행하고 있는데, 캐릭터가 일일퀘스트는 무시하고 분쟁전을 하려고 미친듯이 뛰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떨때는 광녀처럼 뛰어가는 내 캐릭터를 줘패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이때도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고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그러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환경설정에서 게임으로 가시면 분쟁전 자동 참여가 있습니다. 이것을 꺼짐으로 바꾸어 주시면 자동으로 뛰어가지 않습니다.


4. 임무 중 자신에게 맞지 않은 분쟁지역이 뜰 경우


이 때도 곤란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임무를 늦게 발견하고 렙이 높을 때 하위 임무를 하시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예를 들어, 렙을 올려서 알 페소 정령숲의 분쟁전을 자동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임무에는 하위 지역인 높새바람 분쟁전을 진행하라고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골때립니다. 높새바람 분쟁전이 뜨지도 않는데 하라고 하니까요. 이때도 방법이 있습니다. 



동그라미 지도를 클릭하고



월드맵을 클릭해서 높새바람 언덕으로 들어갑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분쟁전이 시작하기 5분전에 높새바람 언덕에서 대기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5분 후 해당 위치에서 분쟁전이 시작되고 임무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