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상점에서 사야하는 룬 정리!!

by 문이랑 2017. 10. 1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어제 야구장에 간다고 제대로 포스팅을 제대로 못했는데, 자세히 보니 100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 눈물나는군요. 100번째 포스팅을 의미있게 써야했는데, 모바일로 급하게 쓴 잡담이 100번째가 되어버렸습니다. 후.. 조금 속상하긴 하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첫 포스팅이라 생각하며 글을 써야겠군요. 오늘은 액스의 룬에 대해서 다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전 포스팅에서 룬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렸는데, 대표적인 룬 수급 방법은 명예 포인트를 모아서 상점을 통해 룬을 구입하는 것이라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상점에서 룬을 구입할 때 중요한 부분이 있어서 오늘은 그것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룬에 대한 기초정보가 부족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1. 상점에서 룬 구입 시 주의할 점


상점에서는 영웅 등급의 룬을 명예 포인트 2000개를 사용하여 구할 수 있습니다. 명예 포인트는 유저들을 죽이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인데, 킬을 하면 5점, 어시스트를 하면 1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침투나 분쟁전에서도 획득할 수 있지만, 2000포인트를 모으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점에서 룬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상점에서는 모든 종류의 룬을 팔긴 하지만, 세부적인 수치는 랜덤으로 뜨게 됩니다. 그래서 유저들은 1시간 마다 갱신되는 룬 상점을 자주 방문하여 같은 종류와 옵션의 룬이라도 최대한 높은 수치의 룬을 구입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수치가 얼마정도 되어야 높은 수치인가? 하고 의문이 들게 됩니다. 처음에는 한시간에 한번씩 꾸준히 접속하여 모든 룬을 체크하면서 자료를 모았는데, 카페에 들어가보니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는 자료가 벌써 있었습니다.



웬만하면 제가 스스로 정리하여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싶었지만, 완벽한 자료를 놓아두고 따로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출처를 정확히 표시하고 쓰도록 하겠습니다. 위 자료는 얀 서버의 "타시기"님이 공식카페에 작성해주신 자료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정리해 놓으셨습니다. 위의 표를 대략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상점에 있는 모든 룬에 있는 수치는 랜덤으로 뜨게 되는데, 상 중 하 세단계로 나눌 수 있고 최대한 상에 근접하는 높은 수치를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세가지의 옵션이 모두 상으로 뜨기는 힘들기 때문에 자신이 필수로 생각하는 옵션이 상이라면 구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완벽하게 하려고 상상상을 기다리며 명예 포인트만 엄청 모으다가 액스를 삭제하지 마시고, 상상 정도만 되어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아래에서도 다시 설명하겠지만, 초기 옵션이 높다고 가장 좋은 룬을 가진 것이 아닙니다.


2. 룬의 강화 보너스



상점에서 높은 수치의 룬을 선택하여 강화한다고 해도 약간의 운이 필요합니다. 룬 상세 정보를 보시면 오른쪽 아래에 초록색으로 "강화 보너스"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해보면 설명이 나오는데요. 강화할 때마다 25% 확률로 서브 옵션에 강화 보너스 효과가 부여 되고, 최대 5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룬은 총 15회를 강화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25%의 확률이면 15번을 다 강화하기 전에 강화 보너스를 5회 만들 수 있겠지만, 운이 더럽게 없다면 강화 보너스를 다 채우지 못하는 상황도 생길 수 있습니다.  


3. 계속되는 룬과의 전쟁


한시간 마다 갱신되는 룬상점에 단골손님이 되어서 매일 방문한 끝에 상상상 룬을 획득했다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제 가장 좋은 룬을 구했으니 정성을 다해 강화 해야지~"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시죠.



같은 종류의 룬이고, 시작 옵션도 같은데 강화로 오른 추가 수치 부분은 조금 다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룬의 강화할 때 오르는 서브 옵션의 수치는 "랜덤" 입니다. 그래서 만약 자신이 최고의 룬을 가지고 싶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점에서 높은 초기 수치의 룬을 구해야 하고, 강화할 때는 운을 기대해야 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