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대항해의길 공략 (미세먼지 팁)

by 문이랑 2017. 10. 2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대항해의길이 오픈하면서 아주 재밌게 즐기고 있는데요. 광고를 못해서 홍보가 안된 건지, 이런 식의 게임이 인기를 끌지 못하는 건지, 대항해시대와 유사하여 카피 게임이라고 싫어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카페 인원수와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수를 볼 때 엄청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양한 콘텐츠가 있고 기존의 게임들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서 사람들이 조금만 알아준다면 꾸준한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어떤 게임들을 소개할 때 필수로 거쳐가는 코스가 있죠. 바로 중구난방 떠돌아 다니는 팁들을 조목조목 모아서 소개해드리는 일입니다. 아주 뻔한 내용도 있을 것이고, 알고 있는 부분도 있을테지만 여러가지 팁들 중에 하나 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미있는 팁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탐험에서 위치 찾기


처음에는 무역이나 각종 콘텐츠를 즐기기에는 대항해의길에 적응이 되어있지 않아서 즐기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인 퀘스트를 쭉~ 진행하실텐데요. 레벨 39정도에 메인 퀘스트 중 스코틀랜드에서 단서 찾기라고 하여 탐험 퀘스트를 하나 하게 됩니다. 자동로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갑가지 탐험을 하게 되면 조금 혼란스럽게 되는데요. 도데체 어디서 단서를 찾으라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나침반을 보고 달려도 이상한 곳에 끼이면서 멘붕할 수도 있죠.



그때는 오른쪽아래 나침반을 눌러 봅니다. 처음 누르시면 어? 머야 쿨타임만 돌고 변화가 없네!! 하고 짜증나실 수 있는데, 나침반을 누르고 캐릭터 주변을 유심히 보시면 화살표가 하나 생깁니다. 즉, 나침반을 누르게 되면 해당 퀘스트가 위치한 방향을 화살표로 5초동안 알려주게 됩니다. 탐험 포인트만 있으면 나침반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화살표를 따라가다가 길이 헷갈릴 때 한번씩 눌러주면서 찾아가면 됩니다.



나침반을 누르면서 길을 찾은 끝에!! 창백한 국왕 퀘스트 아이템인 루이스 체스를 발견하고 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완료했으면 오른쪽 위에 나가기를 눌러서 나가면 되죠.


2. 장거리 무역에서 소소한 팁



장거리 무역을 하다보면 배 안에서 각종 사건이 터지게 됩니다. 전염병이 돈다던지, 화재가 난다던지 하여 자신이 무역을 위해 사두었던 화물들이 소실하게 되는데요. 각 종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사용해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보통은 그런 아이템들을 의도적으로 구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템들이 없어도 모든 화물을 온전히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장거리 무역을 하는 도중에 사건이 발생했으면 지도를 켜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항구를 찾습니다. 보통 1일 내에 항구가 존재하는데, 재빨리 그 항구로 방향을 틀어서 정박하면 배안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일에서 1.5일 내에 항구에 들어가면 화물이 소실되기 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교역품을 구매할 때 수량조절 방법


게임을 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교역품을 구매하려고 클릭하면 해당 교역품의 수량 전부가 구매되는 상황이 발합니다. 자기는 몇개만 구입하고 싶은데, 클릭만 하면 모든 수량이 구매되어져서 상당히 곤란해 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수량을 정해서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매하려고 하는 교역품을 꾹~ 누르게 되면 위처럼 팝업창이 뜨게 되고 원하는 수량을 조절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위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의 정량을 누르면 원하는 수량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꾹~ 눌러서 구매하는 것이 더 편한 방법이겠죠.


4. 모든 파티는 파티장으로!



어느정도 레벨업을 하다보면 이벤트에서 각종 퀘스트를 할 수 있는데, 특히 파티 일일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파티를 해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파티를 할 때는 파티생성을 하거나 자동매칭으로 파티를 꾸릴 수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파티장을 하기 귀찮아서 자동매칭으로 파티를 맺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매칭으로 파티를 하는 것보다 파티생성을 하여 자신이 파티장을 하는 것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파티장을 하면 파티장 보너스라고 하여 경험치를 10% 더 얻게 됩니다. 어차피 파티 퀘스트를 하는데, 파티장을 하여 경험치를 조금 더 이득을 보는 것이 좋겠죠.


5. 특수행동포인트 구매 방법



특수행동포인트 구매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특수행동포인트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특수행동포인트는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조그만 동그라미로 수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특수행동포인트가 있으면 수배자 체포, 탐험 또는 무역을 할 때 더 많은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5시에 600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고 최대 4000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특수행동포인트를 보유하면서 각종 콘텐츠를 해야 최대의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죠. 오랜 시간 게임하여 특수행동포인트가 없이 무역을 하거나 탐험을 하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상당히 적어집니다.



그럼 특수행동포인트를 어떻게 얻을 수 있나? 궁금해 하실텐데요. 위 화면에서 특수행동포인트 옆에 플러스를 누르면



획득 경로라고 하여 행동 포인트 습득, 마켓, 추가 행동 포인트가 나옵니다. 가장 먼저 맨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매일 오전 5시에 600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획득 경로 중 마켓에 들어가 현질 재화인 사파이어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 포인트의 경우 고렙이 되어야 활용할 수 있으므로 제외 하겠습니다.


세 가지 중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행동 포인트 습득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자신이 게임을 많이 할 수 없는 날에 자신이 완료하지 못한 이벤트를 특수행동포인트로 바꾸어서 저장시켜놓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포인트 전환을 하여 특수행동포인트로 바꾸어 놓고 자신이 게임을 많이 할 수 있는 날에 축척된 특수행동포인트로 게임을 즐기면 최대한 이득을 보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