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공략 (레이드 2편 / 영웅선택 및 장비)

by 문이랑 2017. 8. 6.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세븐나이츠 첫번째 포스팅에서 파멸의 눈동자에 관련한 핵심을 이야기 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멸의 눈동자에서 어떤 영웅을 사용해야 하는지 영웅의 장비는 어떻게 착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파멸의 눈동자는 사냥 할때마다 레벨이 오르게 됩니다. 레벨이 오를 수록 파멸의 눈동자는 강해지는데요, 영웅의 조합을 통해서 파멸의 눈동자의 딜은 버티기 쉽습니다. 중요한 것은 계속해서 강해지는 파멸의 눈동자를 얼마나 빨리 잡냐 입니다. 모험을 돌다보면 파멸의 눈동자는 자주 출현하게 되는데 조합을 대충 짜고 영웅의 장비를 엉뚱하게 끼면 잡는 속도가 엄청 느려지고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하는 일이 굉장히 귀찮게 됩니다. 그래서 완벽한 장비 세팅과 영웅을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 세인

 

요즘 세인의 입지가 낮아 졌습니다. 대체할 수 있는 영웅들이 나왔고, 간혹 공략글에 보면 파멸의 눈동자를 사냥하는 딜러로세인을 키우지 말라는 글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는 초보분들은 세인을 키워야 합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스피나는 파멸의 눈동자 상대로 딜이 나오기 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스피나가 파멸의 눈동자를 수월하게 잡을려면 잠재능력을 풀로 찍어야 하는데 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두번째로 클라한을 쓰라고 하는데 클라한은 스페셜 영웅 입니다. 적어도 40레벨 까지 초월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초보가 수월하게 구하기란 힘듭니다. 그리고 클라한은 치명타 확률과 약점공격 확률을 동시에 챙겨줘야 하기때문에 초보분들이 장비를 세팅하기는 신경써야 될 부분이 많아서 까다롭습니다. 세번째로 세인을 키우면 여러가지 컨텐츠에 동시에 쓸 수 있습니다. 특화는 아니지만 세인을 사용하면 보스전, 공성전, 길드던전, 파멸의 눈동자까지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인 입니다. 저는 클라한과 스피나가 전부 50레벨이고 잠재능력을 모두 찍어서 세인의 장비를 빼놓은 상태입니다. 세인의 패시브는 확정 치명입니다. 모든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되죠, 그래서 치명타 확률을 세팅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인의 무기는 모두 약점 공격 확률의 옵션을 두자루 끼시면 됩니다. 세븐나이츠 무기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세인에게는 PVE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상승하는 보스 무기나 혁명단 무기를 끼셔야 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PVE용 장비를 많이 구하기란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한쪽은 일반적으로 구하기 쉬운 세븐나이츠 무기를 10강해서 쓰시고, 한쪽은 보스 무기나 혁명단 무기를 하나 선택해서 차근차근 10강을 만드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방어구는 양쪽 모두 생명력 옵션을 끼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끼시면 됩니다. 보석은 세가지를 끼실 수 있는데 약점 공격, 피해량, 치명타 피해량을 끼시면 됩니다. 피해량 대신 약점 공격 데미지 증가 옵션의 사황보석을 끼시면 효율적이지만 초반에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전용장비는 공격력이 최대한 높은 것으로 5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무기 : 약점 공격, 약점 공격

▶ 방어구 : 생명력, 생명력

▶ 장신구 : 치명타 피해량

▶ 보석 : 약점 공격, 피해량, 치명타 피해량

▶ 전용장비 : 공격력 5강

 

벨리카

 

 

벨리카의 패시브는 아군 전체에게 마법 피해에 대한 데미지를 50% 감소 시키는 효과와 적군 전체의 마법력을 40%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멸의 눈동자는 대부분 마법 피해이기 때문에 벨리카를 사용하면 파멸의 눈동자의 공격을 수월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벨리카의 각성스킬은 아군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증폭시켜서 순간적으로 데미지를 많이 낼 수 있게 해줍니다. 벨리카의 무기는 양쪽 모두 속공 무기를 끼셔야 합니다. 방어구는 양쪽 모두 막기 확률을 끼셔야 합니다. 벨리카는 갤리두스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갤리두스는 최대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생명력 장비는 필요가 없습니다. 장신구는 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명력이나 막기확률 같은 장비가 남는다면 착용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보석은 막기확률, 기본 공격시 데미지 32% 흡혈을 껴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3옵(전용장비의 세번째 옵션으로 특수한 능력을 발휘 한다)을 껴주셔야 하는데 없으면 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 무기 : 속공, 속공

▶ 방어구 : 막기 확률, 막기 확률

▶ 장신구 : 안껴도 됨. 남는거 껴주세요

▶ 보석 : 막기 확률, 기본 공격시 데미지 32% 흡혈

▶ 전용장비 : 3옵 (없으면 안끼셔도 됨)

 

지크

 

 

지크의 패시브는 아군 전체에게 기절 효과에 대한 면역을 6턴간 부여하는 것입니다. 파멸의 눈동자 스킬에 기절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지크는 필수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공격시 아군 전체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10초 감소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세인의 스킬을 좀 더 자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지크의 무기는 양쪽 모두 속공을 끼셔야 합니다. 방어구는 한쪽은 생명력을 끼셔서 생존률을 높이고 한쪽은 반격 확률을 끼셔서 파멸의 눈동자 상대로 반격할 수 있게 만들어서 패시브 스킬을 발동 시키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장신구는 안끼셔도 됩니다. 보석은 반격 확률과 기본 공격시 데미지 32% 흡혈을 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안끼셔도 됩니다. 3옵이 있으시면 껴주세요

 

▶ 무기 : 속공, 속공

▶ 방어구 : 생명력, 반격 확률

▶ 장신구 : 안끼셔도 됨

▶ 보석 : 반격 확률, 기본 공격시 데미지 32% 흡혈

▶ 전용장비 : 안끼셔도 됨

 

소이

 

 

소이의 패시브는 아군 전체에게 5인 공격에 대한 면역을 3턴간 부여하고 아군 후방 영웅의 약점 공격 데미지를 40% 상승시킵니다. 5인 공격에 대한 면역이 3턴 있어서 파멸의 눈동자의 스킬 데미지를 상쇄시킬 수 있고, 후방 영웅에게 약점 공격 데미지를 증가시켜 세인의 딜을 올려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성 스킬이 모든 데미지에 대한 타격 무효화 5회라서 위급할 때 사용하면 한번 더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소이의 무기는 양쪽 모두 속공 입니다. 방어구는 생명력과 막기 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막기 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보석은 막기 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3옵이 없으시면 안끼셔도 됩니다.

 

▶ 무기 : 속공, 속공

▶ 방어구 : 생명력, 막기 확률

▶ 장신구 : 막기 확률

▶ 보석 : 막기 확률

▶ 전용장비 : 3옵 (없으면 안끼셔도 됨)

 

유이

 

 

유이의 패시브는 아군 전체의 반격 확률을 40% 올리고 화상과 침묵 효과에 대한 면역을 부여 합니다. 반격 확률을 40% 올려줘서 지크의 반격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눈동자의 스킬에 화상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화상면역이 필요 합니다.유이의 무기는 양쪽 모두 속공을 끼시면 됩니다. 방어구는 생명력과 막기 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안끼셔도 됩니다. 보석은 막기 확률을 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안끼셔도 됩니다.

 

▶ 무기 : 속공, 속공

▶ 방어구 : 생명력, 막기 확률

▶ 장신구 : 안끼셔도 됨

▶ 보석 : 막기 확률

▶ 전용장비 : 안끼셔도 됨

 

진형과 펫

 

 

진형은 보호 진형을 사용해서 세인의 딜을 극대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펫은 사황펫인 "유"가 가장 좋지만 없으시다면 세븐나이츠 펫인 "리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