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대항해의길 "낚시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by 문이랑 2017. 10. 31.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대항해의길에서 전체 맵을 열어보면 "낚시 포인트" 라고 하여 황금색 물고기가 눈에 띄게 됩니다. 낚시라하면 관심있게 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낚시 매니아 층을 비롯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는 욕망에 낚시를 어떻게 하는지 다방면으로 찾아보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도무지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속상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 줄 알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낚시 관련 포스팅은 없는데, 유입로그를 보면 대항해의길 낚시가 상당히 많은 것을 보면 대충 견적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대항해의길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낚시를 하려면 조건이 있다.


메인 퀘스트와 각종 콘텐츠를 진행하다보면 각지에 널려있는 낚시 포인트를 보고 와~ 저건 도데체 어떻게 하는거야? 하면서 답답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근처에 가도 아무 반응도 없고 속상하기 그지 없는데요. 초반에는 낚시를 하려고 조급하게 발거둥 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항해의길에서 낚시는 57레벨이 되어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즉, 낚시를 하고 싶으면 먼저 레벨을 열심히 올려야 합니다.


2. 레벨을 올렸다! 낚시를 해보자.



57레벨을 달성하면 우편함에 자동으로 내구도 100짜리 낚시대가 들어오게 됩니다. 그것으로 낚시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먼저 낚시 포인트에서 할 수 있는 수동낚시에 대해서 설드리겠습니다.



맵에 표시되어 있는 낚시 포인트로 가서 포인트를 클릭하면 수동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수동낚시는 한번 할 때 낚시대의 내구도가 5씩 감소하게 됩니다. 수동 낚시를 시작하면 오른쪽 아래 낚시대 모양이 있는 동그라미가 5초 동안 카운팅을 시작하는데요. 카운팅이 끝난 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위 스크린샷 처럼 게이지 바가 생기고 게이지 바 위에 숫자가 생기는데, 위의 숫자가 0이 될 때 동안 물고기 모양의 추를 초록색 게이지 안에 위치시키면 물고기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물고기 추는 새색시 마냥 얌전하게 있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추는 왼쪽으로 이동하고 낚시대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추의 속도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1) 낚시대를 클릭했는데 반응이 없거나 오히려 왼쪽으로 이동한다면 물고기 힘이 굉장히 강한 것이기 때문에 낚시대 버튼을 많이 클릭해야 합니다.

2) 낚시대를 클릭했는데 적당히 멈췄거나 살짝 오른쪽으로 이동한다면 물고기 힘이 적당히 강한 것이고 낚시대 버튼을 적절히 클릭해야 합니다.

3) 낚시대를 클릭했는데 오른쪽으로 가볍게 이동한다면 물고기 힘이 약해서 클릭을 자제해야 합니다.

4) 낚시대를 클릭했는데 오른쪽으로 많이 이동한다면 물고기 힘이 아주 약하기 때문에 클릭을 자제하고 섬세하게 클릭해야 합니다.


그래서 낚시를 시작하면 처음에는 적당히 낚시대를 몇번 클릭해주면서 물고기의 힘을 가늠한 뒤 낚시대 클릭을 조절하시면 쉽게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자동낚시는 낚시 포인트와 상관없이 가방에서 낚시대를 클릭하고 해상에서 낚시 시작을 누르면 자동으로 낚시를 하게 됩니다. 자동낚시의 경우 내구도가 2씩 소모합니다. 중지를 원하신다면 가방에 낚시대를 다시 클릭하여 낚시 중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3. 내구도가 모두 소모된다면?



낚시를 계속해서 즐기다보면 금새 내구도를 모두 소모하는데요. 이 때는 낚시대를 클릭하여 다시 내구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1회 충전 시 내구도가 100 회복하게 되고 50만 은화가 소모 됩니다. 일주일 동안 총 35회를 충전할 수 있고 충전 횟수의 경우에는 매주 월요일에 갱신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