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애드센스 수익 얼마정도 나오나?

by 문이랑 2017. 11. 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관심사를 순수하게 일기장 처럼 포스팅하여 개인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대다수의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하루하루 머리를 굴려가며 포스팅을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 때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넣음으로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가슴벅찬 두근거림으로 글을 썼습니다. 어느 정도의 글이 쌓이고 애스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광고를 넣고 약간의 수익을 얻는 동안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방문자 수에 하루종일 폰을 드려다 볼 때도 있었고 지금 이 글을 적는 동안에도 포스팅할 소재를 찾지 못해 머리를 쥐어 뜯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블로그 관련 책을 보았는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가 100개 정도의 포스팅을 하면 그 다음부터 소재가 고갈되어 상당히 힘든 시기를 보낸다고 하는데 그 말이 엄청나게 와닫고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 하는 게임 관련 정보는 사실 무궁무진한데 게임을 많이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것도 있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에 지쳐서 정신 상태가 나태졌다고 보는 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현재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넣은지 두달 정도 되었는데요. 하루하루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면 단순히 방문자 수가 많다고 수익률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설정되는 애드워즈 광고 사업자분들의 가격 설정에 따라 수익률이 왔다갔다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등은 광고 가격이 낮게 설정되어 아무리 사람이 많이 들어와도 낮은 수익률이 보이고 평일에 방문자 수가 적더라도 광고 가격이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수익률이 높았습니다.


제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평균적으로 1000명에서 2000명을 왔다갔다 했고, 수익은 하루에 2달러~3달러 정도 였습니다. 요즘에 글을 많이 적지 못하는 관계로 방문자 수가 떨어지고 수익률이 점점 낮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핫한 게임이 나오면 다시 정신차리고 집중적으로 포스팅해서 상승세를 타보도록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2달 동안 얻은 수익은?



위와 같습니다. 네.. 매일 퇴근하여 머리를 쥐어짜며 글을 쓴 수익은 한달에 9만원 정도 입니다. 역시 돈 버는 것은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포스팅 수만 늘리면서 수익은 신경쓰지 말아야지~ 해도 사람 마음이란게 다짐한대로 움직이지는 않죠. 우연히 이 글을 보시고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는 엄청난 능력으로 처음 부터 상당한 수익을 거두는 분들도 있을테고, 저 처럼 어렵게 글을 쓰며 낮은 수익에 의기소침한 분들도 있을텐데 제가 생각하기에 블로그는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꾸준히 쓰다보면 나중에는 빛을 보겠죠. 아무리 글쓰는 재주가 없다해도 계속 적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글쓰는 능력이 상승하고 글을 잘쓰게 되면 방문자 수가 많아지고 방문자 수가 많아지면 신나게 글을 쓸 것이고 글을 많이 쓰면 검색 순위가 높아지게 되면서 큰 힘을 가지는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오늘도 포스팅 주제가 생각나지 않아 평소 머리 속에 있던 내용을 두서없이 적었는데 아무튼 블로그에 대해 권태기가 오더라도 열심히 적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