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하이브 초반 진행 방법 정리!!

by 문이랑 2017. 11. 9.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웹툰을 즐겨 보시는 분이라면 "하이브"라는 제목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화요일날 연재되고 있는데요. 어느날 거대 곤충들이 도시에 출현하면서 인간들이 학살당하고, 살아남은 사람들의 고군분투 생존기를 다루는 내용인데, 뛰어난 그림체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하이브를 즐겨보았는데 요즘 웹툰을 볼 시간이 없어서 잠시 접어두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하이브의 스토리를 기반으로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종종 인기있는 웹툰이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하는데, 하이브의 경우 모바일 FPS 장르로 출시하기 딱 좋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항상 기대하는 마음이 었었고 드디어 나오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전투 장르는 FPS인데, 스토리 부분에서는 콘솔게임 느낌을 가미했고 캐릭터의 성장과 무기 수집, 업그레이드 등를 통한 육성 재미를 더했습니다.



웹툰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니 만큼 스토리에 많은 신경을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초반 시작 오프닝도 그렇고 게임을 진행하면서도 애니메이션 효과와 더빙을 충분히 해두었고, 애니메이션 효과 중간중간에 콘솔게임 느낌의 타이밍 터치를 넣어서 스토리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웹툰 하이브의 내용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게임 스토리를 하나하나 진행하다 보면 어떤 내용인지 충분히 알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구현해 놓았습니다.



각종 댓글이나 대화창을 보면 게임 난이도가 너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반 2스테이지 조차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일단 총구 이동이 너무 느리고 초반부터 적절한 컨트롤을 하지 않으면 쉽게 죽습니다. 또한 2스테이지를 진행할 때 애벌레 집을 빠르게 제거 하지 않으면 클리어 하기 상당히 힘듭니다. 하지만 어느정도만 게임에 적응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데, 초반에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고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조금이나마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상성에 맞게 총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총기에는 돌격소총, 저격총, 산탄총, 기관단총으로 나뉘고 전투를 진행할 때 적 위에 사용해야 할 총기가 뜨게 됩니다. 노란색은 돌격소총, 빨간색은 저격총, 파란색은 산탄총, 초록색은 기관단총인데, 상황에 맞게 총기를 변경하여 공격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기관단총이나 산탄총으로 많이 플레이 하게 되고 스토리를 진행하여 곤충학자 캐릭터를 얻으면 돌격소총까지 사용하게 됩니다. 즉, 나오는 적들의 머리위를 유심히 보고 있다가 총기를 변경하면서 전투를 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엄폐물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보통 2개 ~ 3개의 엄폐물이 있는데 좌우로 이동하면서 전투하게 됩니다. 적들이 달려들거나 총을 장전해야 할 때는 엄폐물을 이동하면서 공격하면 한대도 맞지 않고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무기 강화를 적절히 해줘야 합니다. 대부분의 게임들은 초반에 자동으로 클리어 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쉽기 마련인데, 하이브는 조금만 강화를 게을리 해도 난이도가 확 높아져서 스테이지 클리어가 굉장히 힘들게 됩니다. 먼저 메인 화면에 있는 연구소를 들어가면 자신이 보유한 총기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연구" 탭에서는 시간과 물자를 소모하며 총기의 경험치를 상승시킬 수 있고, "레벨업" 탭에서는 군번줄을 사용하여 총기를 경험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초반에도 미래를 생각하며 높은 등급의 총기를 강화해야지~ 하고 생각치 마시고 초반부터 총기 종류를 고르게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총기는 무기 탭으로 들어가 무기를 클릭하면 무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는 레벨업을 비롯해서 부품을 사용하여 총기의 전체적인 성능을 랜덤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즉, 레벨업도 해야하고 부품을 모아서 총기 자체의 성능도 상승시켜야 비로소 강력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캐릭터 강화도 필요합니다. 총기 강화는 데미지를 올리기 위한 것이었다면, 캐릭터 강화를 통해서는 체력을 중점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약간의 군번줄을 사용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놓으면 체력 상승폭이 크기 때문에 확실히 적의 공격에 잘 버틸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화면에서 "훈련" 탭에 들어가 골드를 소모하여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사전등록 보상으로 이은성 과장 캐릭터를 받아야 합니다. 사전등록을 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요즘은 사전등록 어플을 통해서 충분히 사전등록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 사전등록 보상은 유료 재화와 고급 등급의 이은성 과장 캐릭터인데, 이은성 과장 캐릭터는 "산탄총" 특화 입니다. 처음 가지고 있는 캐릭터는 일반 등급의 이은성 캐릭터는 기관단총 특화, 초반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주는 곤충학자는 돌격소총 특화, 이은성 과장 캐릭터는 "산탄총" 특화 세가지 캐릭터만 가지고 있어도 초반을 플레이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사전등록 쿠폰을 입력하면 이은성 과장 캐릭터 조각이 들어오는데, 훈련소로 들어가셔서 "제작" 탭으로 들어가시면 조각으로 제작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