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루시드 사가 CBT 경험해보자!!

by 문이랑 2017. 11. 1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어떤 게임이 나오고 있나, 두리번 두리번 곳곳을 살펴보고 있을 때 게임 하나를 발견하고 CBT 신청을 했습니다. 큰 회사에서 만든 게임도 아니고 대작 게임도 물론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과 한손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만든 세로 시스템에 한번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CBT 오픈날을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오늘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루시드 사가"라는 게임인데, 게임방식이 크게 어렵지 않고 기본적인 시스템이 수집형 RPG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자동전투로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플레이 화면은 "세로" 입니다. 보통 가로 모양의 게임 방식에 익숙하신 분들은 조금 새로울 수 있겠네요. 루시드 사가의 추구성이 한손으로 가볍게 플레이 하는 롤플레잉인데, 휴대폰을 한손으로 들고 가볍게 터지하는 것만으로도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전투화면인데요. 한손으로 가볍게 플레이 하는 것이 모토인 만큼 기본적인 전투방식은 자동입니다. 자동으로 몬스터에게 달려들어 공격을 하게 됩니다. 다만, 스킬을 사용하는 부분은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자동을 할 것인지, 수동으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초반 난이도가 굉장히 쉽기 때문에 자동스킬로 해도 아무런 문제 없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아지자기 하지만, 스킬의 경우 제법 화려하게 구현했고, 다양한 스킬 효과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위는 격투가 카푸카푸라는 루시드 사가의 캐릭터 중 하나인데요. 스킬 설명을 보면 투지를 소모해서 데미지를 늘리는 방식입니다. 투지는 치명타가 터지는 경우나 스킬을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데, 치명타 관련 장비를 착용하여 캐릭터 성능이 완전히 바뀔 수 있듯이, 장비를 어떻게 착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성능이 달라질 수 있는 선택권이 있기 때문에 육성방식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위 스킬 말고도 조건이 붙는 스킬이나, 다양한 효과를 내는 스킬들이 있어서 캐릭터의 조합도 다양하게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루시드 사가의 뽑기는 영웅을 뽑는 것 밖에 없습니다. 물론 RPG에서의 기본인 장비도 캐릭터에게 착용시킬 수 있는데 장비는 던전을 진행하면서도 얻을 수 있지만, 간혹 "단조 스크롤"이라는 것을 획득할 수도 있고, 그것을 이용해 철공서에서 일정한 시간을 소모하여 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보면 상승 수치 이외에도 옆에 보시면, 최대값이 나와있습니다. 같은 장비라고 해도 능력치가 전부 달라서 최대 능력치의 장비를 구하기 위해선 굉장한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최고의 장비를 얻기 위해서 일정한 노력이 필요하긴 하지만, 장비를 파밍하는 재미가 있다는 것도 되겠죠. 플레이에서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사냥을 통해서 장비를 파밍하며 최고의 장비를 갖추는 재미가 쏠쏠하다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정보화면인데요. 장비를 착용할 수 있고, 룬이 있습니다. 룬의 모양에 따라 각종 능력치를 올릴 수 있고 룬 파밍도 당연히 필요하겠죠. 스킬은 기본 스킬과 영웅을 돌파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각성스킬 그리고, 캐릭터를 6성으로 올렸을 때 얻을 수 있는 클래스 스킬이 있습니다. 역시 다양한 스킬이 존재하고 있어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와 스킬을 조합하는 재미가 있겠죠. 태생 등급이 낮은 캐릭터라도 별 승급을 통해서 모두 6성으로 승급시킬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죠.



수집형 RPG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충실하고 있고, 편안한 그래픽으로, 편하게 전투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게임과 병행해서 하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수집형 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