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선별뽑기 추천 영웅!!(무료 선별뽑기)

by 문이랑 2017. 11. 26.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픈 전 클로즈 베타 정보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오버히트에는 다른 게임에는 없는 특이한 뽑기 시스템인 "선별 뽑기"가 있습니다. 지정된 캐릭터들 중에서 일정 횟수만큼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때 까지 뽑기를 시도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오픈 후 선별 뽑기를 경험해 보았는데, 일정 기간을 주기로 계속해서 할 수 있고, 전설 영웅까지 뽑을 수 있지만 선택된 캐릭터를 뽑으려면 3만3천원을 과금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모바일 게임에 과금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캐릭터 하나에 3만 3천원을 과금하시는 분들은 극소수 겠죠. 하지만!! 선별 뽑기 튜토리얼에서는 선별 뽑기를 경험한 후 무료로 하나의 영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선별 뽑기의 방법을 대략적으로 설명한 뒤 무료 선별 뽑기에서 나올 수 있는 캐릭터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선별 뽑기 방법



초반에 적당히 챕터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선별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시 설명드리자면, 총 25번의 뽑기 기회가 주어지고 한번 뽑기 할 때마다 총 5개의 카드가 나오는데, 4개는 일반 영웅 나머지 1개는 획득 가능 영웅 목록에 있는 영웅 중 하나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영웅 미리보기를 통해 뽑기를 했을 때 나온 영웅을 취소하고 다시 돌렸을 때는 취소한 영웅이 재등장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유부단하게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 고민하지말고, 확실히 원하는 영웅을 하나 정해서 뽑기를 시작해야지, 좋은 영웅을 지나쳐 버리는 불상사를 없앨 수 있습니다.


2. 선별 뽑기 추천 영웅



무료 선별 뽑기에서는 총 9개의 캐릭터 중에서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오픈한지 하루밖에 되지 않은 극 초반 게임이라 모든 캐릭터의 효율이 검증되지 않았지만,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보면 대략적인 포지션과 활용처를 알 수 있습니다. 선별 뽑기 선택에 있어서 자신이 뽑기한 캐릭터들을 고려하여 선택함이 중요하겠지만,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초반에는 뽑기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무런 캐릭터가 없다는 가정하에 콘텐츠 특화 캐릭터 위주로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순위 : 리무



가장 추천 드리는 캐릭터는 "리무" 입니다. 현재 공식카페에서도 무료 선별 뽑기로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는 캐릭터인데요. 빙결 스킬을 사용하는 귀여운 소녀 입니다. 먼저 스킬 두가지가 4인 광역에 빙결 효과를 부여합니다. 아직 게임이 극 초반이라 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스토리를 클리어 하는 것인데, 리무는 광역 스킬과 더불어 빙결 효과로 챕터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과금의 경우 초반에 꾸역꾸역 루비를 모아서 10뽑을 한번 정도 할 수 있을텐데, 10뽑으로 광역 캐릭터가 나오지 않았을 때 챕터 클리어에 상당히 고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챕터 클리어는 단일 스킬을 가진 캐릭터로 조금만 신경쓰면 충분히 깰 수 있지만, 리무같은 광역 캐릭터를 추천하는 이유는 "쫄작" 때문입니다. 무과금은 뽑기를 많이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파티를 성장하기 위해서는 "합성"을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합성이란 동일 등급의 만렙 캐릭터 두개를 합쳐서 한단계 위 등급의 캐릭터를 랜덤으로 얻는 시스템입니다. 이 때 일반 몬스터 캐릭터들을 합성해서 확률적으로 희귀 캐릭터나 전설 캐릭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애용해야 하죠.



즉, 쓸모없는 캐릭터라도 파티에 넣어서 만렙을 찍어주고 합성을 해야 하는데, 리무 같은 광역기를 가진 캐릭터를 충분히 성장시키면 챕터에서 몬스터를 빨리 잡을 수 있게 되고 쫄 캐릭터들의 레벨을 빨리 올려서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2순위 : 다프네



두번째 추천 드리는 캐릭터는 "다프네" 입니다. 다프네는 서포터 캐릭터 입니다. 아군에게 보호막을 줄 수 있는데요. 초반에 캐릭터의 성장이 미미하여 체력이 전체적으로 낮은데, 체력에 비해 보호막 증가량이 엄청납니다. 다프네 액티브 스킬 "히스토리 라이터"는 아군 5인에게 보호막 효과를 60초 동안 2203만큼 부여합니다.



위는 현재 주력으로 키우고 있는 아크날인데, 비록 만렙도 아니고 장비 강화도 덜 된 상태이지만 최대 생명력이 1648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프네 보호막 스킬 한번에 최대 생명력 보다 더 많은 양의 쉴드가 감싸지는 것이니 엄청나다고 볼 수 있겠죠. 보호막 유지 시간이 있긴 하지만 챕터 중에는 마지막 라인에 보스가 스킬을 난사할 때만 보호막을 사용해주면 아주 쉽게 챕터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챕터 클리어 시에도 좋은 효율로 쓰일 수 있지만, 현재 다프네를 사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토벌전 입니다. 제가 cbt 팁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토벌전은 캐릭터들의 장비 획득을 위한 가장 중요한 콘텐츠 입니다. 장비를 강화 해보면 알겠지만 등급에 따라 상승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상당하죠. 그래서 상당히 신경써야 하는데, 다프네는 토벌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토벌전에서 나오는 몬스터인 로드웰의 스킬 타이밍에만 다프네의 보호막을 적절히 사용해주면 제한시간이 끝날 때까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즉, 리무 같은 광역 캐릭터가 있다면 다프네를 뽑는 것이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3 순위: 헤스티아



세번째 추천 캐릭터는 헤스티아 입니다. 헤스티아 또한 광역 스킬을 가진 캐릭터 입니다. 그래서 선택 이유는 리무와 비슷하지만 리무가 좀 더 우위에 있는 이유는 헤스티아의 경우 스킬 하나가 3인기라서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4 순위: 마루간



네번째 추천 캐릭터는 마루간 입니다. 광역 캐릭터도 있고, 다프네도 있다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 입니다. 마루간은 액티브 스킬 중에 체력 비례 데미지를 넣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 비례 데미지는 토벌전에서 엄청난 를 낼 수 있는데요. 다프네를 가지고 체력 비례 데미지 캐릭터를 몇개 넣어서 토벌전을 진행하면 아주 쉽게 1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 사나, 글렉, 호프, 마이아크, 스토나


위에 추천한 네가지 캐릭터 이외에 나머지 캐릭터들은 여러가지 상태이상이나 강력한 1인 공격기를 가지고 있어 연구를 통해 결투장 등의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겠지만, 초반에 선택하기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과금의 경우에는 추천한 네가지 캐릭터 중에 하나를 골라서 무난하게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과금 유저분들은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던지 상관없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