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공격 속도 능력치의 중요성!! (결투장 팁)

by 문이랑 2017. 12. 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버히트에서는 영웅의 등급이 세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 등급, 희귀 등급, 전설 등급이 있는데, 역시나 최고 등급인 전설 등급의 영웅 성능이 굉장히 좋습니다. 기본 능력치도 전체적으로 좋고 스킬 계수도 높으며 특히, 6성 진화 시 획득하는 고유 패시브의 성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전설 등급 영웅의 경우 습득하기 힘들기 때문에 희귀 등급 영웅을 여러 개 구해 "초월"함으로써 데미지, 스킬 계수 심지어 패시브 효과까지도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초월을 해도 전설 등급 영웅을 따라갈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공격 속도" 능력치 입니다. 영웅 정보창에서 조금 밑으로 내리면 속도라고 적힌 능력치가 있습니다. 오버히트 말고도 다른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알고 있을 것이지만, 처음 하신 분들은 공격 속도 능력치에 대해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선공할 수 있는 능력치 입니다. 공격 속도가 높을수록 먼저 공격할 수 있는데요. 모험이나 토벌전 등 PVE 콘텐츠에서는 중요하지 않게 느껴지지만, 결투장이나 미지의 땅 등 PVP 콘텐츠를 할 때는 공격 속도 능력치의 중요성이 엄청나게 커집니다.


현재 오버히트의 탱커는 자신의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충분히 성장된 딜러의 공격 한방에 널부러지죠. 특히, 상대편에서 아네모네 같은 딜러의 5인 공격 스킬이 들어올 때는 손도 쓰지 못하고 한방에 전멸하게 됩니다. 그만큼 선공이란 것이 중요합니다. 공격 속도가 가장 높은 영웅이 먼저 평타 공격을 하는데, 과연 스킬은 누가 먼저 쓰는지 궁금해 하실 수 있습니다.



결투장을 예로 들어 설명하자면, 결투장은 5:5 전투를 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평타를 공격하는 영웅은 자신과 상대방의 영웅 중 가장 높은 공격 속도를 가진 영웅입니다. 공격 속도가 같은 영웅이 있다면 두 영웅 중 랜덤으로 공격하겠죠. 스킬의 경우에는 자신과 상대방 중에 결투장에 배치한 영웅들의 "공격 속도 능력치합"이 높은 쪽이 먼저 스킬을 사하게 됩니다. 이 때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은 5명의 영웅 중에 랜덤으로 나가게 됩니다.(공격 속도가 높을수록 스킬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는 말도 있습니다.) 즉, 자신이 가장 높은 공격 속도 영웅을 가지고 있고, 배치한 영웅들의 공격 속도 능력치 합이 높다면 평타와 스킬을 먼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싸움에도 선빵이 중요하듯이 오버히트 PVP에서도 먼저 강력한 스킬이 적에게 들어가면 대부분 승리하게 됩니다.



위는 현재 결투장에서 최고의 영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전설 등급 아이언 트리거의 "아네모네" 입니다. 4인 스킬과 5인 스킬의 강력한 범위 공격,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와 물리 공격형 영웅의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 고유 패시브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공격 속도"입니다. 아네모네는 현재 오버히트 전체 영웅 중에 2번째로 높은 공격 속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제 1등 58)



위는 또다른 전설 등급 영웅인 "스카디" 입니다. 스킬을 시전할 때 엄청난 비쥬얼을 뽐내면서 남성 유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죠. 스카디의 공격 속도를 보면 아네모네와 같은 57입니다. 스카디 역시 높은 공격 속도를 보유하고 있죠. 그래서 결투장에서 스카디를 만난다면 대부분 한대 맞고 시작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설 등급 영웅인 "앗슈"입니다. 앗슈는 현재 최고의 탱커로 평가 받고 있는데요. 오버히트에서 방어형 영웅은 대체로 공격 속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는데, 앗슈를 보면 공격 속도가 50 입니다. 희귀 등급의 공격형 영웅들도 50이 안되는데, 전설 영웅 등급의 방어형은 50 입니다.



정리하자면, 오버히트에서 모든 전설 등급 영웅의 공격 속도는 아래 등급의 영웅들 보다 넘사벽으로 높습니다. 그래서 전설 등급 영웅으로 도배하면 결투장에서 무조건 선타와 선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쉽게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저들의 연구에 따라서 다양한 조합이 나오겠지만, 계속해서 전설 등급의 영웅만 압도적인 속도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획일적인 조합만 나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즉, 적절한 밸런스 패치를 통해서 조절이 필요할 것입니다.



글을 쓰면서 약간의 불평이 나왔지만, 결론은 결투장에서 선타와 선스킬을 사용하고 싶다면 공격 속도를 생각하면서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