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골드 수급 방법 정리!!

by 문이랑 2017. 12. 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버히트에서 영웅들을 성장하기 위한 콘텐츠를 수행할 때, 대부분 골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영웅을 레벨업 할 때, 합성을 시도할 때, 장비를 성장시킬 때, 영웅을 훈련할 때 등 모든 곳에서 골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챕터 구간의 보상이나 다양한 업적을 완료하면서 골드의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금새 바닥나는 골드에 당황하게 됩니다. 



모든 성장 관련 콘텐츠에서 골드를 소모하기 때문에 오버히트에서 골드라는 재화는 어떠한 재화 보다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골드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면 우선 순위를 정해서 골드를 수급할 수 있고, 골드가 많아지면 영웅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겠죠. 오늘은 오버히트 내에서 골드를 수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외대륙 탐사 - 천공의 섬



오버히트에서 가장 중요한 골드 수급처 입니다. 메뉴에서 도전이라는 탭에 들어가시면 외대륙 탐사라는 콘텐츠를 할 수 있습니다. 10Km 부터 한 단계씩 올라가면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해당 구간의 보상을 받을 수 있죠.



외대륙 탐사를 도전하기 위해서는 위에 표시된 부분의 항해 포인트가 필요한데, 30분 마다 1포인트씩 충전되고 최대 5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외대륙 탐사를 통해서 쭉쭉 클리어 해 나가다 보면 도저히 자신의 파티로 잡을 수 없는 구간이 등장하게 됩니다. 항해 포인트가 충전되는대로 도전하여 천공의 가호 버프를 중첩시켜서 클리어 하는 방법도 있지만, 불가능 하다고 느껴지는 구간이 있기 마련이죠. 그러면 자신의 덱을 성장시킬 동안에 도전을 미루게 됩니다. 



자신이 클리어하기 어려운 구간에 도달했을 때는 무의미하게 외대륙 탐사를 계속 도전하는 것보다 외대륙 탐사 바로 옆에 있는 "천공섬"을 클리어 하면 골드 수급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천공섬은 자신이 클리어한 외대륙 탐사의 구간에 따라 골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외대륙 탐사를 멀리하면 할수록 천공섬 클리어 시 획득 골드가 늘어나게 됩니다. 



즉, 외대륙 탐사를 진행하면서 막히는 구간이 나오면 항해 포인트를 묵혀두지말고 계속해서 천공섬을 돌아서 골드를 수급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2. 큐브의 활용



오버히트에서 큐브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화입니다. 연속 전투를 하면 반복 보상에서 얻을 수 있고, 각종 미션이나 도감의 세력포인트를 채워도 구할 수 있으며 친구에게 선물하고 받으며 많은 수의 큐브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큐브는 총 세가지 재화를 얻을 때 사용되는데요. 첫번째로 소환상점에서 일반소환을 할 때, 두번째로 신발을 구입할 때, 세번째로 골드를 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신발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오버히트에서 신발이 없으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최우선 순위로 구입해야 하죠. 하지만 틈틈히 게임을 하는 라이트 유저의 경우 신발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큐브 보다 큐브 획득량이 더 많아 점점 쌓이게 됩니다. 이 때 큐브가 쌓인다고 해서 일반소환을 하는 것은 가장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프리미엄 뽑기로도 희귀와 전설 등급 영웅을 얻을 확률이 낮은데, 일반소환으로 노리려고 큐브를 소모하는 것은 굉장히 무모한 행동이죠. 



즉, 가장 우선 순위는 게임 플레이를 위한 신발을 구입이고, 큐브가 쌓인다면 되도록 골드를 구입하는데 사용하셔야 합니다. 


3. 토벌전



토벌전을 꾸준히 하고 계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게임하는 시간이 부족하여 토벌전을 진행하지 못하고 티켓만 묵혀두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토벌전을 빡세게 진행하여 순위에 들어 좋은 장비를 얻는 것이 가장 좋은 콘텐츠 진행 방법이지만, 그렇게 할 시간이 없다면 친구들의 몬스터를 자동으로 살짝 치면서 골드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순위를 노리지 않고 적은 데미지를 넣었을 때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없겠지만, 골드 획득량은 같기 때문에 티켓이 충전되는데로 토벌전을 진행하시면 골드 수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려면 친구들을 많이 늘려서 로드웰을 많이 띄우는 것이 중요하겠죠.


4. 모험



모험은 가장 기본적인 골드 수급처 입니다. 모험을 클리어 했을 때 일정량을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챕터가 올라갈수록 골드 획득량이 많아지므로 영웅의 스펙을 올최대한 상위 챕터를 반복 클리어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5. 영웅과 장비 판매



오버히트에서 영웅과 장비를 판매하는 것은 골드 수급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6성을 판매해도 고작 1000골드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