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쫄작 하는 방법 (3쫄, 4쫄)

by 문이랑 2017. 8. 8.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세븐나이츠는 오픈한지 3년정도 되었는데요, 3년동안 매출 상위권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오픈한지 오래된 만큼 우여곡절도 많았고 안티도 많이 생겼지만 명실공히 우리나라 최고의 수집형 RPG 입니다. 화려한 스킬 이펙트, 매력적인 영웅 일러스트 등 여러가지가 인기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겠지만, 세븐나이츠가 이러한 인기를 유지하고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시스템은 "쫄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에서는 매출을 위해 과금을 유도하고 과금을 하는 사람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주는 것만 신경쓰며 시스템을 기획 했다면 세븐나이츠는 쫄작 시스템을 통해서 무과금에게도 루비를 수급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주었고 무과금 유저를 포용하며 유저를 늘렸습니다. 물론, 세븐나이츠 역시 과금 유도가 상상을 초월하긴 하지만 쫄작을 통해서 무과금도 열심히 하면 쫒아갈 수 있다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결국 유저들은 쫄작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해서 세븐나이츠를 해야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쫄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쫄작은 무슨 영웅으로 해야 하나요?

 

 

예전에는 여러가지 영웅을 활용한 쫄작 방법이 많이 나왔습니다. 발리스타, 유리, 카일, 제이브 등등 조금 더 효율적인 쫄작을 위해서 유저들이 엄청난 연구를 거듭했죠. 하지만 지금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에 세븐나이츠에서 쫄작을 위한 특화 영웅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주 이쁘고 거대한 "루리" 입니다. 루리는 일반 영웅인데 최근 두번에 걸쳐 리메이크 되면서 쫄작을 위한 특화 영웅으로 재탄생 했습니다.(확실히 운영진들은 루리에 대한 애정이 강한가 봅니다...) 루리가 쫄작에 특화된 영웅이라 볼 수 있는 것은 기본 지속 효과 때문입니다. 루리의 기본 지속 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을 2턴간 부여하고 모든 데미지에 대한 피해 무효화를 2회 부여하는 것인데, 이 효과를 통해서 쫄들이 죽지 않고 쫄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쫄들이 죽을까봐 달빛의 섬에서 쫄작을 못했다면 지금은 루리를 사용해서 편하게 쫄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 세븐나이츠를 시작하시면 각성 46레벨 일반 영웅을 7개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는 무조건 루리를 뽑으셔야 합니다.

 

▶ 쫄작 특화 영웅 "루리"를 사용한다.

▶ 각성 46레벨 영웅 선택권 중 하나는 무조건 루리를 뽑는다.

 

2. 루리의 장비 세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전에는 쫄작을 담당할 메인 영웅의 템세팅이 그리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적당히 착용하기만 하면 아스드 대륙의 몬스터들은 한방이었기 때문에 좋은 장비를 착용해 줄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쫄작을 담당할 루리의 장비 세팅에 신경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스드 대륙에서 쫄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달빛의 섬에서 쫄작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아스드 대륙보다 몬스터가 강하고, 최종적인 목표는 달빛의 섬 13-1 보통에서 쫄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최종적인 장비 세팅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무기는 양쪽에 약점공격 혁명단 무기나, 보스 무기를 착용하도록 합니다. 과거에는 달빛의 섬 몬스터들의 속공 때문에 한쪽에는 속공 무기를 껴야 했지만 지금은 몬스터들의 속공을 낮게 패치해서 속공 무기는 필요가 없습니다. 방어구는 반격 확률과 생명력을 끼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피해량을 끼시면 됩니다. 보석은 피해량, 약점 공격, 약점 공격 데미지를 끼시면 됩니다. 전용장비는 루리 3옵이 있으면 공격력이 추가 증폭이 되므로 굉장히 좋습니다. 없으시다면 공격력이 높은 전용장비를 끼시면 됩니다. 치명타 세팅은 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루리의 치명타 모션이 크기 때문입니다. 쫄작은 얼마나 빨리 클리어 하는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 루리의 장비 세팅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 최종목표는 달빛의 섬 13-1에서 쫄작을 가능하게 만들어야 한다.

▶ 루리의 무기는 약점공격, 약점공격을 낀다.

▶ 루리의 방어구는 반격 확률, 생명력을 낀다.

▶ 루리의 장신구는 피해량 증가를 낀다.

▶ 루리의 보석은 피해량, 약점 공격, 약점 공격 데미지를 낀다.

▶ 루리의 전용장비는 있으면 좋지만 없다면 공격력이 높은 전용장비를 사용한다.

 

3. 3쫄과 4쫄 중 무엇을 해야하나요?

 

예전에는 3쫄이 좋다, 4쫄이 좋다,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쫄작을 할때 쫄 수급의 문제이므로 효율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쫄을 원활하게 수급할 수 있다거나, 쫄이 남아 돈다면 4쫄이 무조건 좋겠죠. 아스드 대륙은 난이도가 어려움까지 있어서 3라인까지 있고, 달빛의 섬은 난이도가 보통까지 있어서 2라인까지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달빛의 섬에서 쫄작을 하고 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4쫄을 하는 것이 대세 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처음 세븐나이츠를 시작하고 각성 46레벨 루리를 뽑았지만 장비 상태가 좋지 않고, 보호진형을 마스터 하지 못해서 데미지가 낮아 달빛의 섬 8-1도 깰 수 없을 경우 아스드 대륙에서 쫄작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스드 대륙은 3라인 까지 있는데 루리 하나로 4쫄을 하기는 버거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임시적으로 3쫄을 해야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위의 스크린샷 처럼 배치하여 아스드 대륙 어려움 2-10을 위주로 쫄작을 하시면 됩니다. 보호진형 후방 라인은 전체공격이 있는 영웅 중 아무거나 적당한 장비를 착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루리는 계속해서 성장시켜야 하기 때문에 좋은 장비를 착용하므로 앞라인에 배치합니다. 두 영웅이 몬스터를 한방에 죽이는 것이 가능해야 합니다. 세븐나이츠는 자동사냥을 돌렸을 때 라운드 마다 영웅이 쓸 스킬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빨강색 동그라미에 들어가시면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라운드 마다 설정 스킬 사용으로 바꾸시고 1라운드에 루리의 폭격지원을 예약하고 2라운드에는 보호진형 후방 영웅의 전체공격스킬. 3라운드에서 루리의 근거리 연사를 예약해 놓으시면 됩니다. 물론 3쫄의 경우 발리스타나, 카일의 패시브를 활용하면 더 빠른 식간에 쫄작을 할 수 있지만, 이는 루리가 최소한 달빛의 섬 8-1 몬스터를 한방에 죽일 수 있을때 까지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발리스타나, 카일을 따로 키울 필요 없습니다.

 

 

보호진형의 레벨이 어느정도 올라가고 루리의 장비도 어느정도 착용되었다면, 달빛의 섬 8-1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쉬움이라도 돌면 되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장비 세팅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 봅니다. 각성 46레벨 영웅으로 루리를 선택했다면 말이죠.. 위의 스크린샷은 4쫄 진형 입니다. 후방에 루리를 배치하고 앞라인에 쫄 4마리를 넣으면 됩니다. 첫번째 스킬은 폭격지원을 설정하시고, 두번째 스킬은 근거리 연사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달빛의 섬부터는 2라인 밖에 없기 때문에 영웅 하나로 깔끔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달빛의 섬 8-1 쉬움이 가능하면 그다음에는 10-1 쉬움을 도전해보고 그다음에는 보통을 도전해보는 식으로 난이도를 올리다가 10-1 보통에서 쫄작이 가능해지면 어디서든 입맛대로 쫄작을 하시면 됩니다.

 

▶ 루리의 장비세팅과 보호진형 레벨이 낮다면 아스드 대륙 2-10에서 임시적으로 3쫄작을 한다.

▶ 루리가 달빛의 섬 8-1 쉬움에서 쫄작을 할 수 있다면 4쫄작을 한다.

▶ 루리의 스펙을 올리면서 최종적으로 10-1 보통에서 4쫄작을 한다.

 

4. 쫄작 시스템 및 펫 선택

 

최근에 쫄작에 대한 시스템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총 7번의 모험을 돌아야 쫄이 30레벨 되었고, 쫄 하나당 2개의 루비를 주었지만 (중복시), 요즘은 총 9번의 모험을 돌아야 쫄이 30레벨 되고, 쫄 하나당 3개의 루비를 줍니다. 그래서 모험 3배 모드를 돌아도 3번만 돌면 딱 30레벨로 떨어지기 때문에 예전처럼 열쇠의 낭비도 없습니다. 쫄작에 쓰이는 펫은 에리, 더지, 믹 이 있습니다. 에리는 영웅획득확률을 올려주고, 믹은 추가골드획득, 더지는 장비획득확률을 올려줍니다. 기본적으로는 에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4쫄을 할 경우 쫄이 부족해지는 현상이 반드시 오게 됩니다. 그래서 에리를 사용하여 쫄을 하나라도 더 구하는 것이 루비 수급에 도움을 줍니다.

 

▶ 9번의 모험을 돌면 30레벨이 된다.

▶ 쫄 하나를 30레벨 만들면 3개의 루비를 준다.(중복달성시)

▶ 펫은 기본적으로 에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