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디펜스 어벤저 금 획득 방법 총정리!!

by 문이랑 2018. 8. 1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랜만에 소개할 모바일 게임은 최근 오픈한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어벤저" 입니다. 과거 유사한 형식의 모바일 게임이 많이 나왔었고, 지금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디펜스 어벤져는 조금 더 직관적인 컨텐츠로 타워와 용병들을 육성하며 등급별로 이루어진 용병을 획득하는 재미와 성장의 재미를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튜토리얼을 따라 천천히 진행해 보시면 다른 모바일 게임들과 차별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디펜스 어벤저에는 정말 다양한 컨텐츠가 있고, 한번에 다 설명하기는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천천히 하나하나 게임에 필요한 정보들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디펜스 어벤져에서 가장 중요한 재화라 할 수 있는 "금"을 획득하는 모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캠페인



디펜스 어벤저에서는 "캠페인"이라고 부르는 것이 있는데, 다른 게임과 비교해 보자면 "시나리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14개의 캠페인이 있고 첫번째 부터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캠페인 마다 여러개의 세부 캠페인이 있고 이 캠페인을 클리어 했을 때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캠페인에서 나오는 모든 적군을 처리했을 때 별3개를 얻을 수 있고 별3개를 획득하면 해당 캠페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높은 캠페인으로 갈수록 획득할 수 있는 금의 양은 많아집니다. 단, 별3개로 클리어 한 캠페인은 이 후 다시 공격해도 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2. 무역



무역은 디펜스 어벤저의 가장 핵심적인 컨텐츠입니다. 무역에는 일반무역, 희귀무역, 고대무역, 전설무역이 있는데 화물을 소모해서 무역을 진행하고 무역이 완료되면 화물의 양에 비례하여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에서 전설로 갈수록 필요한 화물이 많아지고 무역에 소모되는 시간도 증가합니다. 일반무역은 하루 횟수에 제한없이 언제든 할 수 있지만 희귀무역 부터는 하루에 정해진 횟수가 있고 그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때는 무역을 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무역을 하고 싶을 때는 일정양의 보석을 소모해서 리셋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어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지만 처음 무역을 시작할 때 화물의 양과 획득할 수 있는 금의 양이 정해져 있는데, 무역을 완료했을 때 훨씬 적은 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는 "습격"을 당해서 다른 유저들에게 강탈 당했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른 대처방법은 추후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역은 디펜스 어벤저에서 금을 수급할 수 있는 주된 컨텐츠 이므로 꾸준히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송역



수송역은 시간에 따라 자동적으로 금을 생산하는 건물입니다. 건물은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고, 높은 레벨로 올라갈수록 시간당 획득할 수 있는 금의 양도 증가합니다.


4. 광고보기



디펜스 어벤저의 메인화면을 보시면 가끔식 위에 금 마크가 떠 있는 사람이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금 마크를 클릭하면 광고 영상을 볼 수 있는데, 광고 영상을 봤을 때 일정양의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광고를 스킵했을 때 금을 획득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떤 광고 영상이 재생되든지 스킵을 하지말고 풀로 영상을 봐야만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재활용 상자



디펜스 어벤저에서는 티어라는 것이 존재하고 티어가 "호스1"이 되었을 때 "재활용 상자"라는 컨텐츠가 열리게 됩니다. 



재활용 상자는 자신이 획득한 용병 중에 쓸모없는 용병을 제물로 받쳐서 화물, 금, 마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역을 꾸준히 하다보면 일반이나 희귀 용병 중에 필요없는 용병이 제법 쌓이게 되는데, 이러한 용병을 재활용 하여 디벤스 어벤져에서 필요한 중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금을 획득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되겠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호스1 티어까지 올리고 습격을 당해 티어가 떨어져도 재활용 상자 컨텐츠는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총 5가지가 현재 디펜스 어벤저에서 금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 중 가장 금을 많이 벌 수 있는 것은 "무역" 입니다. 무역만이라도 꾸준히 해주면 상당히 많은 양의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석이 여유가 된다면 하루에 2번 정도 리셋을 하여 전설무역까지 꾸준히 해주면 좋지만 (첫번째는 80개, 두번째는 160개의 보석이 소모됩니다.) 보석을 사용하기 꺼려진다면 일반무역이라도 꾸준히 해서 많은 양의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무역은 30분 마다 할 수 있고, 하루에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