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선별뽑기 추천

by 문이랑 2018. 9. 4.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2D 그래픽의 완성판 에픽세븐이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3년간 준비하고 자체 엔진을 개발하여 고퀄리티 2D 그래픽을 선보인 에픽세븐은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는데요. 멋진 스킬 이펙트와 로딩 0초라는 크나큰 메리트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기대를 가지고 게임을 하고 계시리라 봅니다. 에픽세븐과 비슷한 게임을 나열해 보자면 세븐나이츠, 오버히트 등이 있겠는데요. 간단하게 말해서 "뽑기" 게임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어떤 영웅이 좋을지 선택의 고민을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뽑기 게임이면 어차피 확률인데, 무슨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에픽세븐의 뽑기 확률은 "극악" 입니다. 5성 영웅 11개를 얻기 위해서는 10만원 잇강을 과금하여 뽑기를 해야하는데 안나오는 경우가 더 많죠. 그래서 뽑기로 5성 영웅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최고 등급 영웅인 5성 영웅을 한명 가질 수 있는 시스템이 에픽세븐에는 존재 합니다. 시나리오 1-10까지 클리어 하면 "선별뽑기"라는 콘텐츠가 생기는데 10뽑을 30번 할 수 있게 만들고 그 중에서 자기가 마음에 드는 영웅이 니왔을 때 해당 회차의 10뽑을 전부 가질 수 있는 것인데요. 여타 다른 재화가 들지 않고 계정당 1번 할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높은 등급의 영웅을 하나쯤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뽑기 보다 5성 영웅의 등장 확률이 높기 때문에 좋은 영웅을 기대할 수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리세마라"를 통해서 원하는 영웅을 가질 때 까지 반복적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선별뽑기를 통해서 어떤 영웅을 뽑아야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게임이 초반대이고 모든 영웅이 확실하게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의 정보를 토대로 초반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모험 콘텐츠"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영웅을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데스티나



현재 최고의 힐러라고 평가 받는 "데스티나" 입니다. 모든 RPG류의 게임에서 힐러의 존재는 무시할 수 없는 큰 비중을 차지 합니다. 에픽세븐 역시 힐러의 존재 유무가 크게 작용하는데요. 힐러 중에서도 5성 데스티나는 완전히 힐에 특화된 서포터 영웅입니다. 에픽세븐에는 영웅마다 3가지 스킬이 존재하는데, 데스티나는 3가지 모두 팀원을 회복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약속의 열쇠는 적을 공격 후 가장 생명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하는데 그 회복량이 상당히 미미할 것이라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울번 효과를 적용시켜 공격하면 모든 아군의 체력을 엄청나게 회복하므로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소울번은 던전을 돌면서 스킬을 사용하면 모아지는데, "Burn"이라는 것을 클릭하고 약속의 열쇠를 사용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두번째, 세번째 스킬 또한 아군을 회복하는데, 데스티나의 가호의 경우 약화효과까지 모두 해제하고 행동게이지 까지 늘리므로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데스티나는 자신의 최대 체력을 기반으로 힐량이 늘어나므로 체력 위주의 세팅으로 맞춘다면 상당한 힐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라비



현재 최고의 딜탱으로 평가 받는 "라비" 입니다. 라비의 포지션은 "전사" 인데요. 전사이므로 근접 딜러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킬 구성에 흡혈이 있어서 전방에 배치하고 탱커의 역활까지 충분히 해줄 수 있습니다.



라비는 첫번째 스킬 "도살"로 투지를 쌓아 패시브로 공격력을 늘리고 공격하는 평타 기반의 영웅입니다. 피격시 투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앞열에 배치하여 도살로 흡혈을 하면서 버티게 되는데, 흡혈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아주 오랫동안 살아남으며 딜과 탱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라비의 경우 하향이 예고되어 있어서 이후 상황을 조금 지켜보아야 합니다.



또한, 5성 아티팩트 시구르사이스를 장착하면 더욱 사기적인 영웅으로 바뀌게 됩니다. 


3. 세즈



현재 최고의 딜러로 평가 받는 "세즈" 입니다. 에픽세븐에서 모험 콘텐츠 기준으로 범위 딜러의 영웅들은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단일 딜러보다 데미지가 많이 분산되어 하나씩 제거하며 클리어 해야 하는 모험 특성상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세즈는 강력한 단일 딜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 범위 딜까지 동시에 해줄 수 있고, 회복불가 디버프도 보유하고 있어 상당히 좋습니다.


위 세가지 영웅은 에픽세븐에서 많은 5성 영웅들 중에서 "그나마" 호불호가 적은 좋은 영웅에 해당하기 때문에 선별뽑기로 나오신다면 그냥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위 영웅들은 힐러, 딜탱, 딜러로 하나씩 말씀드렸는데, 이외에도 현재 연구가 되고 있는 영웅을이 있지만, 초반부터 진행을 수월히 하기 위해서는 위 영웅들을 중점으로 뽑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위의 영웅이 없다고 해서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획득 확률이 적은 최고 등급 영웅인 5성이라 선별 뽑기로 먹고 가는것이 좋아서 추천해 드린 것이고, 위의 영웅들이 아무리 좋다고는 하나,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4성, 3성 영웅들이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천천히 즐기실 분들은 꼭 리세마라를 하면서 시간을 허비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필자는 3성 딜러를 사용 중인데, 5성 딜러 보다 훨씬 기여도가 높음) 아래 등급의 영웅을 연구하여 자신만의 영웅으로 만든다면 그 또한 재미가 크게 느껴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