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 리세마라 및 루비 활용처

by 문이랑 2017. 7. 29.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은 4:33에서 서비스 하는 다섯왕국이야기 입니다.

세븐나이츠와 유사한 시스템으로 수집형 rpg를 좋아하신다면 해볼만 한 게임입니다.

7월 27일날 오픈 했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셔도 충분히 상위권을 노리고 플레이 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이 포스트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성장할 수 있는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다섯왕국이야기 리세마라 필요한가?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듯 다섯왕국이야기 역시 리세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혹 일부 유저들을 보면 리세를 하기 위해 게임을 한다 싶을 정도로 하루종일 아니면 그 이상 리세로 시간을 보냅니다.

리세로 원하는 케릭이 나오는 것도 극악의 확률이지만 설령 나왔다 해도 리세에 지쳐 게임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물론 엄청 운이 좋아서 몇번의 리세로 좋은 케릭을 뽑으면 이득이 될지 모르겠지만 엄청 낮은 확률에 요행을 바라는 것은 비효율적인 행동이죠

그리고 다섯왕국이야기는 아이폰 유저들은 게스트로 로그인 가능해서 리세를 하기 쉽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가 계속 필요 하기 때문에 리세를 하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다섯왕국이야기는 케릭을 다음 성급으로 성장하기 위한 두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진화와 환생인데요,

진화는 진화석이 필요로 하고 진화석을 구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케릭의 성장이 필요하므로 까다롭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환생시스템을 잘 이용하면 리세로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 보다 빠른 성장으로 상위권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 레벨30 +5강화를 하면 강화에서 환생으로 탭이 바뀐다!

 

케릭 하나를 위와 같이 +5로 강화를 하면 환생이라고 탭이 생깁니다. 환생은 같은 성급의 +5 강화 케릭 두개로 한단계 높은 성급의 케릭을 만드는 시스템인데요, 비록 랜덤하게 나오지만 다음 성급의 케릭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덱 성장이 가능해 집니다. 필자는 하루 정도 게임을 해보았는데 쉬엄쉬엄 하면서도 5성급 케릭을 두개 만들었습니다.

즉, 리세로 5성이나 6성을 바라며 하루종일 시간을 소모하는 것 보다는 게임을 플레이 하며 환생시스템을 이용하면 훨씬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2. 다섯왕국이야기 루비는 어디에 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가?

 

루비는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고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누구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다섯왕국이야기를 시작하면 사전등록 보상 포함해서 우편함에 300개 정도의 루비가 있습니다. 튜토리얼까지 진행하면 340개의 루비를 얻을 수 있는데요, 300개 넘는 루비가 있다하여 바로 영웅 10뽑을 하면 곤란합니다.

 

스크린샷을 보시면 7일과 이벤트가 있습니다. 7일이라 적힌 곳을 눌러보시면 다섯왕국의 축복이라 하여 90루비로 7일동90루비를 훨씬 넘는 가치의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탭에는 7일 접속 패키지라 하여 550루비로 7일동안 엄청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이 두가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꼭 뽑기의 유혹을 참아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차근차근 플레이를 하시다 보면 모험학교 라던지, 달성을 통해 640개 정도의 루비를 모으셨고 위의 두가지 패키지를 다 구매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패키지를 통해 얻은 루비로 대박을 노려 봐야지~ 하며 영웅10뽑에 손을 올려 놓으실 껀데요, 안타깝게도 영웅 10뽑은 그자리에서 멈춰 주시면 됩니다. 영웅 10뽑을 하고 현자타임 오실분들이 10명에 9명이라 장담합니다. 그럼 패키지와 게임플레이를 통해 모은 루비는 어디에 쓰면 좋을까요?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4성 기간제 집행관 선택권 입니다. 다섯왕국이야기에서 집행관 케릭은 중간보스 케릭이라 보시면 됩니다. 성능이 일반케릭보다 확실히 뛰어나서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죠, 과연 1000개의 루비로 뽑기를 한다고 해서 집행관 케릭이 나올까요? 그것도 5개의 집행관 케릭중 원하는 케릭으로?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즉, 루비 1000개를 모아 4성 기간제 집행관 선택권을 구매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간제"라고 적힌 것 때문에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위의 스페셜 탭에서 조금만 옆으로 이동하시면 영웅 기간해제권을 250루비에 판매 합니다. 4성 기간제 집행관 선택권을 구매하시고 영웅 기간해제권을 구매하시면 1250루비로 자신이 원하는 온전한 집행관 영웅을 하나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