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길드던전 공략 (세린이를 위한 조합)

Posted by 문이랑
2017. 8. 16. 13:34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지금까지 세븐나이츠 포스팅에서 레이드, 루비활용법, 쫄작방법 등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길드던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요즘 길드던전의 보상이 상향되고, 시즌보상이 굉장히 쏠쏠해지면서 길드던전을 중요시 하는 길드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세븐나이츠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들은 길드던전에서 상위권에 드는 길드는 들어갈 수는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길드에 들어가서 길드던전을 제대로 치면 굉장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길드던전은 매지역 마다 순위보상이 정해지는데 1등, 2등, 3등은 상당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낮은 길드에 들어가서 조합을 조금만 신경쓴다면, 순위보상 골드를 충분히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간간히 키우는 부케의 경우 조금만 신경썻더니 순위보상을 독식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의도적으로 낮은 순위의 길드에 들어가서 순위보상을 독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지금부터 말씀드리고 싶은 조합은 세븐나이츠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는 분들을 위한 조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조합의 구성

 

 

길드던전 전용 영웅은 "클라한" 입니다. 클라한은 스페셜 영웅입니다. 세븐나이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원활하게 구할 수 없는 영웅이죠, 그래서 클라한을 충분한 레벨로 성장시키기 전까지는 다른 영웅으로 길드던전을 공략해야 합니다. 길드던전은 물리데미지 감소 몬스터와 마법데미지 감소 몬스터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물리데미지를 넣을 영웅과 마법데미지를 넣을 영웅을 각각 준비해야 합니다. 제가 앞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물리데미지 담당 영웅은 세인으로, 마법데미지 담당 영웅은 스피나로, 길드던전을 공략하시면 초반에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1. 세인을 활용한 조합

 

세인은 처음 세븐나이츠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키워야 하는 영웅입니다. 세인은 여러가지 컨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눈동자는 기본이고, 보스전, 공성전, 스페셜 던전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클라한을 성장시키기 전까지 길드던전에서 물리공격담당으로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길드던전에서는 조합이 아주 중요한데, 세인을 메인딜러로한 조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세인

 

 

세인은 1인 공격에 특화된 영웅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모든 공격에 대해서 치명타를 적용하므로 치명확률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인의 장비는 파멸의 눈동자 공략에서 말씀드린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무기는 약점공격과 약점공격, 방어구는 생명력과 반격확률, 장신구는 치명타 데미지, 보석은 피해량, 약점공격, 치명타데미지 증가, 전용장비는 공격력이 최대한 높은 것으로 +5강 하시면 됩니다.

 

▶ 길드던전에서 물리공격 담당

▶ 무기 : 약점공격, 약점공격

▶ 방어구 : 생명력, 반격확률

▶ 장신구 : 치명타 데미지

▶ 보석 : 피해량, 약점공격, 치명타 데미지

▶ 전용장비 : 공격력 +5강

 

2) 헤브니아

 

 

최근 헤브니아가 각성하면서 길드던전 필수 영웅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길드던전의 다양한 상태이상효과 때문에 조합의 구성을 지속적으로 변경해야 했지만 지금은 헤브니아 덕분에 몇몇의 몬스터를 제외하고는 조합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헤브니아의 기본지속효과는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을 3턴간 부여하고, 매 공격마다 아군 후방 영웅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10초 감소시킵니다. 헤브니아가 상태이상면역과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를 담당하면서 예전에는 2명의 영웅의 몫을 혼자 담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헤브니아의 각성기는 아군 전체에 1~3인 공격 데미지를 25% 상승시켜 줘서 후방영웅의 데미지를 쏠쏠하게 올려줄 수 있습니다. 헤브니아의 무기는 속공과 속공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방어구는 반격확률과 반격확률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반격확률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보석은 반격확률, 나머지는 기본공격시흡혈이 좋긴하지만 착용을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전용장비는 3옵이 좋습니다. 헤브니아의 3옵은 기본 지속 효과가 매 공격마다 아군 전체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13초 감소시키는 것으로 바뀌게 됩니다.

 

▶ 길드던전에서 상태이상면역과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담당

▶ 무기 : 속공, 속공

▶ 방어구 : 반격확률, 반격확률

▶ 장신구 : 반격확률

▶ 보석 : 반격확률, 기본공격시흡혈

 

3) 벨리카

 

 

어쩌면 벨리카는 모든 컨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파멸의 눈동자, 갤리두스, 각종 보스전 등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굉장히 많습니다. 길드던전에서도 세인을 사용한다면 쓰일 수 있습니다. 벨리카의 각성기는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100% 증폭 시키는 것인데, "증폭" 이란 것은 "상승" 효과와 중첩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 3분안에 많이 딜을 내야 하는 길드던전의 특성상 벨리카의 증폭스킬을 활용하여 단시간에 강력한 딜을 내야 합니다. 벨리카의 장비 또한 파멸의 눈동자에서 말씀드린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무기는 속공과 속공, 방어구는 막기확률과 막기확률, 장신구는 방어관련 아무꺼나, 보석은 막기확률과 기본공격시흡혈, 전용장비는 3옵 입니다.

 

공격력과 마법력 "증폭" 담당

▶ 무기 : 속공, 속공

▶ 방어구 : 막기확률, 막기확률

▶ 장신구 : 아무꺼나

▶ 보석 : 막기확률, 기본공격시흡혈

 

4) 초선

 

 

최근 여포 각성과 함께 초선이 리메이크 되면서 길드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선의 고유 지속 효과는 길드던전에서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120% 상승시킵니다. 비록 세인이 공격력 80%를 상승하는 고유 지속 효과가 있지만 초선은 120%를 상승시키기 때문에 초선을 사용해야 합니다. 중첩은 안되지만 상승률이 높은 것으로 적용 됩니다. 초선의 장비는 크게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적당하게 딜을 버틸정도로 남는 방어구만 착용해 주시면 됩니다. 순수하게 딜러 영웅의 공격력 상승의 목적이기 때문에 장비를 신경써서 갖출 필요는 없습니다.

 

▶ 공격력과 마법력 "상승" 담당

▶ 방어구만 남는것으로 적당히 착용

 

5) 루시

 

 

루시도 최근 리메이크 되면서 길드던전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루시의 고유 지속 효과는 아군 후방 영웅의 약점 공격 확률과 약점 공격 데미지를 6턴간 60% 상승시킵니다. 루시의 스킬 구성 또한 방어형 영웅과 마법형 영웅에게 데미지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아군 딜러 영웅의 데미지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루시는 장비를 전혀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루시의 고유 지속 효과는 턴제이기 때문에 루시가 죽더라도 계속 남아서 발동됩니다.

 

▶ 아군 후방 영웅의 약점공격데미지 상승 담당

▶ 장비는 착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스피나를 활용한 조합

 

 

스피나도 거의 모든 컨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키워야 하는 영웅입니다. 특히 갤리두스 특화 딜러이기 때문에 중요한 영웅입니다. 스피나는 길드던전에서 물리공격에 대한 데미지 감소가 있는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좋습니다. 클라한이 있더라도 간혹 물리공격에 대한 데미지 감소가 크다면 스피나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피나의 장비는 제가 포스팅한 갤리두스 편에서 말씀드린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무기는 약점공격과 속공, 방어구는 생명력과 반격확률, 장신구는 용기 + 치명타 데미지, 보석은 약점공격 데미지, 치명타 데미지, 피해량 전용장비는 3옵 입니다. 나머지 조합은 세인과 같은 조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헤브니아, 벨리카, 초선, 루시 입니다.

 

▶ 길드던전에서 마법공격 담당

▶ 무기 : 약점공격, 속공

▶ 방어구 : 생명력, 반격확률

▶ 장신구 : 용기 + 치명타 데미지

▶ 보석 : 약점 공격 데미지, 치명타 데미지, 피해량

▶ 세인과 같은 조합 사용 : 헤브니아, 벨리카, 초선, 루시

 

◈ 추가적으로 생각해야할 부분

 

길드던전을 하실때는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클릭해보고 무효화가 있는지, 피해면역이 있는지 잘 살펴보고 공략하셔야 합니다. 간간히 무효화와 피해면역이 많은 몬스터가 있는데 그때는 초선 대신에, 세인을 사용하실 경우 아일린, 스피나를 사용하실 경우 카르마를 가지고 가셔서 추가적인 턴감을 하시면 됩니다. 세븐나이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시고, 길드던전 순위가 낮은 길드에 들어가셨으면 많은 지역을 클리어 하지는 못하실 껍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진행하다 보면 "반사"를 하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반사면역을 가진 영웅을 가져가야 합니다. 반사면역을 가진 영웅은 태오, 키리엘, 루디가 있습니다. 세인을 사용할 경우는 초선을 빼시고, 스피나를 사용할 경우는 루시를 빼시는게 좋습니다. 길드던전에서 사용하는 펫은 "하린" 입니다. 일반 펫이긴 한데 체감상 잘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합성으로 쉽게 구했습니다.) 펫 뽑기나 합성을 통해서 하린 6성을 구하시면 엄청난 데미지 상승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지역의 몬스터의 패시브를 확인하고 들어가자.

▶ 무효화와 피해면역이 많은 몬스터가 있을때는 턴감을 할 수 있는 영웅으로 바꾸자.

▶ "반사"효과의 몬스터가 있으면 반사면역이 있는 영웅을 데리고 가야한다.

▶ 펫은 "하린"을 사용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