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쫄작 하는 방법)

by 문이랑 2017. 7. 29.

 

다섯왕국이야기 두번째 시간으로 중요하지만 쉽게 지나쳐 버리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왕국이야기는 세븐나이츠와 유사한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러 유사한 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쫄작"이라는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쫄작이란, 영웅 하나를 30레벨로 만들었을때 루비를 주는데,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영웅도 30레벨을 만들면서 루비를 수급하는 작업을 쫄작이라고 합니다. (최초 30레벨 루비 5개, 이후 같은 영웅이면 루비 2개)

 

위와같이 주력으로 키우고 있는 영웅을 넣고 나머지를 쫄작 영웅으로 넣어서 모험을 돕니다. 위는 세명의 주력 영웅을 넣었으니 3명으로 수월하게 잡을 수 있는 모험 구간을 선택하여 반복적으로 진행합니다. 세븐나이츠와 다르게 다섯왕국이야기는 케릭이 이동하며 싸우기 때문에 근거리 영웅을 쫄작하기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원거리 영웅을 위주로 뒤에 배치하여 모험을 도셔야 합니다.

 

모바일 게임을 좀 했다고 하시는 분들은 쫄작이라는 것을 당연히 아실것이고,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섯왕국이야기는 누구나 간과 할 수 있는 한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에픽몬스터 시스템인데요.

▲빨간색 테두리에서 물음표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이 알림이 하나 뜨는데 여기서 중요하게 보아야 할 부분은 "해당 챕터의 별 달성 보상을 모두 획득 한 후" 입니다.

즉, 해당 스테이지에서 모두 별 3개를 만들고 난 뒤에 모험을 돌아야 에픽 몬스터 등장 확률이 상승되고 에픽 몬스터가 등장하게 됩니다. 에픽몬스터는 상당량을 골드를 주거나, 희귀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잡아야 하는 몬스터죠.

정리하자면, 쫄작을 하려는 곳의 스테이지 별을 모두 획득 한 후 반복적으로 모험을 돌아야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