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아이아(AIIA) 기본적인 시스템 공략!! (쿠폰 정보)

by 문이랑 2017. 8. 2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8월 22일 00시 아이아(AIIA)가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액션에 액션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건 아이아(AIIA)는 언리얼4엔진을 사용하여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게임의 방식은 MORPG로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던전탐험 형식입니다. 히트나, 최근에 나온 다크어벤져3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아(AIIA)는 시작부터 좀 안타까운 면이 있었습니다. 게임을 운영하는 마상소프트가 작은 회사라서 그런지, 광고를 충분히 하지 못해서 오픈 당시 카페 인원수가 2000명도 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성이 좋다면 입소문이 나서 유저도 많이 늘어나겠죠. 그럼 지금부터 아이아(AIIA)가 어떤 게임인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액션에 액션을 더하다?



아이아(AIIA)는 현재 세가지 클래스가 있습니다. 대검을 휘두르며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칸", 마법을 사용하는 "드리아", 창을 사용하여 빠른 공격을 하는 "레오나"가 있는데, 저는 빠른 공격을 하는 암살자형을 캐릭터를 좋아해서 레오나로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간단한 프롤로그와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스토리에 신경 쓴 게임은 아니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악의 무리를 무찌르는 기사단? 느낌으로 몬스터만 주구장창 패고 다닙니다. 전투에서 첫 느낌은 "괜찮았습니다." 타격감도 좋았고, 특히 캐릭터의 모션은 시원시원 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돌렸을때 캐릭터가 대쉬를 하면서 넓은 범위로 기본공격을 하는데, 답답함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스킬도 제법 화려했습니다. 다른 부분보다 액션에 신경을 썻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액션은 시원시원하지만, 다른 게임들과의 차별성은 없어 보입니다. 요즘 나오는 MORPG 대부분이 타격감과 액션이 화려하니까요. 그리고 시점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원거리, 중거리, 근거리 라는 시점을 바꾸는 기능이 있긴하지만 미세한 차이뿐이고, 전체적으로 시점을 이동 시키며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 캐릭터 모션과 타격감은 시원시원하다.

▶ 스킬도 제법 화려하다.

▶ 하지만 다른 게임들과 비슷하다.

▶ 카메라 시점 이동이 되지 않는다.


2. 캐릭터의 성장 방법은?



아이아(AIIA)에서 캐릭터를 성장하는 방법에는 장비강화, 장비합성(승급), 보석장착, 아르마 육성, 스킬강화가 있습니다. 성장방법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뽑기를 해서 등급이 높은 장비를 뽑아서 강화를 하던지, 낮은 등급의 장비라도 강화를 한다음에 승급 또는 합성을 통해 높은 등급으로 상승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장비에는 소켓이 있는 장비가 있는데, 거기에 보석을 장착시켜 주면 됩니다. 아르마는 "펫" 같은 느낌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고, 아르마 마다 보유스킬이 달라서 뽑기를 통해 원하는 스킬을 보유한 아르마를 뽑으면 됩니다.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있는데, 레벨업을 통해서 SP를 획득하고 원하는 스킬을 강화시켜 주면 됩니다. 아이아(AIIA)는 자동으로 던전을 플레이 했을때 자동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코인을 계속해서 소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타만 사용하게 됩니다. 스킬 쿨타임 또한 최소 20초로 상당히 길어서 액티브 스킬을 강화하는 것보다는 패시브 스킬 위주로 강화시키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 장비강화, 장비합성(승급), 보석장착, 아르마, 스킬강화가 있다.

▶ 스킬강화는 패시브 스킬 부터 강화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3. 주요 컨텐츠는?



일반적인 메인 스토리 진행을 제외하고, 월드맵 옆에 도전 탭에 들어가시면 아이아(AIIA)의 컨텐츠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의 탑 상층과 하층, 요일던전, 결투장, 레이드, 보석 광산, 친선 경기장, 콤보를 부탁해 등 총 8가지의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결투장은 대부분의 게임에 있죠. 다른 유저들과 1:1로 결투하여 랭킹에 따라 명예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명예 포인트로는 장비 뽑기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일던전은 요일마다 다른 종류의 "아크리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크리움"은 장비를 "승급"하는데 사용하는 재료 입니다. 기존에 착용하고 있는 장비의 옵션과 세트효과가 마음에 들어서 그것을 유지하면서 다음 등급으로 올리려면 장비를 "승급"하셔야 합니다. 그 때 아크리움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요일던전은 하루에 한번밖에 플레이할 수 없기 때문에 필수로 진행해야 할 컨텐츠 입니다. 보석 광산은 말그대로 보석을 얻을 수 있는 곳 입니다. 장비 중에는 소켓이 있는 장비가 있는데, 보석 광산에서 보석을 구한 뒤 장착해 주시면 됩니다. 친선 경기장은 다른 유저들과 채팅을 하거나 친선경기를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콤보를 부탁해는 콤보를 유지하면서 점수를 올리는 방식 입니다.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고 소울잼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콤보를 부탁해의 포인트는 최대한 적의 스킬을 맞아 넉다운이 되지 않으면서 콤보를 계속해서 넣는 것입니다. 적의 스킬을 회피 기술로 피하는 것이 관건이죠. 시간의 탑은 상층과 하층으로 나뉘는데, 하층은 계속해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죽이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록 점수 획득량이 많아지도, 점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게 됩니다. 소울잼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의 탑 상층은 층수를 올라가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소울잼을 비롯하여 장비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아(AIIA)의 컨텐츠는 특이한 점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컨텐츠의 재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새로운 것도 없고 흥미로운 컨텐츠도 없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컨텐츠의 특이점은 없다. 대부분의 게임과 비슷하다.


4. 1일차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은?


확실히 타격감은 정말 시원시원 합니다. 평타 모션도 크고 자동으로 돌렸을때 대쉬를 통해서 여러 몬스터를 때리는데, 적당한 무기만 껴줘도 한방 ~ 두방에 처리가 되기 때문에 게임 속도도 스피디 해서 답답함이 없습니다. 액션 만큼은 엄청 신경써서 만든 것 같습니다. 장비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무기를 예로 들자면, 무기의 등급이 오를때마다 공격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저는 현재 뽑기를 통해서 A등급의 무기를 착용하고 있고, 계속 해서 자동을 돌리고 있는데 아직까지 보스 몬스터를 제외하고는 전부 한방 ~ 두방에 제거가 됩니다. 처음에 주는 D급 무기를 착용했을때 보다 4배 이상 강해졌습니다. A급 무기는 사전등록보상 소울잼으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누구나 시원한 전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뽑기에서는 최대 SR등급의 무기까지 나오는데, SR등급의 무기를 끼면 얼마나 강할지 상상이 안가는군요. 비록 몬스터가 한방 ~ 두방에 죽는다고 해도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실때는 방심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아직 좋은 방어구를 구하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가면 갈수록 한방한방이 너무 아파서 적절히 피해주지 않으면 죽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아(AIIA)에는 회피 스킬이 있고, 회피 스킬은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나, 중간 보스 몬스터가 스킬을 쓸려고 빨간색 범위가 그려질때 회피 스킬을 계속해서 사용해 주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아르마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때 주는 아르마는 방어력 15%를 올려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뽑기를 조금해서 B등급의 아르마를 얻었는데, 이 녀석의 스킬은 공격속도 30%를 올려주는 완소스킬을 들고 있더군요. 고작 B급인데 이정도의 스킬을 들고 있다면 SR등급의 아르마는 엄창난 스킬을 들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타격감이 시원시원하다.

▶ 게임에 속도감이 있다.

▶ 장비의 의존도가 엄청나다. 장비의 등급이 오를수록 엄청난 차이가 난다.

▶ 보스전에는 방심하지 말고 회피 기술을 적절히 사용하자. 쿨타임이 없다.

▶ 장비가 우선이지만, 약간의 뽑기로 쓸만한 아르마를 뽑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쿠폰 정보


과금을 하지 않으실꺼면 각종 쿠폰을 챙기는 것이 게임을 엄청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아(AIIA)는 순수 게임 플레이만으로는 소울잼을 모으기 굉장히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게임을 늦게 알게 되어서 사전등록을 미리 못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겜셔틀"이란 어플을 까시면 수량이 남아 있을때 까지 사전등록쿠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추천드릴 쿠폰은 "금수저" 쿠폰 입니다. 금수저 쿠폰은 VVIP 쿠폰으로 3000소울잼과 R등급 장비 뽑기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기본적으로 몇달간 일정 금액의 과금을 하신 분들만 이용할 수 있지만, 금수저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도전과제를 클리어 하면 과금을 하지 않으신 분들도 쿠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금수저 쿠폰 또한 수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빨리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전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겜셔틀" 어플 이용.

▶ "금수저" 어플 이용 (소울잼 3000개, R등급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