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리세 영웅 추천)

by 문이랑 2017. 7. 30.

 

다섯왕국이야기 세번째 시간으로 어떤 영웅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리세는 필요하지 않고 환생을 통해서 성장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지만, 블로그로 정보를 찾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다섯왕국이야기 리세마라"로 검색해서 들어왔습니다. 결국, 리세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고 리세를 통해 어떤 영웅을 얻어야 하는지의 정보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공식카페에서 추천되는 영웅과 제가 직접 경험한 좋은 영웅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왕 과 집행관

 

리세마라의 궁극적인 목표가 되는 영웅들 입니다. 일단 현재의 성능에 관계없이 왕이나 집행관 영웅을 리세로 얻으신 다면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왕이나 집행관 중에서 일부는 "일반영웅 보다 좋지 않다" 라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세를 멈춰야 하는 이유는 첫번째로, 왕이나 집행관 영웅은 환생을 통해 구할 수 없습니다. 과금을 많이 하지 않는 이상 새로운 영웅을 구하기 위해서는 환생을 이용하는데, 왕이나 집행관은 영웅소환과 특수환생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스페셜 영웅이기 때문에 일반영웅 보다 활용성이 떨어진다면 반드시 상향을 할 것입니다. 세번째로, 아직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았고 아이템 세팅상태와 영웅의 성급 상태가 낮아 검증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왕이나 집행관 영웅을 얻으면 반드시 시작해야한다!

 

2. 공식카페 추천영웅 3대장

 

공식카페에서 자신이 사용해보고 여러가지 영웅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영웅도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대부분 인정하는 3대장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원거리 딜러 크리스 입니다. 1번 스킬 충격탄은 탄환이 튕기면서 모든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빗나가지 않습니다. 2번 스킬 난사는 현재 위치에서 난사하지만 범위가 워낙 넓어서 대부분의 몬스터가 맞게 됩니다. 3번 스킬 궁극기 초정밀 비행탄은 자동으로 해놓을시 가까이 있는 적에게 쏘지만 범위가 넓고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두번째로 원거리 딜러 니키타 입니다. 1번 스킬 치묵 저주는 범위 침묵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2번 스킬 수면안개는 넓은 범위로 데미지를 가하고 상대를 재웁니다. 3번 궁극기 환술저주는 모든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상대의 일반공격을 반사합니다. 세번째로 탱커 아리스 입니다. 일시적으로 자신의 피해를 감소 시키는 스킬과 궁극기로 상대를 실명시키고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호불호 적은 3대장

 

3. 직접 경험한 좋은 영웅

 

오픈 이후 직접 플레이 해보고 정말 좋다라고 생각한 영웅 2명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근접 딜러 리나 입니다. 리나는 초반 튜토리얼을 진행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 영웅입니다. 태생 3성 영웅이고, 근거리 헌터 입니다. 보통 근접 딜러영웅은 상대를 공격하기 위해서 가까이 다가가야 하므로 딜로스가 심해서 선호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나는 2번 스킬 그림자 암살로 적에게 순간적으로 다가 갈 수 있습니다. 1번 스킬 추적 단검은 모든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고 피격 대상을 공격할 시 일정시간 동안 치명타가 100% 적용 됩니다. 즉, 1번 스킬 추적 단검 사용 후 2번 스킬 그림자 암살을 사용하면 적에게 순간적으로 다가가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되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또한 데미지가 강력하고 적이 받는 피해량을 증가 시키므로 굉장히 유용합니다. 강화상태는 3 차이나지만 아이템 세팅은 비슷한 리나와 크리스의 공격량 비교를 올리겠습니다.

▲공식카페에서 극찬하는 크리스지만..

 

두번째로 서포터 에리카 입니다. 에리카는 극초반에 얻는 영웅으로 3성인 상태에서 얻습니다. 3성은 궁극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성능을 가늠할 수 없지만 4성으로 진화시킬 경우 엄청난 영웅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에리카의 궁극기는 부활인데요, 죽은 영웅하나를 풀피로 부활 시키는데, 스킬 쿨이 초기화 되고 마나 또한 채워진 상태로 부활되기 때문에 사기적인 스킬이라 볼 수 있습니다.

 

4. 정리

 

왕이나 집행관 영웅을 획득 했을 경우 무조건 시작하고, 크리스, 니키타를 획득 했을 경우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아리스의 경우는 처음 주는 선택권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리나와 에리카는 튜토리얼로 획득 가능합니다. 그리고 호불호가 조금씩 갈리지만 칼리샤, 아델, 미카, 클로이, 피트 등은 쓸만한 영웅으로 평가되고 있으므로 5~6성을 얻는다면 시작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