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기본을 정리하다! (패시브 편)

Posted by 문이랑
2017. 8. 24. 23:09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세븐나이츠 기본을 정리하다!! 2편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편에서는 장비 중에 무기와 방어구 관련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세븐나이츠 장비 선택의 가장 큰 틀이 되는 것이 무기와 방어구이기 때문에 잘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세븐나이츠의 각종 고유 지속 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에는 고유 지속 효과, 패시브라고 많이 부르는데, 최근에 다양한 패시브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고유 지속 효과를 자세하게 파악하고 있지 않으면 결투장은 물론이고, 길드던전이나 무한의 탑 등에서 영웅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비슷한 고유 지속 효과 때문에 혼란스러워 하시던 분들은 한번쯤 읽어 보시고 이번 기회에 제대로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1. 피해 무효화



피해 무효화는 기본 공격이나 스킬의 피해 횟수만큼 차감되는 무효화 효과입니다. 무효화가 적용되는 동안에는 모든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피해 무효화는 "횟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이스는 피해 무효화 7회가 있습니다. 7회를 차감해야 에이스에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 편에서도 잠깐 설명해드렸는데, 기본 공격을 맞으면 1회 차감됩니다. (브브같은 경우에는 기본 공격이 2회 들어가니 2회 차감되겠죠.) 그리고 스킬 같은 경우에는 스킬마다 몇 번 피해를 입히는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에이스의 일도만화엽의 경우에는 적군 전체에게 공격력 100%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힌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에이스의 일도만화엽을 맞으면 피해 무효화 2회가 차감됩니다.


2. 타격 무효화



타격 무효화는 기본 공격이나 스킬의 타격 횟수만큼 차감되는 무효화 효과입니다. 무효화가 적용되는 동안에는 모든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타격 무효화 패시브를 들고 있는 영웅은 대표적으로 현재 고인이 되어 있는 카일 입니다. 카일은 타격 무효화 12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인이 되어버린 이유는 현재 나오는 영웅들의 타격횟수가 엄청 많아 졌기 때문입니다. 타격 무효화는 말 그대로 "타격" 할 때 마다 무효화가 차감됩니다. 전투 시에 데미지가 뜨는 횟수를 말하지요. 바네사 같은 경우에 스킬 중에 메마른 해일은 총 12회를 타격합니다. 즉, 바네사 스킬 한방만 쓰면 카일은 무효화가 모두 벗겨지게 됩니다. 지금은 정말 좋지 않은 패시브 입니다.


3. 모든 피해 면역



모든 피해 면역은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받는 모든 물리/마법 피해를 0으로 만듭니다. 단, 관통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피해 면역은 "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일린의 경우에는 패시브에 자신에게 모든 피해 면역을 "2턴"간 부여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2턴동안은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통" 효과를 가진 스킬에는 데미지를 받습니다. 아일린의 스킬 중에 전광석화는 관통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모든 피해 면역의 턴이 지나지 않아도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즉. 모든 피해 면역에 데미지를 넣을려면 턴감소 스킬을 사용해서 모든 턴을 감소 시키던지, 관통 효과를 가진 스킬로 공격을 하면 됩니다.


★ 여기서 추가적으로 "턴"의 개념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세븐나이츠에는 "턴"이 있는데 턴이 지나기 위해서는 전장에 있는 모든 영웅들이 반격이나 속공을 제외하고 "모두 한번씩 기본 공격"을 하면 1턴이 지나게 됩니다. 

4. 불사



불사는 효과 발동 시, 생명력 1 / 방어력 0 상태로 부활하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사망하지 않습니다. 효과가 끝나거나 해제될 경우, 해당 캐릭터는 즉시 사망합니다. 불사 효과를 가진 대표적인 영웅은 크리스 입니다. 크리스는 자신이 죽을 때, 지옥의 힘으로 자신에게 4턴간 불사 효과를 부여합니다. 즉, 불사 상태인 크리스를 죽이려면 턴감 스킬을 사용해서 4턴을 차감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버프해제 스킬을 사용하면 턴감을 전부 하지 않아도 즉시 죽습니다. 버프해제 스킬을 가진 대표적인 영웅은 챈슬러 입니다. 챈슬러 스킬 광휘의 검은 적군 전체의 버프를 제거 하기 때문에 불사로 부활해도 한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광기



광기는 우리 귀여운 브브형제가 들고 있는 패시브 입니다. 광기는 효과 발동 시, 생명력 1로 생존하고 자신의 상태이상 효과를 제거 합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모든 피해에 대하여 "빗나감"이 적용되며, 상태이상과 반사 피해에 대한 면역이 부여 됩니다. 광기 효과는 불사랑 조금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이 다른데요. 불사는 상태이상(기절, 감전 등)이 걸리는데 반하여, 광기는 상태이상에 면역이 되어 광기 효가가 끝나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불사의 경우 모든 턴감을 했을 경우 즉시 죽는데 반하여, 광기는 모든 턴감을 해도, 피1로 한번 더 버티게 됩니다. 그리고 광기의 치명적인 약점이 있는데, 그것은 "즉사"효과가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광기 효과가 발동 되더라도 "즉사"효과의 스킬을 맞고 발동되면 바로 죽습니다.


6. 표식



표식은 최근에 각성한 여포와 새롭게 출시된 다크나이츠 콜트가 가지고 있는 패시브 입니다. 여포의 경우 매 공격마다 대상에게 표식이 부여 됩니다. 이 표식이 2회 중첩 되었을때 대상에게 특수한 스킬이 발동됩니다. 여포의 경우에는 방천화극의 분노가 발동되죠. 표식은 상태이상 면역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고 표식이 중첩되어 특정 효과가 발동되거나, 혹은 대상이 죽을 때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7. 기만함과 급소 공격



기만함은 새로운 다크나이츠 콜트가 가지고 나온 패시브 입니다. 기만함은 자신 피격 시 첫 번째 피해를 제외한 나머지 피해에 대하여 빗나감 효과가 적용됩니다. 콜트는 피해 무효화를 7회 가지고 있는데, 기만함 효과 때문에 어떤 스킬을 맞더라도 무효화가 1회 밖에 차감되지 않습니다. 즉, 평타와 스킬을 총 7회 타격해야 콜트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즉사" 효과는 적용됩니다. 급소 공격 역시 콜트의 패시브 입니다. 급소 공격은 효과가 적용되면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빗나감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즉, 콜트의 공격은 "빗나감"을 무시 합니다. 귀여운 브브형제가 광기 효과를 발동시켜도 콜드의 공격에는 한방에 죽습니다.


◈ 중요한 점은?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 무효화, 타격 무효화, 모든 피해 면역 이 세가지만 어떤 패시브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면, 무한의 탑을 올라갈 때나, 길드 던전을 진행할 때, 초보분들의 경우 요일던전을 깰 때 효율적으로 스킬을 배분할 수 있습니다. 알고 보면 굉장히 쉽기 때문에 완벽하게 숙지하시고 이득 보시기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