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장비제작 및 감정효과)

by 문이랑 2017. 7. 31.

 

다섯왕국이야기 네번째 시간으로 장비제작과 감정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비제작

 

모험 스테이지 클리어가 막히는 시점에서 보통 쫄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무의미하게 모험을 돈다 생각하여 지루해질때 쯤 장비제작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장비제작은 메인화면 오른쪽 탭을 열어보면 제작에서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다섯왕국이야기의 장비는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순 대로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일반과 고급등급장비는 사냥을 하면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희귀등급장비는 모험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고 제작에서 희귀영웅룬 50개로 랜덤 제작 가능 합니다. 영웅등급장비는 희귀등급장비와 영웅등급 조합석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전설 장비는 영웅등급장비와 에픽던전에서 구할 수 있는 전설등급 조합석이 필요합니다. 신화장비는 전설등급장비와 신화등급 조합석, 미스릴이 필요합니다. 즉, 영웅등급장비 부터 쫄작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장비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보통 단계의 모험을 완료 했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스크린샷에 있는 리치의 죽음을 만든다는 목표를 잡아보겠습니다. 리치의 죽음은 잭의 해적검, 해적 팬턴트, 영웅 무기 조합석이 필요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영웅 무기 조합석은 각 스테이지의 5번째에서 반복사냥으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잭의 해적검 옆에 수집을 눌러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잭의 해적검을 구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표시됩니다. 버려진 숲 1-2와 암흑의신전 7-2에서 나오는 군요, 그러면 1~2쫄을 가지고 사냥할 수 있는 구간을 선택합니다. 7-2가 힘들다면 1-2에서 쫄과 함께 사냥하면 쫄작도 할 수 있고 리치의 죽음을 만들 수 있는 잭의 해적검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료를 모아서 장비를 제작하다보면 쫄작과 더불어 좋은 장비를 하나씩 맞추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감정효과

 

모험을 돌다보면 영웅들이 한번씩 이모티콘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감정효과가 발동된 경우 입니다. 감정효과는 영웅마다 파티 참가 요구 영웅이 있고 한명이라도 같이 출전하면 감정효과가 확률적으로 발동됩니다.

 

리나의 감정효과 입니다. 리나는 쿤, 나탈리, 이리스, 토미, 가이, 에리카, 피트가 요구 되는 군요, 저는 에리카가 파티에 포함되어 있으니 기본적으로 감정효과가 적용됩니다. 각 감정마다 발동 확율과 활성 조건이 따로 있고 효과가 있습니다. 효과가 그리 크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파티 참가 요구 영웅은 영웅마다 꽤 많이 있으므로 발동시키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감정효과는 파티 참가 요구 영웅이 많아 질수록 효과가 상승하는데, 얼마나 상승할까요?

 

에리카와 더불어 이리스를 파티에 추가했습니다. 그러니 활성이 한단계 상승하고 발동확율은 그대로지만 감정 효과가 조금 상승 했습니다. 공격력은 0.2% 더 올랐군요, 스샷을 더 추가하지 않겠지만 더 많은 파티 참가 요구 영웅을 넣어도 0.2%씩 상승하게 됩니다. 즉, 한 파티에 5명이 들어갈 수 있으니 리나를 제외하고 4명이 들어갈 수 있고 4명을 전부 파티참가요구 영웅으로 넣는다고 해도 0.6% 밖에 오르지 않습니다. 결론은 감정효과가 발동될 수 있도록 한명의 파티 참가 요구 영웅을 넣는 것은 효율이 좋지만 그 이상은 상승폭이 적기 때문에 감정효과를 위해 억지로 요구 영웅을 맞출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