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카오스 마스터즈

카오스 마스터즈 캐릭터 및 전투 정보!!

by 문이랑 2017. 8. 31.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혹시 "카오스" 라는 게임을 알고 계신가요? 리그오브레전드가 나오기 훨씬 전에 워크래프트 유즈맵으로 나왔던 AOS 게임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매니아층이 엄청 두꺼운 게임이었는데요. 저도 한동안 카오스에 빠져서 미친듯이 게임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AOS 게임은 처음 접하기는 까다롭지만, 일정 수준 게임을 이해하고 플레이 했을때 엄청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오스 또한 중독성이 너무 강했죠. 이러한 게임이 모바일로 나온다고 해서 엄청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AOS가 아닌 수집형 RPG로 카오스의 캐릭터 이름만 따와서 나왔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수집형 RPG 게임도 좋아하는 편이라 조금씩 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오픈한지 2일된 게임이라 특별한 공략을 포스팅할 수는 없지만 아직 카오스 마스터즈를 모르시거나, 이 게임은 재밌을까? 한번 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게임인지 전체적인 시스템과 장단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당히 방대한 양이기 때문에 나누어서 조금씩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캐릭터 정보창은 어떠한가?



전.형.적.인 수집형 RPG 입니다. 영웅을 뽑기를 통해서 구하고, 성장 시키고, 진화하고, 강화하는 방식입니다. 위의 스크릿샷은 영웅 정보창 입니다. 여타의 다른 게임들과 비슷하죠. 강화는 영웅에게 경험치를 올려주는 열매를 먹여 레벨업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진화는 영웅의 등급을 올리는 것이죠. 초월은 같은 영웅을 재료로 사용하여 체력과 공격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킬과 장비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스크린샷은 아그네스와 많이 다르죠. 일러스트 조차 없습니다. 영웅의 등급이 달라서 그런것인데요. 아그네스의 경우에는 고급영웅이고 스토리가 있는 반면, 발라크족 전사의 경우에는 일반 영웅이고 스토리도 없습니다. 카오스 마스터즈의 영웅 등급은 일반 < 고급 < 희귀 < 전설 순 입니다. 발라크족 전사의 정보창을 보시면 아래쪽에 아그네스에게 없는 새로운 탭이 하나 있습니다. "합성" 입니다. 등급이 높은 영웅이 좋은 것 같아 고급 영웅들만 뚤어지게 보고 있었고, 이 게임은 합성 시스템이 없네? 생각했는데, 일반 영웅을 보니까 있었습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는 일반 영웅만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합성의 경우는 원본 영웅과 재료 영웅 2명을 합성하여 다음 진화 단계로 새로운 영웅을 획득합니다. 새로운 영웅은 랜덤이긴 하지만 원본 영웅과 동일 역할을 유지합니다. 카오스 마스터즈에는 영웅의 역할이란 것이 있는데, 공격, 방어, 보호 ,마법 역할이 있습니다. 공격형 영웅을 원본으로 합성한다면 다음 등급의 공격형 영웅이 무작위로 나오겠죠. 



합성을 할 때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카오스 마스터즈의 모든 영웅들은 6성까지 등급이 있습니다. 즉, 합성을 한다해도 고급 영웅 이상 나올 확률이 적고 결국 영웅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괴물들을 합성을 통해 6성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도 없는 괴물이라고 해서 성능이 좋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써보면 당연히 좋은 괴물들이 있겠죠. 하지만 열심히 레벨업 하고 힘들게 합성을 했는데 6성 괴물이 나온다면?? 깝깝하겠습니다. 저는 이미 5성 괴물을 뽑았죠.


2. 전투 방식은?



다시 한번 아그네스의 정보창 입니다. 전투방식을 말씀드리려면 정보창을 보셔야 합니다. 아그네스의 스텟을 보면 행동시간과 궁극시간이 있습니다. 단순히 턴제로 한번씩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 마다 행동 시간이 있어서 행동 시간이 빠른 순서대로 공격을 합니다. 궁극 시간은 스킬 중에 3번째 스킬로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오는 스킬이 있습니다. 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 입니다. 즉, 아그네스의 경우에는 20초가 지나야 "일제사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이 전투 화면 인데요. 상단을 보시면 오른쪽이 우리 진형 왼쪽이 상대 진형 입니다. 세세하게 시간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아군의 캐릭터의 경우에는 아그네스 이후에 2초가 적혀 있고, 적군의 캐릭터의 경우에는 0.29초가 적혀 있습니다. 즉, 아그네스가 공격한 후에는 남은 행동 시간이 0.29초인 상대 캐릭터가 먼저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동그라미를 보시면 22초 34라고 있는데 이것이 해당 전투에서 흐른 시간입니다. 20초 이상이 흘렀기 때문에 아그네스의 궁극기인 일제사격에 불이 들어 왔습니다. 아래 동그라미가 일제사격 입니다. 사용해 보겠습니다.



전투 이펙트는 제법 화려 합니다. 각 캐릭터 마다 궁극기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있어서 보는 맛도 있습니다. 초반 전투의 경우에는 좋은 캐릭터가 있던 없던 자동으로만 돌려도 계속해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었고, 쉬움을 모두 클리어 하기 까지 한번의 어려움도 없었습니다. 현재 보통 난이도도 쉽게 클리어 하는 중입니다.



카오스 마스터즈에는 유저를 배려한 좋은 시스템이 한가지 있는데요. 전투에서 레벨업이 모두 완료된 캐릭터를 배치하여 사용해도 그 캐릭터에게 들어갈 경험치가 레벨업 중인 캐릭터의 경험치로 배분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를 열매로 풀렙을 찍고 사냥하더라도 경험치 손해없이 다른 캐릭터로 배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