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카오스 마스터즈

카오스 마스터즈 캐릭터 성장 방법은??

by 문이랑 2017. 9. 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요즘 카오스 마스터즈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를 하면서 느끼는 부분은 많은 컨텐츠들이 기존의 게임들을 따라한 것은 있지만, 조금이라도 차별화를 줄려고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단순히 중국산 게임처럼 게임 시스템을 그대로 배낀 것이 아니라 카오스 마스터즈만의 특별함을 갖추도록 여러가지 시스템을 마련한 것이죠. 비슷하지만 다른? 그런 느낌입니다. 수많은 컨텐츠가 있고 캐릭터의 성장 방법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이러한 수집형 RPG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혼란스러워 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강화



카오스 마스터즈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캐릭터의 경험치를 올리는 것 이외에 강화를 통해서 캐릭터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강화 탭에 가보시면 각종 "열매"가 있습니다. 열매의 등급에 따라서 획득되는 경험치 양이 다릅니다. 가장 좋지 않은 덜익은 열매의 경우에는 600 경험치를 주는데 가장 좋은 완숙한 열매는 75000 경험치를 줍니다. 어마어마 하죠. 열매는 캠페인과 친구 토큰을 통해서 구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만들면 서로 친구 토큰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 토큰으로 고급 열매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 추가를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캠페인의 챕터를 별 3개로 완료하면 완료권을 사용하여 단번에 전투를 끝내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해당 전투에 참여한 캐릭터들의 경험치는 오르지 않는 대신에 추가적인 "열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완료권을 사용한다면 "열매"만으로 캐릭터의 경험치를 올려야 겠죠.


▶ 캠페인을 이용하여 레벨업을 할 수 있다.

▶ 열매를 이용하여 레벨업을 할 수 있다.

▶ 열매는 캠페인과 친구 토큰을 통해서 구할 수 있다.


2. 승급



승급은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승급을 하기 위해서는 각종 "원소"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총 5단계까지 승급을 할 수 있는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요구되는 원소의 등급이 올라가죠. 처음 1단계의 경우에는 1단계 원소가 필요 합니다. 주 획득 장소는 "정글" 컨텐츠입니다. "정글"은 계정 레벨 20이 되면 열리는 컨텐츠인데요. 지도를 선택하여 해당 시간만큼 탐험을 해서 원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탐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전투력이 있어서 요구 전투력 이상을 배치해야 탐험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무료 지도로 탐험하지만, 탐험을 하다보면 각종 지도를 획득하게 되고 그 지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좋은 지도일수록 요구되는 전투력이 높겠죠. 총 6개의 파티로 탐험을 진행할 수 있고, 계정 레벨이 부족하더라도 마법석을 사용하여 4개의 칸을 추가로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등급 원소의 경우에는 정글 이외에도 캠페인 "어려움" 난이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 승급은 "원소"를 이용해서 할 수 있다.

▶ 원소는 "정글" 과 캠페인 "어려움" 난이도에서 구할 수 있다.   

▶ 원소는 조합이 가능하다.


3. 진화



진화는 캐릭터의 별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진화하기 위해서는 "진화석"이 필요 합니다. 주 획득 장소는 "시공의 균열" 컨텐츠 입니다. 시공의 균열에서는 용암거인, 암흑 사냥개, 고대 설인, 맹독 히드라 총 4가지 보스가 있습니다. 월, 수, 금은 용암 거인과 고대 설인이 나오고, 화, 목, 토는 암흑 사냥개와 맹독 히드라가 나옵니다. 각 보스마다 해당 속성의 진화석을 드랍하게 되고 난이도가 증가할수록 등급이 높은 진화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화석의 경우에는 "조합"이 가능합니다. 하위 진화석 5개로 다음단계 진화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공의 균열은 하루에 한번씩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페인을 통해서 1~2등급의 진화석을 구할 수 있는데, 이 진화석을 조합하여 상위 진화석으로 만들고 캐릭터를 진화하는 것이 빠른 방법입니다.


▶ 진화는 "진화석"이 필요하다.

▶ 진화석은 시공의 균열과 켐페인에서 구할 수 있다.

▶ 진화석은 조합이 가능하다.


4. 초월



초월은 동일 캐릭터를 사용하여 5단계 까지 성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초월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좋은 캐릭터일수록 구하기 어렵고 초월하기 힘들겠죠. 그래서 능력치 상승폭도 큽니다. 초월에 사용되는 재료는 진화단계에 따라서 경험치량이 달라집니다. 즉, 구하기 힘든 캐릭터의 경우에는 "진화"를 통해서 성장시킨 다음에 초월 재료로 사용하면 이득이 되겠죠.


▶ 동일 캐릭터를 이용하여 초월이 가능하다.

▶ 진화단계에 따라서 초월 경험치가 다르므로 구하기 힘든 캐릭터는 최대한 진화하여 초월에 이용하도록 하자. 



◈ 전체적인 성장 방법


처음 시작하시면 일단은 캠페인 위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쉬움까지는 별다른 컨트롤 없이 자동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쉬움을 정복하고 보통을 자동으로 계속 돌리다 보면 막히는 구간이 나오게 됩니다. 이 때 위의 성장 방법대로 하나씩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오스 마스터즈에는 자동사냥 기능이 있기 때문에 레벨이 부족할 경우 자동사냥 설정을 해서 가만히 놓아만 두면 만렙을 찍기는 쉽습니다. 중요한 점은 필요한 진화석이나 아이템이 있는 곳을 보시고 자동사냥을 돌려야 합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나오는 아이템이 틀리니까요. 그리고 보스몹 스테이지를 자동으로 돌리실 때 보스연출이 계속해서 나오게 되는데 설정에 들어가시면 보스 연출을 끄는 곳이 있습니다. 꼭 끄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캠페인 위주로 진행하자.

▶ 자동사냥 기능을 이용하자.

▶ 설정에서 보스몹 연출을 끄고 자동사냥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