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레이드 및 루비활용처2)

by 문이랑 2017. 8. 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다섯왕국이야기 다섯번째 시간으로 레이드 관련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전투를 눌러보시면 레이드 탭이 있습니다. 다섯왕국이야기 레이드는 월드레이드로 모든 유저들이 같이 잡을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마다 쉬움, 보통, 에픽, 지옥 등급이 나누어져 등장하고 레이드 점수에 따라서 보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나의 레이드당 총 3회를 참가할 수 있으며, 3번의 점수를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레이드를 하면 용의 비늘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을 모아 상점에서 다양한 재료와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레이드

 

모바일 게임을 하는 대부분의 유저는 라이트하게 게임을 즐기시고 있으실꺼데요, 매 시간마다 등장하는 레이드를 높은 점수를 위해 하나하나 손가락으로 컨트롤 하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순수 자동으로 하면 레이드 보스에게 광역데미지로 순식간에 녹아버립니다. 그래서 고급 전략을 통해 간단하게 한번 정도 컨트롤을 하고 순수 자동보다 몇배의 점수를 뽑을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레이드를 처음 시작하면 고급전략을 누르고 탱커를 보스몹 뒷쪽으로 이동 시켜 줍니다. 다섯왕국이야기는 여타 pc게임의 보스몹에서 발동되는 어그로가 튄다란 개념이 없기 때문에 (딜이 많이 들어오는 영웅에게 공격하는..) 가까이 있는 영웅을 치게 됩니다. 그래서 탱커를 보스몹 뒤쪽으로 이동시키면 보스는 멍청하게도 고개를 돌려 탱커 영웅만을 바라보고 공격을 하게 됩니다. 즉, 시작과 동시에 고급전략을 눌러주고 탱커를 보스 뒷쪽으로 이동만 시키는 간단한 행동을 통해 그냥 순수하게 자동을 돌리는 것보다 훨씬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드를 꾸준히 하면 용의 비늘을 모으시게 될텐데요, 현재 용의 비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랜덤 재료 상자, 고급~영웅 장비 상자, 일반 강화 장비 상자, 2~4성 코어 랜덤 소환권이 있습니다. 재료나 장비 상자의 경우 반복적인 모험을 통해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강화 장비 또한 모험을 통해 얻은 장비로 대체할 수 있기때문에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2~4성 코어 랜덤 소환권 입니다. 코어는 요일던전을 통해 구할 수 있는데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고 요일마다 속성도 다르기 때문에 구하기 까다롭습니다. 2~4성 코어 랜덤 소환권은 용의비늘 500개로 일일1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루비활용처2

 

첫 포스팅에서 두가지 루비활용처를 알려드렸습니다. 다섯왕국의 축복 7일 (90루비)와 7일 접속 패키지 (550루비) 인데요, 이것 만큼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는 루비활용처가 있습니다. 뽑기보다 훨씬 우선순위를 두고 구매해야 할 곳입니다.

 

상점에서 스페셜 탭으로 가보면 금괴 5개와 3성 라비 소환권 3장이 있습니다. 각각 80루비와 100루비로 하루에 한번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쫄작을 하고 달성 보상과 접속 패키지를 통해 루비를 수급하면 하루에 180루비를 사용하는 것은 별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다섯왕국이야기는 게임을 하다보면 영웅 강화나 진화, 장비제작으로 골드가 굉장히 부족하게 됩니다. 금괴 하나는 10만 골드이고 총 5개를 주므로 50만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몇시간 동안 모험을 돌아봤지만 몇만 골드를 버는 것도 힘들었으니, 50만 골드면 굉장한 이득이라 볼 수 있습니다. 3성 라비는 영웅을 강화 했을때 3성영웅 5장의 경험치량이 강화 됩니다. 어설픈 영웅뽑기 10회 소환으로 300루비를 소모하면 보통 4성영웅 1장, 3성영웅 10장이 나옵니다. 3성영웅은 보통 영웅 강화에 사용하실 텐데요, 3성영웅 10장이 3성라비 2장의 경험치량 밖에 되지 않습니다. 즉, 100루비로 3성라비 3장을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강화하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