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루디 드디어 각성하다! (feat. 간지폭발)

Posted by 문이랑
2017. 9. 8. 22:43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빛의 인도가 사라진 후에야

깨닫게 되었다.

빛의 향한 믿음은 흐려졌고

나는 선택해야 했다.

이제 더는 망설이지 않는다.

좌절할 시간 따윈 없기에

나의 선택으로

이 세계를 구원하겠다.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늘 드디어 세븐나이츠의 리더 "루디"가 각성했습니다. 스토리 상으로 정말 우여곡절이 많은 영웅입니다. 원래 리더가 짊어져야 할 무게가 크기 마련이죠. 처음에는 크리스랑 싸웠다가, 그 후에는 자신이 길을 인도해준 세븐나이츠 주인공인 에반이랑 싸웠다가 아직도 적대관계에 있습니다. 다크나이츠의 음모를 조사하려고 외지를 돌아다니다가, 자신의 영지인 테라 영지는 엘리시아가 낼름 먹어버리고, 갈 곳 없이 방황하는 신세가 되어버렸습니다. 후에는 크리스와 함께 크리스 영지에서 악마들을 잡고 있었는데요, 그런 루디가 무언가의 깨달음을 얻고 깨어나게 되었습니다 AWAKENS : 깨다 루디는 확실히 깨어났습니다.


1. 루디의 스토리는 어떻게 흘러가나?


요번 에피소드에서는 루디와 플라튼의 1:1 대화로 시작합니다. 플라튼은 자신이 살았던 행성 "텔루스"가 멸망한 장면을 보여주고, 파괴의 힘으로 자신의 행성을 구하려 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루디는 항상 다크나이츠들을 악으로 생각하고 싸워왔는데, 살짝 멘붕 했죠. 그리고 플라튼의 말빨로 현재까지 믿고 있던 루디의 신념에 의문을 갖게 만듭니다. 시즌 1부터 지금까지 빛의 자리에 긍지를 느끼고 빛의 뜻을 따르는 이상적인 수호자 였는데, 서서히 자신의 믿음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고 다시 한번 빛의 서약서에 기도를 하지만 서약서는 응답을 하지 않죠. 그래서? 찢어버립니다. 그리고 파괴의 힘을 받아서 각성하게 되죠. 마지막 장면에서 나오지만 이제는 빛을 따라가지 않고 자신의 의지로 세상을 구원하겠다고 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도 보이듯이 원래 루디는 순백의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성을 하면서 반은 검게 물들어 버렸죠. 확실히 순백의 빛? 이미지 였던 루디는 점점 다른 모습으로 변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행보가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군요.



2. 루디의 스킬은?


루디가 각성이 되면서 스킬의 간지가 폭발했습니다. 세븐나이츠의 리더인 만큼 개발진들이 엄청나게 신경 쓴 모습이 보이는 퀄리티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1) 철옹의 방벽


루디의 고유 지속 효과인 철옹의 방벽 입니다. 아군 전체의 방어력이 70% 상승하고 반사 피해에 대한 면역이 부여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이 받은 피해의 50%를 경감시킵니다. 각성 전에는 공격형과 마법형 영우에게 받는 데미지 30% 감소였는데, 각성이 되면서 플라튼과 같은 피해 경감을 들고 나왔습니다. 확실히 전보다 잘 버틸 수 있습니다.


2) 규탄의 검격



규탄의 검격은 적군 1명에게 공격력 200% 물리 피해를 네 번 입히고, 관통효과가 적용되며, 높은 확률로 4000의 관통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전 스킬과 비교해 보자면, 각성 전의 돌격은 적군 전체의 턴제 버프에 대하여 3턴 감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적군 한명에게 물리 피해 네 번이라서 무효화 제거에 탁월하고,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로 바뀌었죠. 하지만 요즘 세븐나이츠에서 대부분의 새로운 영웅들의 스킬은 전체 공격에 각종 턴감과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1인기는 별로 환영받지 못하는데, 턴감까지 사라지는 바람에 조금은 만족스럽지 못한 스킬이 되어버렸습니다.


3) 영겁의 성채



영겁의 성채 스킬은 6턴간 "반격태세"로 전환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공격력의 100% 만큼 회복시키며, 아군 전체의 막기 확률을 6턴간 60% 상승시킵니다. 루디는 영겁의 성채 스킬로 새로운 매커니즘의 스킬을 들고 나왔습니다. "반격태세"는 효과 발동 시, 자신이 받는 피해의 20%를 추가적으로 경감 시킨 후 반격합니다. 반격 시, 두 번 공격하며 대상의 턴제 버프를 1턴 감소시킵니다. 고유 지속 효과의 50% 경감에서 영겁의 성채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20% 더 감소하죠. 어마어마한 탱킹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규탄의 검격에 턴감이 없어진 대신에 반격태세로 반격하여 깨알같은 턴감을 할 수 있습니다. 


4) 영광의 심판



루디의 각성기 영광의 심판 입니다. 적군 전체에게 2000의 관통 고정 피해를 두 번 입히고, 대상의 각성 게이지를 100%

감소시키고 스킬 재사용 시간을 20초 늘립니다. 처음에 개발자 노트가 나왔을 때 스킬 재사용 시간이 40초였는데 절반으로 하향되었습니다. 루디 각성을 기대하고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죠.


3. 루디 각성 후 어떤가?



저는 원래 방덱이었기 때문에 바로 루디를 각성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풀잠재의 루디로 결투장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잘 버팁니다. 각성 전에는 풀잠재고 나발이고, 여포 스킬 한방에 뚝배기가 깨졌는데 이제는 한텀 정도 버팁니다. 방벽을 키면 훨씬 오래 버티죠. 하지만 루디가 잘 버티면 머합니까? 이미 다른 영웅들은 저세상으로 하직해 있습니다. 그리고 상태이상이 지랄맞게 잘 걸립니다. 저는 아리스를 사용하는 방덱인데, 요새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이 최소 3턴 이상의 턴감을 가지고 있어서 아리스의 상태 이상 면역은 아주 쉽게 벗겨집니다. 일단, 엄청 많이 돌려보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사용해본 느낌은 우와 너무 강하다!! 라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혼자 남았다가 상태이상 맞고 허둥지둥 대다가 죽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루디가 각성할 것 같아서 방덱으로 끝까지 버티고 있었는데, 조금 더 해보고 영 답이 없으면 공덱으로 갈아타야 될 듯 싶습니다.


▶ 굉장히 잘 버틴다.

▶ 하지만 루디만 살아남는다.

▶ 상태이상에 걸려 허우적 거리다가 죽는다.

▶ 공덱으로 갈아타야겠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