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AxE) 진형 및 캐릭터 소개!!

Posted by 문이랑
2017. 9. 10. 23:47 모바일 게임/액스(AxE)

둘 중 하나는.. 죽는다!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혹시 모바일 게임 액스를 들어보셨나요? 인터넷을 검색하시고, 컴퓨터를 조금만 만져보셨으면 보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요즘 거의 모든 배너와 광고 화면에는 이 액스의 광고가 실려있죠. 최근에는 김희선 누나가 광고에 등장하면서 TV광고까지 점령한 상태입니다. 액스는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입니다. 요즘에 NC소프트나 넷마블이 리니지와 관련된 게임을 내어 놓으면서 넥슨 게임들이 많이 주춤해졌는데요. 그것에 넥슨이 위기감을 느꼈는지, 완전한 PVP 중심의 모바일 MMORPG인 액스를 등에 업고 엄청난 광고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초 기대작이니 만큼 어떤 게임인지 알아 볼 필요가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액스의 가장 기본적인 진형과 진형별 캐릭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액스에는 진형이 있다?



액스는 두가지 진형으로 나뉘며 유저는 둘 중 하나의 진형을 선택하여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두가지 진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약간의 스토리를 아셔야 하는데요. 태초에 질서의 세계를 만든 질서의 신 '베누브'와 혼돈의 세계를 창조한 혼돈의 신 '카이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카이단이 질서의 세계를 끊임없이 공격하면서 세계는 혼돈에 휩싸였고 그것을 막기위해 베누브는 자신을 희생하여 카이단을 봉인합니다. 인간들은 다시 혼란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신성제국 다르칸을 건설하였는데, 그들은 베누브의 부활만이 진정한 평화를 찾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되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도 있었죠. 그들은 베누브를 부활시키면 카이단도 부활할 것이라 믿고, 세상은 다시 혼란 속으로 빠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바다 건너 대륙에서 연합국 갈라노스를 건국하게 됩니다. 즉, 신을 부활시켜 진정한 평화를 찾을려는 신성제국 다르칸인간의 힘으로 아름다운 세계를 만들려는 연합국 갈라노스의 싸움입니다. 유저는 두 진형 중 하나를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진형마다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가 다르다?


액스는 두가지 진형이 있는데, 진형마다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의 클래스가 달라집니다. 먼저 신성제국 다르칸에는 가디언, 워리어, 메이지를 선택할 수 있고, 연합국 갈라노스에는 아처, 타이탄, 블레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묘하게 이름을 바꿔놓았지만 서로 특정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캐릭터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딜탱은 가디언과 타이탄, 근접 딜러는 워리어와 블레이더, 원거리 딜러는 메이지와 아처 입니다.


◈ 신성제국 다르칸


1. 가디언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여기사 입니다. 아름다운 탱커를 원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클로즈 베타 정보로는 탱커도 되고 딜도 잘나오면서 특히, 자신에게 힐도 가능하여 1:1의 최강자라고 합니다. 대신 여러명이 뒤엉켜 싸울때 장비가 좋지 않다면 기여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은 모든 것이 어중간 하다는 말도 되겠죠?


2. 워리어



클로즈 베타 기준으로 워리어는 공속이 느리고 타격감이 아주 별로라고 합니다. 그래서 클로즈 베타에서 인기순위가 가장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PVP에서는 각종 CC기와 방어기로 은근히 강하다고 합니다. 과연 실제로 오픈하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군요.


3. 메이지



귀여운 로리? 스타일의 마법사 입니다. 마법사니 무기는 지팡이를 사용하죠.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클로즈 베타 정보로는 1:1은 좋지 않지만, 딜로 따진다면 전체 캐릭터 중에 가장 강하다고 합니다. 마법사이니 만큼 다수가 전투하는 분쟁전에서 활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연합국 갈라노스


1. 타이탄



클로즈 베타 기준으로 타이탄은 탱의 느낌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쟁전에선 특성스킬을 통해서 군중제어를 할 수 있어 탱+서포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워리어와 같이 공속이 느리고 타격감이 좋지 않아서 인기없는 캐릭터에 속했다고 합니다.


2. 블레이더



클로즈 베타에서 가장 인기 많은 캐릭터 였다고 합니다. 생긴 모습이라던지, 쌍검을 사용하는 것이 딱 매력적인 캐릭터라는 것을 금방 느낄 수 있죠. 클로즈 베타 기준으로는 암살자 느낌의 캐릭터라고 합니다. 딜은 치명타를 이용하여 순간적으로 낼 수 있지만 탱이 약하다고 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강력한 딜로 활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아쳐



아쳐는 모든 게임에서 인기있는 캐릭터죠. 원거리에서 강력한 딜을 내뿜는.. 하지만 액스에서 아쳐는 딜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에 아군에게 힐을 해줄 수 있는 서포터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오픈을 해봐야 알겠지만 원거리 활쟁이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약간 실망스럽군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