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블레이더 초반 공략 (스킬, 특성)

by 문이랑 2017. 9. 1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모바일 게임 액스의 정식 오픈 날짜는 9월 14일이었습니다. 그런데! 9월 12일 오전 10시 오늘 프리오픈을 시작했습니다. 말만 그냥 프리오픈이지, 결제가 가능하고 육성한 계정이 삭제가 안되기 때문에 결국 오늘 오픈한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남들 보다 빨리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당연히 지금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액스는 두가지 진형이 있고, 진형마다 총 3가지 캐릭터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합니다. 저는 연합국 갈라노스의 블레이더를 선택하였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에 유저들이 선택한 캐릭터의 비율입니다. 블레이더가 가장 많죠. 남자 유저들이 좋아하는 아름다운 이미지와 칼을 사용하여 날렵하게 공격하는 검객 스타일의 캐릭터!! 당연하게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죠. 더 중요한 것은 성능까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역시 캐릭터는 이쁘고 잘생기고 강하면 장땡이죠. 그래서 저도 순리를 거스르지 않고 블레이더를 선택하였습니다.


1. 블레이더의 플레이 스타일은?


블레이더는 근접 딜러 입니다. 블레이더를 고르고 초반 스토리를 보시면 "얀"이라는 캐릭터가 나오는데, 암살단을 조직하여 활약했다고 나옵니다. 얀은 블레이더이고, 고로 블레이더는 암살형 캐릭터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암살형 캐릭터는 순간적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넣어 상대방을 제거할 수 있지만, 체력이나 방어력이 낮아서 쉽게 죽을 수도 있습니다. 블레이더도 마찬가지 입니다. 딜이 상당히 강력하지만 조금만 점사 당해도 순식간에 녹아버립니다. 


2. 블레이더의 스킬은?



액스 캐릭터들의 스킬은 모바일 게임 답지 않게 상당히 화려 합니다. 블레이더 또한 스킬 이펙트가 상당히 멋지죠. 블레이더의 스킬은 액티브 스킬 3개, 패시브 스킬 5개가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은 연격참, 발도, 완전 개화 세가지가 있는데, 특별히 어떤 효과를 주는 스킬은 없고, 피해량만 약간씩 다릅니다. 패시브는 공격력, 치명타율, 치명타 피해량, 방어력, 피해 감소율 강화가 있습니다. 스킬은 스킬 포인트로 습득하거나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캐릭터가 8레벨에 도달한 이후부터, 2레벨 증가할 때마다, 스킬 포인트를 1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생각을 해봅시다. 액티브 스킬은 하나당 10개 씩 올릴 수 있고, 패시브 스킬은 20개씩 올릴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은 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배워지기 때문에 다 찍을려면 총 27개의 스킬 포인트가 필요하죠. 패시브 스킬은 처음부터 배워야 하니 총 100개의 스킬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2레벨이 증가할 때 마다 스킬 포인트 1개씩 받을 수 있으니, 모든 스킬을 올리려면 레벨이 대략 250정도 되어야 겠네요.. 지금 레벨업 속도를 보았을 때 250이상 찍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스킬 포인트는 "루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 1개당 30루비가 드는데, 뽑기 보다도 훨씬 우선을 두고 루비가 모일 때 스킬 포인트를 구매해주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그럼 블레이더는 어떤 스킬을 우선적으로 찍어야 할까요? 저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아무꺼나 찍으세요. 찍고싶은거"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는 "언제든지 무료"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즉, 상황에 맞추어 원하는 스킬을 찍으시면 됩니다. 써보고 좋지 않으면 다시 바꾸면 되니까요.


▶ 레벨 8 이후 부터 2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스킬 포인트를 1개씩 받을 수 있다.

▶ 모든 스킬을 다 찍으려면 캐릭터 레벨이 250이상 되어야 한다. 결국 스킬 포인트는 루비로 구매해야 한다. 

▶ 스킬 포인트 1개당 루비 30개가 소모된다.

▶ 스킬은 언제든지 무료로 초기화 할 수 있다.


2. 블레이더의 특성은?



스킬은 즉흥적인 딜을 넣기 위한 것에 불과하다면 특성은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성에도 액티브와 패시브로 나뉩니다. 액티브 특성 4개, 패시브 특성 4개가 있습니다. 블레이더의 액티브 특성은 암살자 답게 강력한 딜을 낼 수 있거나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패시브 특성은 방어형과 공격형으로 나누어 지는데, 적을 순간적으로 제거 해야하는 블레이더 특성상 공격형 특성이 어울리겠죠. 그런데, 특성 또한 크게 무엇을 찍을지 크게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일정 레벨이 도달하여 특성을 배울 때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지만 루비를 사용하여 선택하지 않은 특성까지 열 수 있고, 두개를 모두 오픈한 후에는 자신이 원하는데로 바꿀 수 있습니다. 특성당 100개~120개 정도 소모되는데, 그렇게 많은 양이 소모되는 것이 아니므로 뽑기에 덜 투자하시고 모든 특성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 


▶ 액티스 특성은 강력한 딜을 내거나,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 패시브 특성은 방어형과 공격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 일정량의 루비로 모든 특성을 열 수 있으므로 크게 고민하지 말고 편하게 선택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