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AxE) 발키리 스킬트리 및 특성 공략

Posted by 문이랑
2017. 9. 16. 17:28 모바일 게임/액스(AxE)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연합국 갈라노스의 세가지 캐릭터를 모두 포스팅 하였고, 이제 신성제국 다르칸의 세가지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복잡하게 만들지 않기 위해서인지, 캐릭터들의 스킬이나 특성들은 재탕이 많습니다. 구현 되는 이팩트를 제외하면 데미지 차이만 있을 뿐이고 패시브도 연합국과 신성제국의 캐릭터들이 똑같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글이 의미가 있나 생각해보았는데, 각 캐릭터들의 스킬과 특성 이외에도 현재 유저들이 생각하는 각 캐릭터들의 느낀점이나 판단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것들 위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성제국 다르칸에서 처음 소개할 캐릭터는 "발키리" 입니다. 클로즈 베타 때는 가디언이라고 나왔었는데, 이름이 바뀌었군요. 발키리는 검과 방패를 든 여기사 입니다. 방패를 들었으니, 몸빵이 좋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 액스 캐릭터들의 방어력은 모두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캐릭터들 보다 "순수한" 몸빵은 똑같을 수 있겠으나,(장비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 보다 몸빵이 좋긴하다.) 특성을 보면 아무래도 다른 캐릭터들 보다 훨씬 잘 버틸 수 있겠네~ 하는 생각이 드실 껍니다.


1. 발키리는 어떤 캐릭터인가?



발키리에 대해서 다른 유저들의 의견을 꼼꼼히 살펴보면, 성장을 안하신 분들의 말은 "그냥 고기방패 쓰레기 캐릭터이다" 라는 말이 많고, 과금을 하셔서 장비를 갖추고 많이 육성하신 분들은 "1:1대인전은 최강이다"라는 말이 많습니다. 가디언은 밸런스형 캐릭터 입니다. 적당한 공격과 방어력을 갖추고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몸빵도 하고, 힐도 하는 만능형이라고 볼 수 있죠.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어중간한 캐릭터일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여 육성하시는 분들은 발키리에 대해서 부정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육성하면 할수록 모든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키워보시면 빛을 보실 수 있을 껍니다. 클로즈 베타를 기준으로 많이 육성하신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1:1은 발키리를 이길 캐릭터가 없다고 합니다.


2. 발키리의 스킬은?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있고, 액티브 스킬은 일반 스킬 세가지와 PVP 스킬 두가지가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의 경우 어차피 세가지만 장착할 수 있고 총 5개 중에 세가지 스킬만 마스터 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만 있으면 스킬을 초기화 하면서 원하는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키리 역시 액티브 스킬부터 마스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키리는 방패돌진, 충격파, 천상의 검 세가지 스킬이 있는데, 발키리가 방패를 들었다고 해서 딜이 나오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무기가 좋고 액티브 스킬만 마스터 되어 있다면 대부분의 캐릭터들을 뚝배기 깰 수 있습니다. 특히, 천상의 검 스킬 경우에는 레벨 28에 천상의검(PVP)를 배우는데, 마스터 했을 시 계수가 엄청나기 때문에 좋은 딜을 낼 수 있죠. 



패시브 스킬은 모든 캐릭터들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없을 것이지만, 고렙분들에게 여쭈어보면 공격력 강화 > 피해감소률 강화 > 방어력 강화 > 치명률 강화 > 치명피해량 강화 순으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올리든 올라가는 계수가 미미하기 때문에 무엇을 찍을까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스킬 포인트를 구매하여 액티브 스킬 세가지를 마스터 하는 것이 먼저이고, 이 후에 레벨업을 통해서 얻는 스킬 포인트는 패시브 스킬을 위 순서대로 찍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 스킬 포인트를 구매한다. (죄대 50개를 구매할 수 있고, 1개당 30루비가 소모된다.)

▶ 세가지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 한다. (총 27개 밖에 들지 않는다.)

▶ PVP 할 때에는 스킬을 초기화 하여 PVP 스킬을 장착 후 올려서 사용하면 된다.

▶ 스킬 초기화는 아무런 재화가 들지 않고 무제한 가능하다.

▶ 패시브 스킬은 공격력 강화 > 피해감소률 강화 > 방어력 강화 > 치명률 강화 > 치명피해량 강화 순을 추천한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초기화 하면 된다.)


3. 발키리의 특성은?



발키리의 특성은 연합국에서 아처의 특성과 똑같습니다. 힐을 해줄 수 있고, 피격 시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며, 아군을 부활해 줄 수 있습니다. 발키리는 장비 때문에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잡힌 캐릭터가 맞습니다. 특히, 특성을 보시면 더욱 그러한데요. 전장에서 높은 계수의 스킬로 적에게 데미지를 넣고 뚜드려 맞아도 힐을 하면서 버틸 수 있으며 아군의 체력까지 회복시켜 줄 수 있습니다. 만능인 캐릭터지요. 대신 무기와 방어구가 어중간 하다면 아무것도 아닌 캐릭터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먼저 발키리의 액티브 특성은 자연치유 > 짧게 잡기 > 자연의 보호 > 영생의 힘 을 추천드립니다. 아처는 긴급 치료를 추천해 드렸는데, 발키리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몸빵이 되기 때문에 맞기 시작한 순간부터 자연 치유를 사용하여 들어갔나 나왔다 하면서 딜을 분산시켜 주면 꽤 오랫동안 버틸 수 있습니다. 



패시브 특성은 발리키의 경우 왼쪽 방어형 트리를 타는 것이 좋겠죠. 아무래도 근접으로 붙어서 싸워야고, 일정한 데미지를 버티지 못하면 스킬도 사용할 수 없으니 조금이라도 더 버틸 수 있도록 방어형 트리로 타는 것이 좋습니다. 특성 또한 처음 배울때는 하나만 선택할 수 있지만, 루비를 사용하여 모두 열 수 있기 때문에 뽑기할 루비를 조금 아끼고 특성을 모두 열어 두는 것도 아주 현명한 방법 입니다.


▶ 발키리는 만능형 캐릭터이다.

▶ 액티브 특성은 자연치유 > 짧게 잡기 > 자연의 보호 > 영생의 힘을 추천한다.

▶ 패시브 특성은 왼쪽 방어형 특성으로 가는 것이 좋다. (근접 캐릭터라 조금이라도 더 버티는 것이 좋다.)



4. 쿠폰 정보


최근에 공개 방송 쿠폰이라고 새로운 쿠폰이 나왔는데요. 이 쿠폰은 모든 사람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쓰시면 되겠습니다


공개방송쿠폰 : axebbang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