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 스토리 및 쿠폰 정보

by 문이랑 2017. 9. 2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리니지 시리즈의 엄청난 흥행 때문일까요? 요즘 모바일 게임들은 대부분 MMORPG 형식의 게임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액스가 오픈했고, 조금 있으면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테라M도 오픈 예정이죠. 이러한 최신 그래픽을 탑제한 오픈 필드 게임들이 나오고 있을 때 간혹 고전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욕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가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장르는 턴제 SRPG 라 생각합니다. 탄탄한 스토리를 즐기면서, 턴제 게임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섬세한 전략을 즐길 수 있죠. 비록 턴제 SRPG는 "경쟁" 컨텐츠가 미비해서 자극적인 재미를 느낄 수는 없지만 침대 한켠에 누워서 한손엔 휴대폰, 한손엔 따뜻한 블랙커피를 들고 한권의 책을 읽듯이 게임의 스토리를 보면서 가볍게 즐기면 경쟁 게임에 지친 영혼이 맑아지는 듯한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게임이 오늘 나왔죠.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라는 게임인데요. 전형적인 턴제 SRPG 입니다. 일본에서 꽤 오래전에 오픈한 게임인데, 하셨던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스토리가 아주 재미있다고 합니다. 잠깐 해보니 그래픽이나 모션 등은 요즘 게임에 비교하면 그리 좋지 않지만, 스토리를 한글자 한글자 편안하게 읽으며 게임을 진행하니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인 듯한 두명이 싸우려고 합니다. 옆에는 여자 아이가 한명 있는데, 세명이 오래전 부터 친구라고 합니다. 엄청 친했던 것처럼 보이는데, 서로 추구하는 생각이 달라져서 적대 관계가 된 듯 보입니다. 예전에 친구였던 말건 상관 없습니다. 나와 생각이 다르면 뒤지게 맞아야죠. 서로에게 죽빵을 날리려고 하는 찰나!!


 

아.. 이게 왠일?? 엄한 여자 아이가 뛰어 들어서 죽어버리네요. 서로 필살기를 사용하다가 눈이 부셔서 가운데로 사뿐히 들어오는 여자 아이를 보지 못했나 봅니다. 굉장히 비극적입니다. 여자 아이는 둘이 그만 좀 싸우고 친하게 지내라는 말을 함축적으로 어렵게 표현하며 죽어버립니다. 꼭 한명이 희생해야지만 게임의 주인공들은 정신을 차립니다. 실제로 정신을 차렸는지 안차렸는지는 모르지만, 이후 오프닝이 나옵니다.



멋진 오프닝이 한편 지나가고 알케미스트의 배경이 나오게 됩니다. 유구한 시간을 뛰어넘은 먼 옛날 연금술의 시조라 불리는 남매 니므르와 엔메르가 금기술로 하늘에 닿는 탑을 만들었는데, 그 뛰어난 지혜에 신들이 두려움을 느끼고 오빠인 니므르를 봉인하고 세계를 분열시켜 버립니다. 남은 것은 금기 술을 전승하는 소수의 사람들과 탑의 잔해.. 그 탑의 이름은 "바벨" 인류가 범한 어리석은 대죄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두가지가 있죠. 탑하나 만들었다고 다 부숴버린 신들은 얼마나 속이 좁은가? 와 엔메르는 어디로 갔는가? 인데, 나중에 나오게 되겠죠.



배경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주인공인 로기와 디오스는 옛시절로 돌아가 적 장수와 대치하게 되는데요. 위기에 처한 주인공들을 위해서 여지없이 귀여운 여자아이가 등장하게 됩니다. 우로보로스 라는 귀여운 여자아이인데, 진리의 계약을 맺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뜬금없이 뽑기를 시키는데요. 뽑기 = 연금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뽑기를 통해서 캐릭터를 한명 주는데요. 와!! 5성이 떳다고 좋아하실 수 있는데, 전부 같은 캐릭터를 줍니다.



깔끔하게 적 장수를 처리하면 대략적인 초반 스토리가 나오는데요. 바벨 탑이 지어진 대지, 바벨대륙 니므르와 엔메르가 만들어 낸 연금술은 시간이 흘러 이 땅을 뒤흔들 위협으로 변했고,(역시 뽑기는 이 땅의 위협이죠.) 대륙의 패권을 두고 다투는 국가들 사이에서 전란의 도구가 되어 버립니다.



이 막대한 피해에 인류존망의 위기를 느낀 대륙의 나라들은 노던 브라이드를 종주국으로한 7대국 동맹을 맺어 연금술을 금기의 술로 정합니다. 이 후 수백년간 평화가 찾아왔지만, 이 후 서방의 분노의 나라 "라스트리스"가 연금술을 사용했고, 이웃나라인 엔비리아를 주축으로 한 연합 6대국은 라스트리스를 멸망시킵니다. 시간이 흘러 20년 후 주인공을 주축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것이 게임 시작 전 까지의 배경 스토리인데요. 연금술을 사용하려는 자와 연금술 사용을 막으려는 자들의 내용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이제 게임을 진행하면서 즐겨봐야겠죠. 


◈ 쿠폰 정보


1. 겜셔틀, 일일퀘스트, 모비 어플 쿠폰 : 환정석 1500개 제니30만개 

2. 금수저 쿠폰 어플 : 환정석 9800개

3. 루팅 쿠폰 : 환정석 300개

4. 루팅, 모비 스페셜 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