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액스(AxE)

액스(AxE) 블레이더 장비 추천 (무기, 방어구)

by 문이랑 2017. 9. 27.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블레이더의 스킬과 특성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액스같은 모바일 MMORPG에서는 더욱 중요한 부분이 "장비"와 관련된 사항입니다. 액스는 캐릭터 별로 무기 5종류와 방어구 4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레이더도 마찬가지인데, 이렇게 여러 종류의 장비가 있으면, 반드시 나올 수 밖에 없는 질문이 있습니다. "저 블레이더를 키우는데 어떤 무기가 좋아요? 어떤 방어구가 좋아요?" 이것은 게임이 망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나오게 되는 불변의 진리같은 질문이죠. 이 질문의 답을 해드리기 위해 지금부터 블레이더의 무기와 방어구에 대해서 조목조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레이더 스킬과 특성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액스(AxE) 블레이더 초반 공략 (스킬, 특성)


 

1. 블레이더의 무기



아처편에서도 말씀드린 내용이지만, 액스에 있는 모든 캐릭터는 샌디움 무기를 가지고 있고, 블레이더 역시 샌디움 무기 "아야랑"이 있습니다. 샌디움 무기는 일반 무기 보다 스킬 시전속도와 쿨타임이 빠르고 PVP 데미지가 높으며, 메인 옵션에 "치명타 확률"이 붙기 때문에 모든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무기 입니다. 블레이더도 마찬가지로 샌디움 무기 아야랑이 가장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블레이더를 플레이 하시는 98%의 유저들은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샌디움 무기는 액스신의 은총을 받아 오지는 뽑기운으로 먹거나 "니가 먼저 나오냐 내 지갑이 먼저 털리냐"의 치열한 과금 승부로 승리한 자 만이 먹을 수 있습니다. 고로 평범하게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일반 무기로 눈을 돌리셔야 합니다.


샌디움을 제외하고 블레이더의 무기는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설상화, 초화연, 자소인, 홍염과 초화연(PVP), 홍염(PVP)이 있는데, "PVP위주인 액스의 특성상 PVP 무기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블레이더는 조금 다릅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시죠.



액스의 무기에는 메인 옵션과 부가 옵션이 붙게 되는데, 이 옵션은 무기 마다 정해져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부가 옵션의 경우 랜덤으로 붙는 줄 알았으나, 부가 옵션은 메인 옵션 보다 수치는 낮지만 메인 옵션처럼 정해진 옵션이 붙게 됩니다. 위 처럼 하나는 일반 초화연이고, 하나는 PVP 초화연인데, 둘 다 고정적인 옵션이 붙어 있습니다. 그럼 두가지 옵션을 비교해 보았을 때 어떤 것이 효율적인 무기일까요? 당연히 일반 초화연이 더 좋게 보입니다. 메인 옵션이 치명타 피해 증가량이라서 상승폭이 상당히 높고, 부가 옵션에는 치명타까지 붙습니다. 옵션의 조합이 굉장히 아름답죠. PVP 초화연의 경우에는 옵션의 정체를 모를 정도로 난잡하게 붙어 있습니다. 옵션의 비교를 위해서 두가지만 살펴보았지만, 샌디움 무기를 제외한 블레이더 무기 중에는 일반 초화연이 가장 좋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블레이더 무기의 선호도를 나열해 보자면 샌디움 아야랑 > 일반 초화연 > PVP 초화연 > PVP 홍염 > 홍염 > 설상화 > 자소인 순 입니다.



솔직히 샌디움을 제외한 무기들은 어떤 무기를 사용하든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자신이 얻는 무기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무기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지 않는 자소인이라도 궁극 등급을 얻었다면 상당한 데미지를 낼 수 있죠. 위에서 무기를 추천드린 이유는 제법 많은 분들이 다양한 무기를 획득하고 그 무기 중에 어떤 무기를 사용해야 할 지 궁금해 하시기 때문입니다. 



액스에는 출석 보상이 있고, 28일이 지나면 무기 선택권을 얻을 수 있는데, 거기서 영웅 등급 샌디움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28일 후에 샌디움 무기를 주니까 적당하게 아무거나 쓰다가 바꾸면 되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모바일 게임에서 28일이면 즐길 만큼 즐기고 단물이 다 빠질 시간입니다. 샌디움 무기를 기다리며 적당하게 전설 무기로 버티다가 캐릭터가 너무 약해서 흥미를 잃어 버리고 28일 전에 게임을 삭제하게 되겠죠. 그래서 샌디움 무기가 없더라도 일단 무기를 하나 정하여 궁극 등급까지 합성을 하거나 승급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또한 28일 동안 버티고 버텨서 샌디움 무기를 얻는다고 해도 영웅 등급 무기를 궁극 등급까지 성장시키려면 엄청난 시간과 정신력이 소모됩니다.


▶ 샌디움 무기 아야랑이 가장 좋다.

▶ 샌디움 무기가 없다면 일반 무기라도 쭉쭉 성장해서 써야한다.

▶ 샌디움 무기 다음으로는 일반 초화연이 좋다고 평가 받는다. 


액스(AxE) 무기 (샌디움, 일반, PVP) 완벽 정리

    


2. 블레이더의 방어구



액스에서 방어구는 세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처음 부터 잘 선택하여 성장시켜야 합니다. 세트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같은 이름의 방어구 다섯 종류를 구해야 하고 궁극 등급까지 성장시켜야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현재 세트 효과까지 고려하여 가장 호평받고 있는 방어구는 방랑자와 백련 정강 세트 입니다. 방랑자 세트는 궁극 등급 5부위 획득 시 치명타 확률 8%가 오르기 때문이고, 백련 정강 세트는 궁극 등급 5부위 획득 시 PVP 피해량 8%가 오르기 때문에 좋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현재 공식카페에서 블레이더의 방어구를 투표한 결과인데, 방랑자 세트가 압도적 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치명타 확률의 증가 여부겠죠. 액스는 치명타 확률증가의 효율이 엄청 좋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 듯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성향에 따라서 선호하는 방어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남들 보다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묵혈"세트도 굉장히 좋죠. 즉, 위의 결과는 오로지 PVP만 생각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방랑자가 압도적이긴 하나 그나마 2위라고 말해줄 수 있는 백련정강과 기본적인 방어구 옵션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백령정강의 메인 옵션은 피해 감소량이고, 방랑자의 메인 옵션은 치명타 확률 감소량 입니다. 아처 방어구를 설명할 때도 구구절절 말씀드린 것이지만, 피해 감소량 옵션은 쓰여진 수치만큼 고정적으로 데미지를 감소 시킵니다. 예를 들어, 피해 감소량 97이면 97의 데미지를 줄여주는 것이지요. 즉, 시간이 지나고 상대가 점점 더 강한 데미지를 낼 때는 효율이 미미해 집니다. 반면에 치명타 확률 감소량은 %로 있는데, 해당 %만큼 상대의 치명타 확률을 고정적으로 감 시킵니다. 시간이 지나도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확률을 감소시켜 버리면 아무래도 치명타가 들어올 확률이 적어지게 됩니다. 결국, 백련정강 보다는 방랑자가 더 좋습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도감 효과의 경우에는 한번만 획득한 상태에서 도감 효과 적용만 눌러주면 해당 도감의 효과가 적용되고, 반드시 도감 효과의 방어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방랑자 세트의 도감효과를 적용시키고, 묵혈 방어구를 착용해도 방랑자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 방랑자 세트가 가장 좋다.

▶ 성장을 위해서 묵혈 세트를 먼저 가는 것도 좋다. (과금 유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