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각종 포인트 사용법!!(토파즈, 공헌도 등)

by 문이랑 2017. 10. 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세븐나이츠는 오픈한지 오래된 게임인 만큼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컨텐츠를 하다보면 각종 재화가 모이게 되는데요. 처음하시는 분들은 수많은 재화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골드와 루비를 제외하고 토파즈, 공헌도, 보스전 포인트, 심연의 탑 포인트, 영혼의 정수, 명예 포인트가 있는데, 구하기 힘든 것도 있고 항상 지속적으로 구할 수 없는 재화들이기 때문에 신중히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재화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1. 토파즈


세븐나이츠에서 루비 다음으로 중요한 재화를 말하자면, 토파즈를 꼽을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곳에서 사용되고 많은 양을 구하기도 힘들기 때문이죠. 먼저 토파즈는 어디에 사용되는지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장비 해제에 사용됩니다. 세븐나이츠는 장비를 한번 장착하면 공짜로 해제할 수가 없습니다. 장비를 해제 하기 위해서는 토파즈를 사용하거나, 해당 영웅을 각성해야 합니다. 아무리 오랫동안 세븐나이츠를 하고, 열심히 장비를 맞추어도 결투장 메타에 따라 바뀌고, 길드전 벤에 따라 바뀌는 모든 영웅들의 장비를 갖출 수 없기 때문에 토파즈를 사용해서 적절하게 교체해줘야 합니다. 한달에 무료 해제 10번이 있지만, 나중에 가면 10번으로는 턱없이 부족하죠.



두번째로, 잠재 능력 중 특수 능력 변경에 사용됩니다. 요즘 세븐나이츠는 영웅의 잠재 능력을 찍지 않으면 쓸 수 없을 정도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잠재 능력 개선으로 영웅들을 많이 초월하지 않아도 어느정도의 잠재 능력은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도 중요한 토파즈 사용처가 되었습니다.


세번째로, 토파즈 상점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선택권, 각성의 조각 등 중요한 아이템들을 토파즈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 쓰임새가 많은 토파즈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아야 겠죠. 가장 중요한 수급처는 "영웅 초월" 입니다. 세븐나이츠는 영웅을 초월하면 일정량의 토파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월 단계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 토파즈가 달라지는데, 레벨 30에서 32로 초월했을때 2개의 토파즈를 얻고 이후 한번 초월할때마다 2개씩 늘어납니다. 최종적으로 레벨 48에서 50으로 초월할때는 20개를 얻을 수 있죠. (2,4,6,8,10,12,14,16,18,20) 결투장 보상과 길드전 보에서도 토파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결투장은 소량으로 일주일에 한번씩, 길드전 보상은 시즌당 한번씩 얻을 수 있습니다.



초보분들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장비 해제나 잠재 능력은 스페셜 영웅들이 어느정도 성장하고, 결투장에 신경을 써야 할 때쯤 토파즈를 사용해야 하고, 초보분들이 주로 사용해야 할 곳은 토파즈 상점에서 "각성의 조각" 과 "세븐나이츠 선택권" 구입에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영웅들을 각성하기 위한 각성 조각이 턱없이 부족하게 됩니다. 각성 조각은 100개씩 한달에 3번 100토파즈로 구입할 수 있고, 되도록 이면 전부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븐나이츠 선택권은 하나당 400토파즈가 드는데, 아일린 같은 세나 영웅을 하나 정해서 고초월 해주면 결투장에서 일정 구간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후 남는 토파즈는 나중을 위해서 모아 놓는 것이 좋겠죠. 


2. 공헌도



공헌도는 길드 관련 컨텐츠를 할 때 얻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공성전, 길드던전 등을 하면 공헌도를 얻을 수 있는데, 공헌도 상점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헌도 상점에는 여러가지 아이템이 있지만, 가장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금빛 광석 소환권" 입니다. 초반에는 초월해야 할 장비와 영웅이 많아서 항상 골드가 부족하게 됩니다. 이 때 차곡차곡 모은 공헌도를 사용해서 금빛 광석 소환권을 구입하면 골드 부족 현상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3. 보스전 포인트



보스전 포인트는 "보스전" 컨텐츠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나중에 따로 보스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지만, 보스전은 3가지 종류가 있고, 3일에 한번씩 번갈아가며 진행됩니다. 보통 난이도에서 사백오십만점을 내면 맥시멈 9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처음에는 순위 보상은 무시하고 사백오십만점을 목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스전 상점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한 사용처는 7000포인트를 모아서 "강철의 포식자"와 "우마왕의 마철퇴"를 구하는 것입니다. 두가지 장비가 PVE 최강템이라 보시면 됩니다.   


4. 심연의 탑 포인트



심연의 탑을 진행하면 심연의 탑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웅이 필요한데, 초보분들이 처음부터 순조롭게 진행하기 힘든 컨텐츠 입니다. 그래도 자신이 올라갈 수 있는 최대한의 층을 올라가야 합니다. 각 층마다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시즌이 끝났을 때는 순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심연의 탑 포인트로는 심연의 탑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곳은 "4성~6성 불사의 반지" 입니다. 유일하게 확정적으로 불사의 반지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심연의 탑 상점 뿐이라서 다른 곳에 포인트를 사용해선 안됩니다.  


5. 영혼의 정수



영혼의 정수는 영웅을 판매하거나, 전용 장비를 판매하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영혼의 정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사용처는 영웅의 잠재 능력 강화 입니다. 영웅의 잠재 능력 강화에는 영웅의 정수가 끝도 없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혼의 정수 상점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명예 포인트



명예 포인트는 친구에게 명예를 주고 받을 때 얻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초반에는 다양한 업적으로 명예 포인트를 많이 얻을 수 있는데, 초반에는 주로 열쇠 구입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는 지속적인 쫄작으로 쫄이 부족하게 되는데, 소환에서 명예 포인트로 쫄을 뽑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