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설녀 다 얼려드릴게요~

by 문이랑 2017. 9. 3.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에서 삼미호 다음으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식신이죠. 리세마라를 하셨으면 질리도록 보셔서 별로 감흥이 없는 식신이기도 합니다. 심리상 꽁짜로 주는 캐릭터는 대부분 소홀히 하고 안좋다고 인식해 버립니다. 하지만 이 식신은 튜토리얼에서 공짜로 주는 식신이긴 하나 대전에서 상당히 활약하는 식신입니다. 강력한 디퍼브 스킬로 상대를 제압하여 쉽게 이길 수 있도록 해주죠. 바로 "설녀" 입니다. 초반에는 딜러 비슷하게 활용하다가 점차 다른 식신이 뽑기로 나오면 딜이 안나온다는 이유로 버려지는 식신입니다. 오늘은 설녀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설녀의 스킬은?



설녀의 스킬은 전체적으로 스킬업을 했을 때 다양한 효과가 추가됩니다. 대부분의 식신들이 추가 데미지 위주로 오르는 것과는 조금 특이한 점이 있죠. 설녀의 평타인 눈덩이는 적 1명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주는데, 스킬업을 했을 때는 50%(+효과적중)의 확률로 상대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눈덩이"란 이름에 걸맞죠. 패시브 스킬 얼음갑옷 또한 스킬업을 했을 때 효과가 추가 됩니다. 설녀가 턴 종료시에 최대 hp 6%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갑옷을 생성하는데, 스킬업을 했을 때는 상대방이 설녀를 공격했을때 50%(+효과적중)의 확률로 상대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눈보라 스킬은 적 전체에게 피해를 주고, 8%(+효과적중)의 확률로 대상을 1턴간 빙결시킵니다. 감속 상태인 대상에게는 빙결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음양사를 처음 시작하면 설녀의 눈보라 스킬로 적을 공격하면 쏠쏠한 데미지가 나와서 딜러로 사용하게 되는데 가면 갈수록 딜이 안나오는 것을 인지하고 점점 사용을 안하게 됩니다. 하지만 설녀의 스킬 구성을 보시면 상대의 속도를 감소시키고, 빙결하여 상대의 행동을 제약하는 디퍼버 식신입니다.


▶ 스킬업을 했을 때 다양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 패시브 스킬 얼음갑옷으로 상당한 탱커능력을 갖추고 있다.

▶ 딜러가 아닌 디버프 식신이다.



2. 설녀의 어혼은?


초반에 어쩔수 없이 사용하시는 경우는 어혼을 딜 위주로 올려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좋은 딜러 식신이 뽑기로 나와서 사용하게 되면 설녀의 딜은 별로였구나~ 하고 생각이 들게 됩니다. 설녀의 어혼은 딜 위주가 아닌 상대를 제약하기 위한 어혼을 위주로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버프를 줄 수 있는 어혼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대부분 설녀랑 어울리죠. 망량의 함 세트나 매요 세트, 태양소녀 세트, 설유혼 세트가 주로 쓰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호평받고 있는 어혼은 "매요"세트 입니다. 매요 세트의 효과는 피해를 줄 때 25% 확률로 대상을 혼란 시킵니다. 이 "혼란"이라는 디버프가 좀 애매하긴 한데 쉽게 말해서 상대를 바보로 만드는 디버프 입니다. 공격을 안하고 가만히 있을수도 있고 아군을 공격할 수도 있고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데로 컨트롤 할수가 없어지죠. 망량의 함 어혼이랑 비교를 해보자면, 망량의 함 세트 효과는 피해를 줄 때 25%의 확률로 대상에게 랜덤 디버프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랜덤 디버프 이므로, 방어력이 감소된다든지, 공격력이 감소된다든지, 어쩌면 저항이 가능한 디버프가 걸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저항할 수 없는 혼란 효과를 낼 수 있는 "매요" 세트가 좀 더 효율적 입니다. 설녀의 경우는 "효과 적중" 위주로 세팅해주셔야 합니다. 효과 적중을 가장 신경써서 세팅에 고려하고 그 다음 HP, 방어 위주로 탱킹능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 디버프 위주의 어혼을 사용할 수 있다.

▶ 매요, 망량의 함, 태양소녀, 설유혼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가장 호평받고 있는 어혼은 "매요" 이다.

▶ "효과적중" 위주로 세팅을 해줘야 한다.


3. 설녀의 활용처는?



탐색을 클리어 하는 도중에 설녀의 디버프를 활용하여 깰 수도 있지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곳은 대전입니다. 대전에서 설녀는 강력한 디버퍼 능력으로 높은 승률을 낼 수 있습니다. 위의 짤은 결계돌파에서 잠깐 찍어본 것입니다. 저는 대전에 신경 쓸 여유가 없어서 아직 설녀를 키우고 있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효과적중을 세팅해주고 매요 세트를 낀 상태로 결계돌파에서 스킬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설녀의 눈보라 스킬로 2명을 얼렸고, 2명은 혼란 효과가 걸렸습니다. 1명을 제외하고 디버프를 걸었습니다. 효과적중을 제대로 세팅하지 못한 상태에서도 이정도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디버프가 걸렸으니 아군의 딜러로 신나게 공격하면 되겠죠. 그리고 설녀는 얼음갑옷 패시브로 엄청난 몸빵을 자랑 합니다. 쉽게 죽지도 않고 안정적으로 적에게 디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 대전에서 활용된다.

▶ 눈보라 + 매요로 상대에게 지옥을 선사한다.

▶ 몸빵이 좋아서 잘 죽지도 않는다.

▶ 설녀를 사용해서 디버프를 걸려면 역시 중요한 것은 산토끼로 선턴을 잡는 것이다.

▶ 결국 속도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