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카오스 마스터즈

카오스 마스터즈 공략 (반드시 해야 하는 것)

by 문이랑 2017. 9. 7.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하루에 평균 얼마 정도의 시간을 모바일 게임에 투자하시나요? 모바일 게임이라 휴대폰을 들고 다니시면서 틈틈이 게임을 하지만 그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못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모바일 게임에는 하루에 해야 하는 일일퀘스트가 있습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도 마찬가지로 일일퀘스트가 존재합니다. 게임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일일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기도 벅찬 상황이 생깁니다. 회식을 해야 한다든지, 급한 일이 생겼다던지 등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오스 마스터즈의 여러가지 일일퀘스트 중에서도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컨텐츠가 몇가지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일도 아니고, 적당히 "판수"만 채우면 받을 수 있는 보상이기 때문에 잊지말고 해야하죠. 그럼 어떤 것을 필수로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결투장 3회



결투장은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유저분들 중에서는 간혹 결투장 같은 PVP 컨텐츠를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냥 혼자서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을 조금씩 육성하고 강해지는 것을 보며 재미를 느끼는 분들이 있죠. 저도 경쟁 컨텐츠 보다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로 수집형 RPG를 하기 때문에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오스 마스터즈는 결투장을 꼭 하셔야 합니다. 많이도 할 필요가 없고 하루에 "3번"만 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하루에 결투장 3회를 하면 결투장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최대 3번만 받을 수 있고, 결투장 토큰 450개, 치즈 160개, 완료권 6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왜 포인트가 중요한가? 하면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상점 - 종합상점에 들어가시면 왼쪽탭에 결투장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에서는 결투장 토큰으로 영웅소환권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잡다한 소환권들이 많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희귀 영웅 소환권" 입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는 제법 마법석을 많이 퍼줘서 뽑기 할 기회가 많습니다. 뽑기를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실테지만 희귀 등급 이상의 영웅은 정말 나오지 않습니다. 지.독.하.게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결투장 토큰을 모아서 희귀 영웅 소환권을 교환해야 합니다. 4성 희귀 영웅 소환권은 결투장 토큰이 15300개가 들고 5성 희귀 영웅 소환권은 22500개가 드는데, 4성에서 5성을 진화시키는 것은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4성 희귀 영웅 소환권"을 결투장 토큰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말씀드려봅니다. 결투장을 처음 시작하시면 위의 실시간 대전 상대 찾기가 체크 되어 있습니다. 체크된 상태로 전투시작을 눌리면 실시간으로 유저와 붙을 수 있고 트로피를 많이 받을 수 있지만, 소모되는 시간이 많고 수동으로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그때는 체크를 풀고 전투를 시작하시면 대부분 컴퓨터랑 붙게 되고 자동으로 돌릴 수 있으며, 대부분 승리할 수 있습니다. 대신 트로피는 절반만 받게 됩니다.


▶ 하루에 결투장 3회는 꼭 하도록 하자.

▶ 결투장 포인트를 모아서 "4성 희귀 영웅 소환권"을 교환 하도록 하자.

▶ 실시간 대전이 귀찮을 때는 체크를 풀고 컴퓨터랑 자동으로 결투를 하도록 하자.


2. 공성전 3회



공성전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공성전 같은 경우에는 자신의 영웅들을 적절하게 배치만 해주면 시간 소모가 많지도 않고 금방 할 수 있는 쉬운 컨텐츠 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으시다면 많이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결투장과 같이 하루에 3회만 하시면 됩니다.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공성전을 3회 플레이 하면 공성전 토큰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3회를 하신 후에 왼쪽 상단에 순위에 들어가면 공성전 일일 참여 보상이 있고 상자를 클릭하시면, 공성전 토큰 500개, 골드 35000, 치즈 16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참여 보상이라 패배한다고 해도 카운팅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3회만 하시면 됩니다.



결투장과 같이 메인화면에서 상점 - 종합상점으로 들어가시면 공성전이라고 적힌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공성정 토큰으로 장비를 구할 수 있는데, 평소 사냥으로 구하기 힘든 높은 등급의 희귀장비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맨 오른쪽을 보시면 "6성 전설 장비 상자"가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공성전 토큰이 필요하나, "최종 장비"라고 볼 수 있는 전설 장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차곡차곡 모아서 교환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 하루에 공성전 3회는 꼭 하도록 하자.

▶ 공성전 토큰을 얻을 수 있고, 종합상점에서 고급 장비를 교환할 수 있다.



3. 정글 3회


정글은 승급재료를 구할 수 있는 컨텐츠 입니다. 정글은 영웅의 조합에 상관없이 요구 전투력 이상만 되면 해당 지역에 탐험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처음에 무료지도로 탐험을 보내면 일정 확률로 다양한 지도를 가져오게 됩니다. 무료지도 이외에는 지도마다 공격형, 방어형, 보호형, 마법형의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마크에 따라서 해당 마크의 역활을 가진 영웅을 투입하면 전투력이 두배로 되기 때문에 항상 탐험을 보낼 때는 역활을 맞추고, 전투력도 오버하지 않게 딱 맞춰서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탐험 칸을 마법석으로 열면 여러곳에 탐험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탐험 지역에 불필요하게 오버되는 전투력으로 보낼 필요는 없죠. 정글 컨텐츠 역시 결투장, 공성전과 마찬가지로 일일 참여 보상이 있습니다. 아무곳이나 3회만 보내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쉽게 할 수 있습니다. 3회를 하면 1~5 승급재료와 골드 15000, 치즈 1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정글에서는 승급재료를 구할 수 있다.

▶ 무료지도 이외에는 클래스 마크가 있는데 맞추어서 보내자.

▶ 요구 전투력은 오버 되지 않게 적당히 맞추어서 보내자.

 

4. 친구에게 토큰 보내기



카오스 마스터즈는 친구를 등록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친구를 등록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는데 비교적 쉽게 친구 숫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추천 친구가 뜨는데 보통 접속한지 얼마 되지 않는 유저들이 뜨고, 새로고침을 하면서 마구 요청을 누르면 쉽게 친구를 채울 수 있습니다. 친구는 최대 50명 까지 가능하고 서로 친구 토큰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 토큰은 줄 때는 한명 당 10개를 얻을 수 있고, 받을 때는 한명 당 2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친구 토큰으로는 여러 재화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상점 - 종합상점으로 가시면 친구탭이 있는데, 거기서는 친구 토큰으로 성장열매, 치즈, 금화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모두 일일 구매 제한이 있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교환할 수는 없습니다. 세가지 재화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머니머니해도 "치즈" 겠죠. 꾸준한 친구관리로 토큰을 얻고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치즈는 모두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친구를 50명까지 추가할 수 있다. 새로고침으로 모두 추가 하자.

▶ 친구 토큰을 주고 받을 수 있다.

▶ 친구 토큰은 "치즈"를 교환하는 것이 좋다. 


◈ 정리


시간있을때 자동으로 캠페인만 가끔 도시고 위의 컨텐츠들만 꾸준히 하셔도 시간이 흐르면 상당히 강력해 질 수 있습니다. 시공의 균열 또한 자신이 할 수 있는 구간은 최대한 하는 것이 좋겠죠. 이러면 거의 모든 컨텐츠를 다 하는 건가요? ㅎㅎ;;  모바일 게임은 강해지기 위해서 엄청난 현질도 굉장한 도움이 되겠지만, 역시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