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카오스 마스터즈

카오스 마스터즈 쫄작하는 방법!!

by 문이랑 2017. 9. 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는 지금까지 나온 모바일 수집형 RPG의 각종 시스템들을 가져와서 약간의 변형을 통해 카오스 마스터즈만의 시스템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엔 유사한 시스템으로서 모바일 게임을 조금 했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것들이 많죠. 그 중에서도 지금 이야기할 시스템은 여러 게임에서 선보이고 있는 "쫄작" 시스템 입니다. 쫄작업이라 하여 유저들이 만들어 둔 이름이지만, 개발자의 입장에서 의도한 것이 명백히 보이므로 시스템으로 봐도 무방하겠죠. 카오스 마스터즈의 쫄작은 세븐나이츠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하나의 캐릭터를 만렙을 찍었을 때 최초 보상이 있고, 같은 캐릭터를 다시 만렙을 찍어도 중복 보상이라 하여 일정량의 고급재화인 마법석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유저들은 보통 과금을 통해서 구할 수 있는 마법석을 반복적인 쫄작을 통한 "노력"으로 마법석을 지속적으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 경험이 많이 없으신 분들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쫄작하는 방법을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쫄작이 뭔데?



카오스 마스터즈 영웅의 레벨은 30이 만렙 입니다. 어떤 영웅이든 레벨 30을 찍으면 일정량의 마법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웅의 등급에 따라서 획득할 수 있는 마법석의 양이 틀립니다. 일반 영웅의 경우에는 최초 30레벨을 달성했을 때 50개, 고급, 희귀, 전설 영웅의 경우에는 200개의 마법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최초 보상이고 중복은 그 절반만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쫄작이란 중복되고, 쓸모없는 영웅이라도 레벨 30을 올려서 마법석을 보상으로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 일반 영웅 최초 레벨 30 : 마법석 50개, 중복 레벨 30 : 마법석 25개

▶ 고급이상 영웅 최초 레벨 30 : 마법석 200개, 중복 레벨 30 : 마법석 100개

▶ 쫄작이란? 쓸모없는 영웅이라도 레벨 30을 만들어서 마법석을 보상 받는 행위


2. 그럼 쫄작을 어떻게 해?



카오스 마스터즈는 캠페인을 돌 때 5명의 영웅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 때 5명의 영웅 중에 1~2명의 영웅을 레벨 30이 되지 않는 쓸모없는 영웅을 같이 전투에 참여시킵니다. 하나의 쫄만 투입 되었다면 4명으로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정해서 반복적으로 전투하시면 됩니다. 카오스 마스터즈의 경우에는 최소의 쫄을 들고가도 상관이 없는데, 그 이유는 만렙 영웅의 경험치가 만렙이 되지 않는 영웅에게 배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손해없이 쫄들의 레벨을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즉, 쫄을 하나만 투입시키고 나머지 4명의 주 영웅들이 최대한 유리하고, 경험치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사냥하는게 가장 이득이긴 하지만, 그렇게 할 경우 쫄을 자주 바꿔 줘야하는 귀찮음이 있기 때문에 쫄 2명 정도 넣고 전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 카오스 마스터즈는 만렙 영웅의 경험치가 만렙이 아닌 영웅에게 배분된다.

▶ 경험치 손해가 없다.  


3. 쫄작 미세팁?



캠페인에서는 스테이지 마다 종류가 다른 진화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쫄작을 돌린다고 아무데서나 전투를 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에게 필요한 진화석이나 승급재료가 있는 곳을 선택해서 반복적인 전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잡기 편하다고 한곳만 정해서 전투를 하면 한 종류의 진화석만 쌓여서 곤란하게 됩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는 전투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이 적어서 쫄로 사용하는 영웅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 때는 소환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환소에는 1~4성 영웅을 골드를 사용하여 소환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마스터즈는 전투를 했을 때 "성장 열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덜익은 성장 열매 12개면 1성 쫄을 30레벨 만들 수 있습니다. 성장 열매를 꾸준히 모아서 여러마리의 쫄을 30레벨 만들면 많은 양의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