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공략 (미세먼지 팁)

by 문이랑 2017. 8. 1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아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이렇게 더운날씨에 학생분들은 공부하기 힘들고, 직장인 분들은 일에 치여 힘들고, 밖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그저 존경스럽습니다. 그래도 집에 오셔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하며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푸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여기저기서 주워들은 음양사 팁을 이야기 해드릴까 합니다. 게임을 잘 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 아는 내용일 수도 있지만 사람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캐치하지는 못하죠. 보시게 되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있을껍니다.

 

1. 달마 사용법

 

달마에는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빨간색 달마, 파란색 달마, 흰색 달마, 검정색 달마가 있는데 각종 퀘스트나 이벤트 달성 및 상점에서 구매하시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각 달마는 사용법이 따로 있어서 무턱대고 강화에 사용한다던지, 진화에 사용한다던지 하면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각 달마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빨간색 달마와 파란색 달마는 식신의 경험치 증가에 사용됩니다. 주력 식신의 강화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흰색 달마는 레벨업이 빠른 달마 입니다. 다른 식신이나 달마보다 경험치 획득량이 많기 때문에 빨리 레벨업을 시켜서 4~5성까지 진화 시킵니다. 그 진화 시킨 흰색 달마를 주력 식신의 진화에 사용하면 됩니다. 검정색 달마는 식신의 스킬 레벨업에 사용됩니다. 보통은 같은 식신을 넣으면 스킬 레벨이 오르는데 검정색 달마를 강화로 넣으면 어떤 식신이든 스킬 레벨이 오릅니다. 중복된 식신을 구하기 힘든 SSR등급 식신에 검은색 달마를 사용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 빨간색 달마와 파란색 달마는 "강화"에 사용한다.

▶ 흰색 달마는 레벨업 시켜 진화한다. 4~5성까지 진화시킨 후 주력 식신의 "진화"에 사용한다.

▶ 검은색 달마는 구하기 힘든 "SSR등급 식신"의 스킬 레벨업에 사용한다.

 

2. 현상 봉인 퀘스트

 

 

음양사의 메인화면에 보시면 카구라 위에 봉인이라고 적힌 것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현상 봉인 퀘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현상 봉인 퀘스트는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식신을 잡으면 옆전, 식신조각, 초밥, 곡옥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당량의 옆전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현상 봉인 퀘스트는 갱신 시간이 있는데 10시간 마다 갱신됩니다. 총 3가지의 퀘스트가 뜨는데 각 퀘스트를 터치해보면 해당 식신이 어디에서 출현하는지 알려줍니다. (신비 요괴 같은 경우 단서빼고는 알려주지 않는데 정리해야할 부분이 많아서 다음에 공략으로 올리겠습니다.) 보통 자신이 원하지 않는 탐험 지역에서 퀘스트 식신이 등장하고 그 지역을 많은 초밥을 소모하며 무작정 잡으시는 분들이 있을껍니다. 하지만 퀘스트 식신을 빨리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식신 위에 칼이 있고 은색으로 반짝거리는 식신이 있습니다. 이 식신이 퀘스트 식신을 포함한 식신입니다. 퀘스트 탐험 지역에 가더라도 이처럼 은색으로 반짝거리는 식신만 골라서 잡고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서 잡으면 초밥을 쓸때없이 소모하지 않고 빠른 시간안에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상 봉인 퀘스트 중에는 초밥을 주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라이트 유저분들은 퀘스트를 완료하고 초밥을 받으면 초밥이 넘쳐서 자동회복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때는 퀘스트 완료시 수령하지 마시고 다음 갱신시간까지 기다리시면 완료보상이 우편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바쁘실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현상 봉인 퀘스트는 반드시 해야한다.

▶ 퀘스트 지역에서 은색 테두리가 돌고 있는 식신이 퀘스트 식신을 포함하고 있다.

▶ 현상 봉인 퀘스트를 완료하고 완료보상을 수령하지 않으면 다음 갱신 이후에 자동으로 우편함에 들어온다.

 

3. 어혼 강화

 

탐험지역, 어혼던전, 문어 등을 꾸준히 잡으시면 각종 어혼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음양사를 꾸준히 하셨다면 어려움 탐험 지역도 돌고 있으실텐데요. 어려움을 돌면 3성이나 4성 어혼을 심심찮게 얻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고민이 생기는데요. 자신에게 필요한 3성이나 4성 어혼이 나왔는데 이 어혼을 많이 레벨업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고민이 생깁니다. 조금만 더 성장하면 5성 어혼을 구할수 있을꺼 같고 그러기에 3성이나 4성 어혼을 고렙으로 강화하기는 아깝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화 하셔도 됩니다. 3성, 4성, 5성 어혼은 강화를 했을때 메인옵션의 성장치는 미미하게 차이 납니다. % 메인 옵션을 기준으로 3성을 15강 했을때 34%. 4성을 15강 했을때 36%, 5성을 15강 했을때 38% 입니다. 등급별로 2%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3성이라도 밑에 붙는 부가 옵션이 좋다면 15강까지 강화해서 쓰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3성 어혼을 많이 강화했는데 더 좋은 어혼이 나왔다면 많이 강화한 3성 어혼을 새로운 어혼에 강화시키면 일정부분 사용된 경험치가 계승되기 때문에 큰 손해는 아닙니다.

 

▶ 3성, 4성, 5성 어혼은 강화 시 메인옵션의 성장치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 3성 어혼이라도 부가옵션이 좋고 자신에게 필요하다면 강화를 많이해도 된다.

▶ 다만, 6성은 넘사벽이다. 무조건 6성이 좋다.

 

4. 초미세먼지 팁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 한분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당연히 모두 알고 있겠지" 생각하는 부분도 의미있는 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음양사의 각종 전투를 자동으로 진행하면서 힐러 식신 때문에 전투를 오래 끌린 경험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먼저 제거하고 싶은 식신을 터치하면 점사를 하게 됩니다. 이상입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건 뭐 초미세먼지도 아니고 세포수준의 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