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빠른 레벨업 방법 및 꿀팁

by 문이랑 2017. 8. 8.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가 오픈한지 일주일이 넘었고 지금까지 음양사를 즐기시고 있는 분들은 조금이라도 매력을 느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쯤 플레이 했으면 다른 사람들 보다 조금 더 빨리 성장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실 텐데요. 처음 음양사를 시작했을때 레벨업이 너무 느리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루종일 탐험을 돌아도 식신 레벨 20을 찍는것도 힘들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빨리 레벨업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찾아보고 길드원분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레벨업을 조금이나마 빨리할 수 있는 방법과 그 외의 몇가지 팁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탐험에서 식신을 골라 잡자.

 

 

탐험에서 나오는 일반 식신들은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경험치를 많이 주는 식신, 옆전을 많이 주는 식신, 빨간달마 식신이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1번 EXP가 돌아가고 있는 식신이 경험치를 많이 주는 식신 입니다. 2번 옆전 모양이 돌아가고 있는 식신이 옆전을 많이 주는 식신 입니다. 3번 빨간달마가 돌아가고 있는 식신은 일정확률로 각종 티켓을 얻을 수 있는 식신 입니다. 경험치를 많이 주는 식신을 잡으면 다른 식신을 잡는것 보다 경험치가 2배로 들어오게 됩니다. 빨간달마 식신을 잡으면 일정 확률로 결계돌파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계돌파는 경험치도 주고 초밥도 주기 때문에 유용합니다.우리의 목표는 경험치를 많이 얻는 것이므로 경험치 식신과 빨간달마 식신을 위주로 잡아야 합니다. 챕터에 들어가면 랜덤으로 식신들이 등장하는데 나갔다 들어갔다를 반복하면 경험치 식신과 빨간달마 식신이 많이 등장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사냥을 하면 똑같은 초밥을 소비하더라도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경험치 식신과 빨간 달마 식신을 같이 잡아 경험치와 결계돌파 티켓을 노리고 보스까지 잡는 방법, 두번째는 순수하게 경험치만 노리고 경험치 식신만 잡은 다음에 보스를 잡지 않고 바로 나가는 방법 입니다. 이것은 선택의 문제이고 순수하게 경험치만 생각한다면 두번째가 좋겠지만, 결계돌파를 하면 곡옥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탐험을 나갔다 들어갔다 하면서 원하는 식신이 나올때 까지 반복한다.

▶ 경험치 식신과 빨간달마 식신 위주로 사냥하여 경험치와 결계돌파 티켓을 노린다.

▶ 결계돌파는 경험치와 초밥, 곡옥을 획득할 수 있다.

▶ 자신이 경험치만 많이 획득하고 싶다면 탐험에 들어가 경험치 식신만 잡고 나오는 것을 반복한다.

 

2. 상점을 활용한다.

 

 

상점에 들어가시면 잡화 탭에 경험치 보너스 50% 물약을 곡옥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일 증가는 100곡옥, 3일 증가는 270곡옥 인데요, 곡옥을 쓰는것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리세마라를 통해서 딜러 식신을 구했거나, 어느정도 뽑기를 해서 기본적인 식신들을 구한 후에 곡옥을 사용한 뽑기만 멈춘다면 경험치 물약을 사는 곡옥 쯤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각종 이벤트도 있고, 임무를 진행하면서도, 결계돌파를 통해서도 곡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뽑기만 잠시 멈추신다면 무과금이라도 충분히 계속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계속 구매할 필요는 없겠죠. 라이트 유저라면 쉬는날이나 주말에 구매해서 빡시게 돌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상점에서는 초밥도 팔고 있는데 처음은 곡옥 60개로 100초밥 두번째는 곡옥 80개로100초밥 세번째는 곡옥 120개로 100초밥 등 필요한 곡옥의 갯수가 점차 늘어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곡옥 80개 까지 사는것이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초밥을 구매해서 탐험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도는 것이 많은 경험치를 얻는 방법이겠죠.

 

▶ 상점에서 경험치 증가 물약을 구매한다.

▶ 상점에서 초밥을 구매한다.

 

3. 결계카드를 활용하자.

 

결계돌파를 진행하거나 탐험을 하다보면 결계카드나 미식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등을 사용하여 식신 육성에 배치한 식신에게 경험치를 줄 수 있습니다. 결계카드마다 시간당 경험치 획득량이 다릅니다. 결계카드가 제공하는 경험치는 결계카드 위의 표시를 터치해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음양료에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가입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음양료에 가입을 한다.

▶ 결계로 들어가면 식신육성과 결계카드가 있다.

▶ 식신육성에 식신을 등록한다.

▶ 결계카드에 결계카드를 등록한다.

▶ 시간이 흐른 뒤에 결계카드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경험치를 획득한다.

 

◈ 기로 나온 쓸모없는 식신의 활용

 

뽑기를 하시다 보면 쓸모없는 식신이 나올때가 많습니다. N등급 식신들은 전제적으로 쓸 수 있는 것이 없죠. R등급 식신 중에서도 쓸모없는 식신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런 식신들이 필요없다고 레벨업을 위해 식신 강화에 사용한다면 굉장히 손해 입니다. 음양사에는 식신 진화가 있습니다. 2성은 2성 두개를 사용하여 3성을 만들 수 있고 3성은 3성 3개를 사용하여 4성을 만들 수 있고 4성은 4성 4개를 사용하여 5성을 만들 수 있고 5성은 5성 5개를 사용하여 최종적으로 6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쓸모없는 식신이라도 만렙을 찍어 진화 시키면서 주로 사용하는 식신의 진화에 활용해야 합니다. 5성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6성으로 진화시킬려면 2성 식신이 300마리 필요하다고 하니 절대로 강화에 사용하지말고 하나씩 만렙을 찍으면서 진화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 쓸모없는 식신이라도 강화에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만렙을 찍으면서 주 식신의 진화재료로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