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성장 방법 (탐험, 문어, 어혼던전, 각성던전)

by 문이랑 2017. 8. 6.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가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로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서머너즈워를 베낀듯한 시스템과 복잡한 컨텐츠에 재미를 느끼지 못했지만, 하다보니 스토리도 탄탄하고 컨텐츠에서 유저들의 재미를 위해 신경 쓴 부분이 많아서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토리 전체에 더빙이 들어가 굉장히 몰입도가 높았습니다. 평소 다른 모바일 게임을 할때에는 스토리를 보지도 않고 넘겨 버리는데 음양사 같은 경우는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 오픈 초기 버프도 있겠지만, 하면 할수록 매력이 있는 게임이라 당분간은 인기를 유지할 듯 합니다. 음양사는 굉장히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뭐부터 해야하는지, 어떻게 성장해야하는지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음양사의 시스템이 조금 복잡하게 느껴져서 음양사 공식카페에 들어가 팁들을 살펴보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알게되면 엄청 단순한 시스템이라 편하게 게임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카페의 가독성이 너무 좋지 않기 때문에 카페에 들어가서 이리저리 찾기 귀찮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오늘은 메인화면에서 탐험 탭에서 할 수 있는 중요한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토리와 탐험(챕터)

 

▲ 초반에는 챕터 탑험을 위주로 성장하자!

 

음양사의 가장 기본은 스토리 진행과 탐험(챕터) 입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시면 스토리를 하게 됩니다. 음양사는 스토리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썻습니다. 스토리가 좋을 뿐더러 모든 대화를 더빙하여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평소 게임을 하실때 스토리를 스킵하면서 하셨던 분들은 음양사 만큼은 스토리를 하나하나 보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토리를 진행하시다 보면 제한 레벨로 스토리 진행이 막히거나, 성장이 부족하여 스토리 진행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기본적으로 탐험(챕터)을 합니다. 탐험(챕터)은 스토리 진행 단계에 따라 지역이 새롭게 열리게 됩니다. 탐험(챕터)을 하면 식신의 경험치와 골드, 초밥, 어혼, 각종 부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탐험(챕터) 지역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어혼이 다른데, 획득하고 싶은 어혼이 있는 탐험(챕터) 지역을 돌아야 효율적 입니다. 탐험(챕터)을 들어가면 필드를 움직이는 일반 식신들이 있는데 그 식신들을 4~5마리 정도 잡으면 보스식신이 등장하게 됩니다. 보스 식신을 잡으면 추가로 각종 아이템을 얻게 되고, 비로소 탐험 1회가 완료 됩니다. 탐험이 완료 되었을 때 자동으로 필드로 나가게 되면서, 일정확률로 보물상자, 식신조각, 문어 등이 등장하게 됩니다.

 

▶ 스토리를 진행한다.

▶ 스토리가 막힌 경우 탐험(챕터)한다.

▶ 탐험(챕터) 지역은 스토리를 진행한 만큼 구역이 늘어난다.

▶ 탐험(챕터) 지역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어혼이 다르다.

▶ 탐험(챕터)은 일반 식신을 일정횟수 사냥하면 보스 식신이 등장한다.

▶ 보스식신을 잡으면 자동으로 필드로 나가게 되며, 일정확률로 보물상자, 식신조각, 문어 등이 등장한다.

 

2. 문어

 

▲맛있게 생겼다. 먹도록 하자!

 

탐험(챕터)을 완료했을때 일정 확률로 문어가 등장하게 됩니다. 문어를 사냥하기 위해서는 30개의 초밥이 듭니다. 문어는 고급 어혼과 많은 경험치를 주는 보스몹인데,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자신의 식신들이 성장이 부족하여 문어를 잡기 곤란하더라도, 파티를 모집하여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문어를 사냥하고 등장하는 어혼의 등급은 자신의 클리어한 어혼던전 층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어혼던전 층수가 높으면 문어를 사냥하고 난 뒤에 나오는 어혼의 등급도 높아 집니다. 문어는 최대체력이 절반이하가 되면 공격을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3턴안에 문어를 잡아야 최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어혼 드랍률도 올라가게 됩니다.

 

▶ 탐험을 완료 했을때 일정 확률로 문어가 등장한다.

▶ 문어는 경험치와 어혼을 드랍한다.

▶ 자신이 클리어한 어혼던전의 층수가 높을수록 좋은 어혼을 드랍한다.

 

3. 어혼던전

 

 

어혼 던전은 말그대로 어혼을 구하는 던전 입니다. 어혼던전은 총 10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높은 층으로 갈수록 보상이 좋아집니다. 개인으로도 도전할 수 있고, 파티로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파티로 클리어 했을 경우에는 다음 층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다른 던전들 보다 난이도가 있어서 수월하게 클리어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스토리와 탐험을 통해서 덱을 충분히 성장한 후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어혼 던전은 최소 4층 이상 클리어 한 상태에서 반복적으로 사냥해야 4성이상의 어혼을 구할 수 있기때문에 낮은 층에서 의미없이 반복사냥 하는 것은 초밥을 버리는 행위 입니다. 그래서 초반 목표를 어혼 던전 4층 클리어로 잡으시고 이 후 4층을 반복적으로 클리어 하면서 어혼을 하나하나 맞추어 다음 층을 클리어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혼 던전은 문어의 어혼 드랍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동사냥을 하더라도 최대한 높은 층수를 올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 낮은 층에서 반복사냥 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 최소한 어혼던전 4층을 클리어 하고 반복사냥 해야한다.

▶ 문어의 어혼 드랍에 영향을 미치므로 최대한 높을 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4. 각성던전

 

 

각성 던전은 업화륜, 풍전부, 수령리, 천뢰고 총 4가지의 던전이 있습니다. 식신을 보시면 각성에 필요한 재료가 조금씩 다른데, 자신이 각성하고 싶은 식신에 맞추어 각성 던전을 돌면 됩니다. 각성 재료는 하급, 중급, 고급이 있는데 하급 각성재료는 1층에서 10층 전부 드랍되고, 중급 각성재료는 1층에서 10층 구간에 전부 드랍되긴 하지만 낮은 층은 드랍 확률이 엄청 낮습니다. 고급 각성재료는 4층부터 등장하며, 높은 층으로 갈수록 드랍 확률이 상승합니다. 각성 던전 또한 최대한 높은 층에서 반복사냥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높은 층을 클리어 하지 못해 중급 이나 고급 각성재료를 구하지 못해도 각성재료는 합성이 가능 합니다. 낮은 등급 재료로 합성하여 한단계 높은 등급의 재료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합성에 필요한 재료의 비율은 8:1 입니다. 즉, 하급 재료 8개로 중급 재료 1개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 높은 층을 올라갈수록 높은 등급의 각성재료 드랍 확률이 상승한다.

▶ 각성 재료는 합성이 가능하다.

▶ 합성 비율은 8:1 이다.

 

▲각성재료는 합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