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금화 구하는 방법 (어혼 판매)

by 문이랑 2017. 8. 2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려서 밤에는 열대야도 없어지고, 낮에도 어느정도 버틸만 합니다. 게임하기 딱 좋은 날씨죠. 어제는 롤챔스 플레이오프 2차 skt vs kt 경기를 보았는데, 중간 광고로 음양사가 엄청 나오더군요. 돈을 제법 투자했나 봅니다. 어제 광고를 통해서도 새롭게 시작하신 유저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저의 블로그로 우연히 오시게 되면 다른 글들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양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들이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있다고 자부합니다. 오늘은 음양사의 돈이죠. 금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음양사에서 좋은 어혼을 구하고 그 어혼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빨리 성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좋은 어혼을 구한다 쳐도, 그 어혼을 강화하는데는 많은 양의 금화가 필요하게 됩니다. 탐험을 돌고, 현상봉인퀘스트를 하는 것만으로는 각종 어혼을 강화시키기 위한 금화를 구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탐험 이외에 금화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한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봉납을 이용하자.



저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로그 중에는 금화 구하는 법, 돈 구하는 법 등이 있었습니다.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게임을 자주하지 않으시거나, 이런 수집형 RPG의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기본적인 부분도 지나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봉납을 모르고 게임하시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봉납은 어혼을 판매하는 시스템 입니다. 쫄작을 하면서 탐험을 계속해서 돌다보면 많은 양의 어혼들이 쌓입니다. 그 어혼들로 보통은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어혼을 강화하거나, 캐릭터들의 수호신을 강화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먼저 수호신을 강화하는데는 재화가 들지 않지만 상당량의 어혼이 필요로 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필요로 하는 어혼이 많아지게 되는데 어느정도 레벨을 올린 후에는 어혼을 투자하는데 비해서 수호신의 능력치가 적게 오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초반에 수호신은 레벨 21정도 올려놓고 그 이상은 자신의 어혼들의 세팅을 어느정도 해놓고 추가로 올리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두번째는 어혼을 강화하는데 어혼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혼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금화라는 재화가 들어가게 되는데, 가면 갈수록 어마무시한 금화가 소모되게 됩니다. 탐험과 현상봉인퀘스트로만 얻는 금화로는 턱없이 부족하죠. 금화가 부족해서 어혼 강화를 못하고, 수호신도 적당히 강화된 상태라면, 탐험을 통해서 획득하는 어혼이 남게 됩니다. 이 때 남는 어혼을 봉납으로 판매하셔서 금화를 수급한 후 어혼을 강화하시면 됩니다.


▶ 식신록 -> 상세 -> 어혼 -> 변경 -> 봉납

▶ 봉납에서는 어혼을 판매할 수 있다.

▶ 어혼 강화를 위한 금화가 부족하다면 봉납을 이용하자.


2. 봉납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자!



어혼은 1성부터 6성까지 있고, 어혼의 등급에 따라서 판매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6성은 5000, 5성은 1000, 4성은 500, 3성은 300, 2성은 200, 1성은 100 금화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쫄작을 정신없이 하다보면 엄청나게 많은 어혼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봉납에서 어혼을 한번에 20개씩 판매할 수 있는데, 많은 어혼들을 판매를 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하나씩 클릭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어혼을 판매하고 싶은 위치에서 해당 어혼을 꾹 누르면 그 아래에 있는 어혼들이 최대 20개 선택됩니다. 이렇게 하면 번거롭게 하나하나 클릭해서 판매하지 않으셔도 되고 쉽게 20개씩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 봉납에서 판매하고 싶은 어혼을 꾹 누르면 그 아래에 있는 어혼이 최대 20개 선택된다.

▶ 하나하나 클릭하지 않고 쉽게 판매할 수 있다.


3. 어혼함을 이용하자!



음양사에는 어혼함이라고 있습니다. 어혼함의 주 사용목적은 어혼을 컨텐츠에 따라서 전략적으로 교체하면서 사용하라고 만들어 논 듯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오픈한지도 얼마 되지 않아서 주 식신도 어혼을 제대로 맞출 수 없는데, 여유있게 전략적으로 교체할 어혼은 대부분 가지고 있지 않죠. 그래도 깨알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의 경우는 고획조를 5성까지 만들고, 주목동자가 나와서 키우고 있는 중 입니다. 4성인 주목동자를 레벨업 하고 있는데요. 고획조의 경우 5성 만렙이라 쫄작을 하더라도 경험치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탐험을 돌리는 것은 상당히 비효율적 입니다. 그래서 4성 주목동자에 고획조의 어혼을 전부 옮겨서 주목동자로 쫄작업과 레벨업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계돌파나 대전을 할때는 다시 고획조에게 어혼을 넘겨줘야 합니다. 이 때 번거롭게 하나씩 빼고 끼우고 해야 하는데, 어혼함을 사용하면 이런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주 어혼을 어혼함에 보관시키면서 한번에 교체하면 편하게 어혼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혼함을 사용해서 어혼 교체의 번거로움을 줄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