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백랑 어혼 및 조합 방법 (feat. 활용법)

by 문이랑 2017. 8. 2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지금까지 음양사에 대한 미세한 팁들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로 유입되는 로그들을 쭉 보면 일반 유저분들은 미세한 팁이나 좀 더 빨리 성장하는 방법 등은 별로 관심이 없으신 듯 합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로그들은 각각의 식신들의 어혼이나 조합을 궁금해서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부터 간간히 각 식신들의 어혼과 조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떤 식신이든 어혼과 조합법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신, 가장 많이 사용하고 효율이 좋은 어혼과 조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이야기할 식신은 "백랑" 입니다.


1. 백랑의 어떤 식신인가?



백랑은 강력한 "단일딜러" 입니다. 백랑의 스킬 구성을 보시면 특별한 조건없이 강력한 딜을 내겠다는 의지가 강하게 엿보입니다. 백랑의 패시브 스킬 명상은 행동 종료시 30%의 확률로 명상 상태에 들어가, 다음 행동 시 자신의 치명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비록 행동 종료시 30%의 확률이지만, 치명피해를 20%나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만 적절히 세팅되어 있으면 강력한 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백랑을 안정적인 딜러라고 평가하는 이유는 "무아지경" 스킬 때문인데요. 무아지경은 적에게 공격력 237%의 피해를 주고, 이번 공격의 치명타 확률을 추가로 30% 증가시켜주며, 대상 적이 사망할 경우, 자신의 행동 게이지가 60% 증가합니다. 명상 패시브 때문에 치명피해가 올라가서 치명타 확률만 적절히 세팅되면 되는데, 무아지경에는 치명확률을 30% 증가 시켜주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 세팅에 부담이 적습니다.


▶ 안정적인 달일딜러.

▶ 치명타 확률 세팅에 대한 부담이 적다.


2. 백랑의 어혼은?



어혼의 경우에는 쓰임새에 따라서 달라지는게 맞습니다. 예를 들어, 백랑을 PVP에 쓰고 싶다면 무아지경 스킬로 한방이 강력한 딜러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한번에 강력한 딜을 내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어혼인 파세 세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죠. 또는 어혼던전이나, 각성던전, 문어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꾸준하게 높은 딜을 내야 하니 아미키리 세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2셋의 경우 딜러이니 만큼 치명타 세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2번과 4번 부위는 당연히 공격력을 착용해야 합니다. 6번 어혼의 경우 대부분의 딜러들은 주옵션을 치명타 확률로 세팅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치명타 확률을 100% 만들기 위해서죠. 하지만 백랑의 경우 6번째 어혼을 "치명피해"로 세팅해 줄 수 있습니다. 치명타 확률 세팅에 대해 다른 식신 보다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을 활용하여 치명피해를 올려서 훨씬 더 강한 딜을 낼 수 있게 해줍니다.


▶ PVP에서 사용한다면 파세 세트

▶ 각종 던전에서 사용한다면 아미키리 세트

▶ 6번 어혼은 "치명피해"로 세팅 가능


3. 백랑의 조합과 활용처는?


먼저 백랑은 단일딜러이기 때문에 "쫄작"을 할때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남은 활용처는 대전과 문어던전, 어혼던전, 각성던전 등인데, 특히 문어던전에서 백랑을 쓰시는 분을 보았는데, 정말 어마어마하게 강하더군요. 반피가 남았을때 명상을 하고 있던 백랑이 무아지경으로 한방에 문어를 보내버리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즉, 문어던전은 단일 타겟이기 때문에 백랑의 장점이 발휘되기 좋습니다. 대전에서도 딜러를 하나씩 끊어 먹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중반의 대전은 어차피 산토끼의 선턴 싸움입니다. 자신의 산토끼가 먼저 토끼춤을 쓸 수 있으면 백랑에게 턴이 올 수 있고, 먼저 턴이 온 백랑으로 상대의 주요 범위딜러를 끊어 버리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꽃조개로 백랑의 생존률을 높이고 좌부동자로 도깨비불을 수급하고 반디풀을 사용해서 체력을 회복해주면 되겠죠. 하지만, 초반 대전의 경우, 결국에는 산토끼의 턴을 먼저 잡는자가 90% 승리합니다.


▶ 각종 던전에서 단일딜러로 활용할 수 있다.

▶ PVP에서 쓰고 싶다면, 산토끼로 선턴을 잡고 백랑으로 적의 주요 딜러를 하나씩 끊으면 쉽게 이길 수 있다. 



4.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부분


단일딜러 중에는 백랑 보다 좋은 식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SR급인 흡혈귀는 백랑 보다 활용성 면에서도 압도적이죠. PVP에서도 훨씬 강력함을 발휘 하구요. 정말 효율만 따지고 좋은 식신만 키우고 싶으면 백랑 보다 흡혈귀를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게임이란 것이 즐기면서 하는 것인데 반드시 효율이 좋은 것만 키우는 것은 재미를 반감시키기 마련이죠. 게임 스타일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영웅을 키우면서 재미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백랑이 무조건 좋지 않은 식신은 아닙니다. 애정을 가지고 키웠을때 어마어마한 한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