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결계카드 완벽 정리 (반드시 보세요)

by 문이랑 2017. 8. 22.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어떤 게임을 계속해서 즐기다 보면 게임을 좀 더 완벽하게 즐기고 싶어지고, 하나의 컨텐츠라도 섬세하고 정확하게 활용하고 싶어 집니다. 음양사에 대한 기본적인 공략들은 이제 모두 포스팅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양사에서 조금 심화된 컨텐츠인 결계카드 활용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쩌면 조금은 복잡할 수 있는데, 한번만 자세하게 보시고 기억해 두시면 식신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의 목적은 게임을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을 포스팅 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결계카드의 종류는?



결계카드는 음양료에 가입을 하면 사용하실 수 있는 "경험치 카드" 입니다. 음양료에 가입하게 되면 결계라는 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결계에는 결계방어, 식신육성, 결계카드가 있는데, 결계방어는 탐험 탭에 들어가면 할 수 있는 결계돌파를 방어할 식신을 배치하는 공간 입니다. 식신육성은 총 6마리의 식신을 배치할 수 있는데, 여기에 배치한 식신이 결계카드를 통해서 나온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결계카드는 배치를 해서 활성화를 시키면 해당 시간 동안 적용되게 됩니다. 배치를 하더라도,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결계카드 위에 뜨는 상자나 EXP를 눌러줘야지 배치 식신의 경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결계카드에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가장 기본적인 카드인 태음부적이 있습니다. 태음부적은 식신의 "경험치만" 올려줍니다. 예를들어, 태음부적 밑에 식신 경험치 +2000/h 가 적혀 있으면 시간 당 20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두번째로, 미식카드가 있습니다. 미식카드 부터는 경험치 획득 표시 밑에 "옵션"이 붙게 됩니다. 미식카드의 옵션은 랜덤 보상 +1/h 라고 붙어 있는데, 이 말은 한시간당 랜덤 식신 조각 1개를 얻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미식카드의 종류는 불놀이, 팥빙수, 맹파탕, 호리병주, 침개구리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자하면 옵션이 랜덤 보상 +1/h가 붙은 것은 "미식카드"라고 부릅니다. 세번째로, 변이카드가 있습니다. 변이카드의 종류는 태고, 투어, 산실내가 있습니다. 태고의 옵션은 시간당 "곡옥" 입니다. 투어의 옵션은 시간당 "초밥" 입니다. 산실내의 옵션은 시간당 "금화" 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태음부적의 경우는 경험치만 주므로 별로이고, 미식카드의 경우 경험치를 많이 주고 시간당 랜덤 식신 조각 1개를 주지만 효과가 미미합니다. 결국, 우리가 결계카드로 노려야 하는 것은 "변이카드" 이고, 그 중 태고와 투어를 노려야 합니다.


▶ 음양료에 가입하면 결계카드로 식신육성을 할 수 있다.

▶ 결계카드의 종류는 세가지 이다.

▶ 첫번째, 태음부적 : 경험치 증가 옵션만 있다.

▶ 두번째, 미식카드 : 경험치 증가 + 랜덤 식신 조각 옵션이 있다.

▶ 세번째, 변이카드 : 경험치 증가 + 곡옥, 초밥, 금화 옵션이 있다.


2. 각종 결계카드를 구할 수 있는 곳은?


태음부적은 "결계돌파"를 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미식카드는 결계돌파나 탐험에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변이카드는 결계카드 "합성"을 통해서 확률적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3. 결계카드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합성법)



먼저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결계카드에서 경험치 부분에 유혹 당하시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4성 태음부적은 시간당 2000의 경험치를 주고, 5성 미식카드는 시간당 4800의 경험치를 줍니다. 이 경험치만을 보고 결계카드에 배치하는 것은 굉장히 비효율적인 방법 입니다. 우리는 "합성"을 통해 최대한 "변이카드"를 얻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변이카드가 좋은 이유는 5성 투어의 경우 경험치 외에도 시간당 초밥 +16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시간 이상 배치할 수 있는데, 하루정도 배치하면 총 320개의 초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밥 320개면 어마어마 하죠. 즉, 미식카드를 배치하여 쓸때없는 랜덤 식신 조각을 얻을 것이냐, 태음부적을 배치하여 약간의 경험치만 얻을 것이냐, 변이카드를 사용해서 곡옥과 초밥을 얻을 것이냐, 인데 당연히 "변이카드"를 노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합성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결계카드는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계카드에 배치 탭 밑에 보면 "합성"이 있습니다. 합성은 총 3개의 카드로 진행 합니다. 태음부적 활용법 부터 말씀드리면, 태음부적 2성과 3성은 모두 2성,2성,2성 합성, 3성,3성,3성 합성을 해서 상위 단계의 태음부적을 얻도록 합니다. 랜덤이기 때문에 2성끼리 합성한다고 해도 2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태음부적 4성 이상 부터는 변이카드를 노릴 수 있습니다. 태음부적 4성 + 태음부적 1성 + 태음부적 1성을 하면 랜덤으로 변이카드가 나옵니다. 태음부적 5성과 6성 또한 태음부적 1성 두개로 합성하면 랜덤으로 변이카드가 나옵니다. 그 다음은 미식카드인데요. 미식카드 4성~6성 + 3성 이하의 변이카드 + 3성 이하의 변이카드를 합성하면 높은 등급의 변이카드가 확률적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미식카드가 많다면, 미식카드 5성~6성 + 미식카드 4성 + 미식카드 4성을 하면 무조건 변이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조합법이 대충보게 되면 복잡한 것 같은데, 태음부적 4성 이상은 1성과 합성하여 변이카드를 노리고, 미식카드는 미식카드 + 변이카드, 미식카드 + 미식카드로 변이카드를 노리시면 됩니다. 즉, 절대로 태음부적과 미식카드 또는 변이카드를 합성하시면 안됩니다.


▶ 변이카드 중 태고와 투어를 얻도록 노력해야 한다.

▶ 태음부적 2성과 3성은 각각 2성,2성,2성 과 3성,3성,3성을 합성해서 상위의 태음부적을 노린다.

▶ 태음부적 4성 이상은 태음부적 1성 두개와 합성하여 변이카드를 노린다.

▶ 미식카드 4성~6성은 3성 이하의 변이카드 두개와 합성하여 상위 등급의 변이카드를 노린다.

▶ 미식카드가 많다면, 미식카드 5성~6성과 미식카드 4성 두개로 확정 변이카드를 얻는다.

▶ 변이카드 중 산실내 (금화 옵션)이 나왔을 경우 미식카드로 취급하여 위와같이 합성을 하면 된다. 

     

4. 디테일하게 이득을 보자.



위의 합성법을 충분히 알고 변이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면, 굉장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이득을 보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친구나 음양료의 동료분들이 태고와 투어를 합성을 통해서 얻었고, 결계카드에 배치하고 있다면, "파견" 기능을 통해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나 동료분이 5성 투어를 배치하고 있다면 내 식신을 파견해서 6시간 동안 시간당 초밥 16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변이카드는 인기가 많아서 합의 없이 그냥 배치했다가 다른 분들이 친구파견을 통해서 들어올 수도 있기 때문에, 서로 변이카드가 있다면 합의 하에 시간을 정해서 배치하고 서로 파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 친구 파견을 통해서 변이카드의 이득을 추가적으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