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에비스 누구를 먼저 때릴꼬야??

by 문이랑 2017. 8. 28.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늘은 식신 분석 다섯번째 시간이군요. 잉어하면 무엇이 생각나십니까? 잉어는 옛부터 복을 가져다 주는 동물로 인식되었습니다. 임산부가 잉어꿈을 꾸면 아들을 낳고, 사업가가 잉어꿈을 꾸면 사업이 크게 번창하며, 관직에 있는 사람이 잉어꿈을 꾸면 크게 출세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할아버지 위에는 항상 복이라고 적힌 우산?을 꼽고 다니죠. 잉어를 타고 다니면서 깃발만 꼿는 할아버지 바로 "에비스" 입니다. 제가 뽑기 했을때 가장 먼저 나왔던 식신이 에비스 입니다. 처음 봤을때는 생김새가 정말 키우기 싫게 생겨서 시무룩 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모든 사람도 그렇고, 게임 캐릭터도 그렇고, 생김새로 평가를 하면 안되죠. 에비스는 힐러 중에서도 손꼽히는 완소 힐러 입니다. 비록 자신은 깃발만 꼿고 낚시대로 잉어를 농락하고 있지만 깃발이 에비스를 완소 할아버지로 만들어 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에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에비스의 스킬은?



제가 좌부동자 식신에 대해서 포스팅 했을 때 유일하게 도깨비불을 만들 수 있는 식신이라고 극찬했었습니다. 하지만 에비스 또한 확률적으로 도깨비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비스 패시브의 이름은 전화위복 입니다. 좌부동자 스킬과 이름이 같죠. 에비스의 패시브는 에비스가 공격 받으면, 20%의 확률로 도깨비불 1개를 획득합니다. 비록 작은 확률이기는 하나 도깨비불을 만들 수 있죠. 스킬업을 하면 30%의 확률이 되기 때문에 쏠쏠한 수급이 가능해 집니다. 다른 스킬은 에비스의 존재 이유를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잉어 깃발 인데요. 잉어 깃발을 소환합니다. 깃발은 자기 HP의 40%만큼 아군을 치료합니다. 잉어 깃발의 HP는 에비스 HP의 40% 입니다. 잉어 깃발의 좋은 점은 아군이 턴이 올 때마다 깃발의 치유를 받게 되고, 깃발을 의도적으로 부수지 않는 이상 필드에 계속 존재하여 아군을 치료해 줍니다. 그래서 상대는 선택을 해야 하죠. 깃발을 부숴야 하나? 식신을 때려야 하나? 하지만 어떤 선택도 까다롭습니다. 에비스의 HP를 계속해서 올린다면, 깃발의 HP, 치유량 모두 어마어마 해지기 때문이죠.


▶ 깨알같은 도깨비불 수급 가능

▶ 깃발 하나면 충분해~


2. 에비스의 어혼은?



에비스의 어혼에 대해서 가장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나무요괴" 세트에 대해서 입니다. 나무요괴 세트의 효과는 모든 치유 효과를 20% 증가 시키는 것입니다. 에비스는 힐을 해주기 때문에 나무요괴 세트도 어울리지 아니하냐? 하실 수 있지만, 에비스의 깃발은 나무요괴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에비스가 깃발을 소환하고 깃발이 치유를 하는 형태라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어혼을 사용해야 할까요? 에비스는 다양하게 어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장상 세트를 착용하여 다른 아군 유닛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지장상 세트의 효과는 치명타를 맞으면 HP의 10%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고, 30% 확률로 아군을 보호해 줍니다. HP를 많이 올리는 에비스의 특성상 가장 어울리는 어혼이라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복고양이 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록 2세트 효과가 방어력이긴 하지만 깃발이 모든 일을 하는 에비스 입장에서 도깨비불이라도 만들 수 있으면 효과적이겠죠. 세번째는 거울공주 세트가 있습니다. 에비스는 탱킹이 좋기 때문에 30% 확률로 받는 피해의 100%를 반사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마지막은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어혼 세팅입니다. 그냥 HP증가 어혼을 2세트씩 3개를 끼는 방법 입니다. 이렇게 착용을 하면 에비스의 HP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깃발의 HP나 힐량이 엄청나게 늘어나게 됩니다.


▶ 나무요괴 세트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 2세트 효과가 HP증가인 어혼은 모두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에비스의 활용법은?


에비스는 분명이 좋은 식신 입니다. 안정적인 힐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단점 또한 존재 합니다. 에비스의 경우 에비스가 턴이 왔을 때 즉시 아군을 회복시켜 줄 수 없습니다. 일단 깃발을 꼿아야 하고, 아군이 턴이 왔을 때 치유를 받는 형태라서 치유가 필요한 아군의 턴이 오기전에 상대에게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라운드에서 싸우거나 한라운드가 오래가는 곳에서는 에비스가 좋은 성능을 보일 수 있으나, 자주 라운드가 넘어 가는 곳에서는 라운드가 시작할 때마다 깃발을 꼿아줘야 해서 상당히 비효율적인 식신이 되어 버립니다. 결국, 대전에서나, 클리어하기 어려운 상위던전에서는 한라운드의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에비스가 효율적일지 모르나, 라운드가 많이 넘어가는 사냥전 같은 곳에서는 상당히 비효율적 입니다. 하지만 에비스는 HP만 계속해서 올려주면 효율이 엄청나기 때문에 육성하기도 까다롭지 않은 좋은 식신입니다. 


▶ 에비스의 턴이 왔을 때 아군을 즉시 회복시켜 줄 수 없기 때문에 단점이 있다.

▶ 하지만 HP만 올려주면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