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좌부동자 이게 완소 식신이다!!

by 문이랑 2017. 8. 26.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식신 분석 네번째 시간입니다. R등급 식신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상위등급 식신들이 대체할 수 없는 식신, 음양사 모든 식신 중에 효율성 1위라고 자부할 수 있는 식신, 바로 "좌부동자" 입니다. 음양사에서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깨비불"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딜이 강한 식신들을 많이 넣어도 도깨비불이 없으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어져서 쓸모없게 되어 버립니다. 이런 상황을 유일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식신이 좌부동자 입니다. 그럼 좌부동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좌부동자의 스킬은?



좌부동자는 딜러 처럼 강력한 딜을 낼수도 없고, 힐러 처럼 아군을 치료 해 줄 수도 없으며, 탱커 처럼 아군을 보호해 줄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단 하나!! 도깨비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좌부동자는 기본 공격 부터 다른 식신들과는 남다른데요. 적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주고, 50%의 확률로 도깨비불 1개를 획득합니다. 패시브는 전투 시작 시 추가로 1개의 도깨비불을 획득합니다. "전투 시작 시"이기 때문에 라운드가 넘어가도 도깨비불을 생성하죠. 마지막으로 전화위복 스킬은 자신의 HP를 30% 희생하여 2개의 도깨비불을 획득합니다. 좌부동자가 완소 식신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음양사에서 유일하게 도깨비불을 만들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음양사를 하시는 분들은 좌부동자가 R등급 식신이라서 이거뭐야?? 하면서 버릴 수도 있는데요. 대체 불가 식신이기 때문에 잘 모으셔서 스킬업을 하셔야 합니다.


▶ 도깨비불을 수급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진 유일한 식신

▶ 꼭 키우도록 하자.


2. 좌부동자의 어혼은?



좌부동자의 어혼은 화령, 열반의 불 등 다양한 의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무난한 어혼은 "화령" 이죠. 화령 세트는 전투 시작 시 도깨비불 3개를 추가 획득하는 어혼입니다. 예를 들어, 대전에서는 산토끼나 낫족제비의 선턴을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산토끼가 선턴을 잡았을 때 토끼춤을 추고 자신의 메인 딜러가 딜을 넣기 위해서는 꽤 많은 양의 도깨비불이 첫턴에 필요로 하게 됩니다. 화령을 착용하여 도깨비불을 수급하고, 패시브와 전화위복으로 도깨비불을 수급하면 토끼춤을 추더라도, 2명의 딜러가 모두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화령 세트가 가장 무난한 것이지 모든 컨텐츠에서 다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 탐색같은 3인 팟에서는 열반의 불이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나머지 2셋은 HP 증가나 방어력 증가 중에서 착용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서포터형 식신이기 때문에 딜을 필요 없겠죠. 2번과 4번, 6번 어혼 전부 HP와 방어력 위주로 착용해 주시면 됩니다.


▶ 가장 무난한 어혼은 화령 세트이다.

▶ 상황에 따라서 열반의 불을 착용해도 좋다.

▶ 서포터형 식신이므로 HP와 방어력 관련된 어혼을 착용하자.



3. 좌부동자의 활용법은?


좌부동자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부동자는 라면에서 스프같은 느낌입니다. 라면에 스프를 넣지 않으면 먹을 수는 있지만 굉장히 맛이 없죠. 좌부동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넣지 않고 조합을 짤 수 있으나, 넣지 않으면 조합의 맛이 떨어집니다. 보통 일반적인 조합에서는 모두 좌부동자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평타위주로 딜을 넣는 식신, 예를 들어, 흡혈귀나 주천동자 등의 식신을 사용할 때는 좌부동자의 활용성이 떨어지겠죠. 특히 문어던전에서는 초보분들을 보면 좌부동자를 넣지 않고 시작할 때가 많습니다. 문어던전의 특성상 문어의 HP 40% 이하가 되었을 때 문어가 두번 행동하기 전에 잡아야 되기 때문에 좌부동자로 빨리 도깨비불 수급하여 딜러들이 한꺼번에 딜을 넣어 죽여야 합니다. 고로, 문어던전에서는 좌부동자가 필수죠. 나머지 어혼던전이나 각성던전 등 좌부동자는 거의 필수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좌부동자는 전화위복 스킬을 사용할 때 자신의 HP가 소모되므로 꽃조개의 "생명 연결" 스킬과 같이 사용해도 좋겠죠. 힐러는 좌부동자의 턴이 돌아올때 마다 체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에비스와 굉장히 어울립니다. 


▶ 모든 곳에서 사용한다.

▶ 문어던전에서 좌부동자 하나는 꼭 필요하다. 자신의 딜이 부족하다면 딜러를 빼더라도 꼭 넣어주도록 하자.

▶ 에비스와 꽃조개랑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