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진화 방법 및 6성 재료 구하는 곳!!

by 문이랑 2017. 11. 30.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버히트에서 자신이 가진 영웅의 성장폭을 급증할 수 있는 방법에는 "진화"가 있습니다. 진화는 이전에 소개해드린 합성과는 조금 다른 성장 방법인데요. 합성은 동일한 등급의 영웅 두개를 최고 레벨로 올린 후 합쳐서 랜덤으로 새로운 영웅을 얻는 것이지만, 진화는 하나의 영웅을 최고 레벨로 올린 후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사용하여 해당 영웅의 등급을 한 단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합성의 경우 랜덤으로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영웅을 얻을 수 있지만, 진화는 영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등급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이죠. 그래서 좋은 성능을 가진 희귀나 전설 영웅은 진화를 사용하여 성장시켜야 합니다.


1. 진화하는 방법


하나의 영웅을 최고 레벨로 올리게 되면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진화를 하기 위해서는 클래스에 맞는 재료가 필요한데요.


 

탱커 클래스는 수호의 원천, 브레이브 스톤, 빛의 결정 파이터 클래스는  용기의 원천, 브레이브 스톤, 빛의 결정 레인저 클래스는 신속의 원천 브레이브 스톤, 빛의 결정 메이지 클래스는 진리의 원천, 위즈덤 스톤, 빛의 결정 서포터 클래스는 생명의 원천, 위즈덤 스톤, 빛의결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진화 재료에는 전부 등급을 가지고 있고, 만약 자신이 4성에서 5성으로 진화시키고 싶다면 4성 재료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때 진화 재료들은 승급을 할 수 있는데요. 위 처럼 2성 재료들이 필요없다면 승급을 통해서 5개 당 1개의 비율로 한 단계 높은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웅을 최고 레벨로 올리고 진화 재료를 모두 모았다면, 일정 골드를 지불하고 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위는 다프네를 진화시키는 것인데, 진화를 하게 되면 다프네는 4성에서 5성이 되고 기본 능력치가 오르면서 최고 레벨도 40에서 50으로 오릅니다. 다른 게임과 조금 다른점은 진화를 했을 때 레벨이 초기화 되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유지되므로 레벨을 처음부터 다시 올리는 지루한 노가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6성 진화 재료 쉽게 구하는 방법


4성에서 5성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4성 진화 재료가 필요한데, 칠요의땅을 돌고 HELL 지역이나, 최근 나온 파이란 이벤트 지역을 꾸준히 돌면서 재료를 꾸역꾸역 모아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성에서 6성으로 진화시키려면 5성 진화재료가 필요한데,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양의 진화 재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칠요의땅을 돈다고 해도 겨우 익스퍼트 구간일 텐데 3성 재료만 나오고, 챕터에서 HELL 지역을 돈다 해도 2성 재료까지 얻을 수 있어서 5성 재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5성 진화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최대한 챕터를 클리어 하여 최초 보상을 노리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 유저분들은 난이도가 조금이라도 어려워 졌을 때 일정 구간에 머물며 노가다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꾸준히 노가다 하여 장비나 진화 재료를 꾸역꾸역 모아 성장시킨 후 다음 챕터로 넘어가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버히트의 경우에는 그런 생각을 가지면 다른 사람들 보다 성장이 느려지게 됩니다.



파티의 성능이 낮더라도 우정 참전을 이용하여 챕터를 클리어 하거나



전멸 한다고 해도 젬을 사용하여 계속하기로 챕터를 클리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는 챕터 4-3 HELL의 최초 보상인데, 수호의 원천 5성 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4-3 HELL 만 어떻게든 클리어 하면 자신이 가진 탱커 영웅을 6성으로 만들 수 있다는 말이죠. 5성과 6성의 차이는 패시브로 인하여 넘사벽이기 때문에 엄청난 덱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구간에서 어떠한 진화 재료를 최초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지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챕터 5-3 HARD  : 빛의 결정 5성 15개

챕터 6-3 HARD  : 브레이브 스톤 5성 10개

챕터 7-3 HARD  : 위즈덤 스톤 5성 10개

챕터 8-3 HARD  : 빛의 결정 5성 15개

챕터 3-3 HELL : 신속의 원천 5성

챕터 4-3 HELL : 수호의 원천 5성

챕터 5-3 HELL : 진리의 원천 5성

챕터 6-3 HELL : 생명의 원천 5성

챕터 7-3 HELL : 용기의 원천 5성

챕터 8-3 HELL : 수호의 원천 5성


위 처럼 챕터 마다 최초 보상으로 5성 진화 재료를 구할 수 있고, 챕터 8-3 HELL 구간까지 클리어 하면 모든 클래스 마다 한명씩 6성으로 만들 수 있는 진화 재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6성을 만들게 되면 고유의 패시브가 생기기 때문에 덱 성장이 엄청나게 되므로 챕터 클리어를 목표로 차근차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