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버히트(overhit)

오버히트 아크날, 스카디 완벽 공략!!

by 문이랑 2017. 12. 9.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오버히트에서 영웅 등급은 전설 등급, 희귀 등급, 일반 등급 세 단계로 나눠집니다.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6성 패시브의 효율에서 전설 등급 영웅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전설 등급 중 어떤 영웅이 나와도 희귀 등급 영웅 보다 우선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격 속도 관련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전설 등급 영웅의 공격 속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결투장에서도 여지없이 활용되고 있죠.



현재 결투장에서 상위 랭크의 유저들은 전부 전설 등급 영웅을 사용하고 있고, 전설 등급 영웅을 몇개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결투장 등급도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개발자 노트에서는 희귀 등급 영웅의 초월에 필요한 재료들을 낮춤으로써, 고초월 할 수 있도록 유도하려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전설 등급 영웅이라도 고초월한 희귀 등급 영웅 보다는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패치가 될 것 같습니다.


어쨋든 현재 오버히트에서 전설 등급 영웅의 효율은 엄청난데요. 전설 등급 영웅은 앗슈, 유그드라실, 아네모네, 스카디, 아크날, 하루, 베아트릭스, 루나, 테제, 브람스 총 10개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전설 등급 영웅을 시작하여 오버히트에 나오는 영웅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법형 영웅들의 리더 아크날과 오버히트 스킬의 짝꿍인 스카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크날



전설 등급 영웅들 중에 최고의 범용성을 가지고 있는 천체의 감시자 "아크날" 입니다. 스토리를 보면 역사상 가장 뛰어난 마법사 에제키스에게 파문당한 제자이자, 스승에 이어 "대마법사" 칭호를 받은 인물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강력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모든 스킬들이 아주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인 블랙홀과 빅 뱅은 모두 4인 공격으로 범위 공격에 특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스킬 계수 또한 상당히 높습니다. 두가지 모두 범위 스킬이다 보니 모험에서 스토리를 클리어 할 때나 쫄작을 할 때 좋은 성능을 발휘 합니다. 또한, 빅 뱅 스킬의 경우에는 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토벌전에서도 큰 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라인 효과나 6성을 달성한 후에 얻는 패시브 스킬들도 버릴 것이 없죠. 라인 효과는 "호승심 4단계"로 현재 오버히트에서 공격력 증가 라인 효과 중에 가장 큰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크날을 사기적으로 만드는 것은 역시나 패시브인데요. 아군에 마법형 영웅이 3명 이상일 경우 아군 5인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마법형 영웅인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 시킵니다. 현재 아군 전체의 피해량과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를 가진 영웅은 마법형으로는 아크날, 물리형으로는 아네모네가 유일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니크함을 자랑합니다.



또한 "마법형 영웅이 3명 이상일 경우"의 조건을 보고 "마법형 영웅"이라고 해서 지팡이 표시가 있는 메이지만 넣어야 된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클래스에 상관없이 마법 공격력이 있는 영웅이면 모두 적용이 됩니다.



쉽게 예를 들어, 탱커형 영웅인 "브람스"는 마법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데, 브람스를 넣어도 "마법형 영웅 3명 이상"의 조건에 부합한다는 것이죠. 즉, 아크날의 패시브 조건을 달성하는 것이 굉장히 쉽기 때문에 더욱 좋은 영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아크날은 쫄작, 외대륙, 결투장, 토벌전 등 모든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완벽한 밸런스의 영웅입니다.


2. 스카디



개인적으로 오버히트의 모든 영웅 중에 가장 매력적인 비쥬얼을 가지고 있는 빙결의 마안 "스카디" 입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 아래 쪽 부터 올라오는 화면에서 보이는 힙 라인에 많은 남성 유저의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스카디 역시 아크날과 같은 최후의 원정대 일원으로 스킬 구성이 매력적입니다.



액티브 스킬인 브레이크 샷은 적 3인에게 피해를 주며, 대상이 오한 상태일 경우 추가 피해를 줍니다. 스카디 존재의 이유를 보여주는 스킬은 역시 두번째 스킬인 "브로큰리자드" 입니다. 적 1인에게 피해를 주고, 추가로 적의 현재 생명력의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현재 오버히트 모든 영웅들 중에 1인 공격기로 가장 높은 계수를 보유하고 있고, 추가로 현재 생명력의 비례한 피해를 주게 되어 토벌전에서 큰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라인 효과는 급소 공격 4단계로 가장 높은 치명타 확률 증가를 보유하고 있고, 패시브는 비율 관통 증가와 오환 효과를 통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스카디의 장점으로 빠질 수 없는 부분은 "공격 속도" 입니다. 스카디의 공격 속도는 57인데, 현재 오버히트 영웅들 중 테제 다음으로 가장 높은 공격 속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격 속도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기본 공격의 치명타 모션인데요. 스카디는 기본 공격을 할 때 치명타가 터졌을 경우 위 처럼 마지막 공격이 3인에게 들어가게 됩니다. 스카디는 가장 높은 공격 속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 공격을 가장 먼저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치명타가 터졌을 경우 최대 3인에게 오한 효과를 걸 수 있게 되고, 후에 브레이크 샷이 들어가면 추가 데미지를 쉽게 넣을 수 있게 됩니다.



스카디를 사용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아크날과 쓸 수 있는 오버히트 스킬 "스타 애로우" 때문도 있습니다. 스타 애로우의 경우 적 5인에게 피해를 주고, 최대 생명력의 비례한 피해와 빙결 효과를 부여합니다. 제가 전 포스팅에서 오버히트 스킬은 자동으로 "모험"을 돌렸을 때 사용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결투장에서는 오버히트 스킬의 쿨이 돌았을 때 무조건 먼저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진행되며 랜덤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결투장에서 강력한 데미지의 5인 스킬이 확정적으로 날라간다면 쉽게 승리를 거둘 수 있겠죠.


정리하자면, 강력한 1인 데미지를 보유해 토벌전에서 활약할 수 있고, 특히 최고의 공격 속도와 아크날과 함께하는 오버히트 스킬로 결투장에서 맹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전설 등급 영우인 두 영웅이 없으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 껍니다. 상당히 의욕이 떨어지실 수도 있지만 조금만 꾸준히 게임을 즐기면서 합성을 하다보면 반드시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