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음양사

음양사 공략 (SR등급 식신, 캐릭터 추천, 어혼)

by 문이랑 2017. 8. 5.

 

안녕하세요 문이랑 입니다. 음양사 첫 포스팅에서 R등급 중에 유용한 식신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R등급의 식신은 서포터 위주의 식신이 대부분이라서 막강한 딜러를 원하는 유저로서는 탐탁치 않으셨으리라 봅니다. 근성있게 리세마라를 하셨거나 스토리를 진행해서 곡옥이나 뽑기권으로 SR등급을 몇개라도 획득하셨을껀데요, 저같은 경우는 SR등급을 여러마리 획득했는데 쓰레기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식신들만 먹어서 우울한 마음으로 탐색을 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좋으신 분들은 좋은 식신을 드셨겠죠? 이번 포스팅에서 SR등급에서 자주 쓰이는 식신을 소개하기 전에 어혼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설명해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음양사에서 어혼이란 것은 다른 게임에서 장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서머너즈워를 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음양사는 서머너즈워의 시스템과 거의 비슷한데요, 룬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종류의 어혼을 장착하느냐 얼마나 높은 등급의 어혼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식신의 상성을 뛰어넘는 효과가 발휘되기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1. 어혼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일번부터 육번까지 어혼 장착 칸이 있습니다. 어혼의 종류는 28가지가 있습니다. 각 어혼마다 2셋을 착용했을때의 효과와 4셋을 착용했을때의 효과가 따로 있구요, 총6칸을 착용해야 하므로 4셋의 효과를 가진 어혼을 착용하고 다른 종류로 2셋의 효과를 내고 싶은 어혼을 장착해야 합니다. 같은 어혼 6개를 착용하면 추가 2셋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혼은 각 부위마다 다른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있는 어혼은 일번부위에 장착하는 어혼인데요, 빨강색으로 공격력 +49 라고 되어 있고 검정색으로 효과저항 +3%, 속도 +2 라고 되어 있습니다. 어혼은 15단계 까지 강화를 할 수 있는데 강화를 하면 상승하는 능력치가 빨강색 부분 입니다. 그리고 검정색 부분은 3단계, 6단계, 9단계, 12단계, 15단계에서 둘 중 하나가 랜덤으로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각 부위마다 빨강색에 나올 수 있는 능력치가 다른데요,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일번 어혼 - 공격 [고정] (고정이란 것은 일번 어혼에서는 공격 능력치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 이번 어혼 - 공격, 방어, HP, 속도 (네가지 중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 삼번 어혼 - 방어 [고정]

▶ 사번 어혼 - 공격, 방어, HP, 효과적중, 효과저항

▶ 오번 어혼 - HP [고정]

▶ 육번 어혼 - 공격, 방어, HP, 치명타, 치명피해

 

즉, 일번, 삼번, 오번 어혼은 고정으로 능력치가 나오고 이번. 사번, 육번 어혼은 위에 적힌 능력치 중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서 빨강색 능력치도 고려해서 맞추어야 하지만 검정색도 완전히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완벽하게 어혼을 맞추기 위해선 엄청난 시간이 소요 됩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맞추는 재미는 있겠죠?

 

2. SR등급 식신 추천

 

1) 고획조

 

SR등급 최고의 식신입니다. 왠만한 SSR등급보다 좋기 때문에 고획조를 얻으셨다면 무조건 키워야 하겠죠. 첫번째 스킬은 우산검 입니다. 적 1명에게 자신의 공격력 80%의 피해를 주고, 20%의 방어를 무시합니다. 두번째 스킬은 협공 입니다. 아군이 일반 공격을 사용할 때, 30%의 확률로 일반공격 - 우산검으로 추가 공격을 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승천베기 입니다. 모든 적을 3회 공격합니다. 매회 공격력 33%의 피해를 주고, 선택된 대상에게 88%의 마무리 피해를 줍니다. 고획조는 협공 스킬로 추가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할 기회가 많습니다. 그리고 승천베기는 전체공격으로 딜이 어마어마 합니다.

 

어혼은 침녀를 많이 사용합니다. 침녀 4셋 효과는 치명타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 10%만큼 피해를 주는것 입니다. 나머지 2셋도 치명타 확률 증가 어혼을 껴서 침녀 4셋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간혹 아미키리 4셋을 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마키리 4셋은 치명타시 대상의 방어력을 20% 무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모모카

 

힐러 모모카 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춤추는 꽃 입니다. 적 1명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꽃의 축복 입니다. 차신의 최대 HP의 20% 만큼 아군 1명을 치유 합니다. 해당 스킬 사용 시 치명타가 발동하면 다른 아군 유닛을 치유량의 30% 만큼 치유 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치유의 꽃 입니다. 사망한 아군 1명을 부활시키고, 모모카의 최대 HP의 20%만큼 회복시킵니다. 모모카의 전체적인 스킬을 보면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모모카의 최대 체력이 높아야하고, 치명타가 항상 터져주면 좋겠죠.. 즉, 좋은 어혼을 장착해야 모모카의 진가가 발휘 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건에 맞는 어혼을 장착하기 힘들기 때문에 모모카를 사용하기 애매합니다. 하지만 HP를 극대화 시키고 치명타 확률을 높인다면 완소 힐러가 될 수 있습니다.

 

▶어혼은 나무요괴 4셋을 추천드립니다. 나무요괴 4셋은 모든 치유 효과를 20%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2셋은 치명타 어혼을 장착하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치명타가 터져야 두번째 스킬의 효율이 극대화 되기 때문입니다. 육번 어혼도 치명타로 맞추어서 치명타 세팅이 완료되면 완소 모모카로 탄생할 것입니다.

 

3) 낫족제비

 

세번째 추천 식신은 낫족제비 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맹습 입니다. 적 1명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줍니다. 동시에 20%의 확률로 2턴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30% 감소시키거나, 1턴 동안 기절시키거나. 2턴 동안 턴마다 최대 HP 5%만큼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삼위일체 입니다. 낫족제비가 행동 종료 시 10%의 확률로 추가 행동 기회를 1회 획득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형제애 입니다.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15% 증가시키고, 효과 저항을 10% 증가시킵니다 (2턴 지속) 낫족제비는 어느정도 스킬업을 했을 경우 진가가 발휘 됩니다. 두번째 스킬 삼위일체는 풀업 했을 경우 30% 확률로 추가 행동을 하고, 세번째 스킬 형제애는 3레벨만 올리면 공격력와 효과저항을 올리는 동시에 행동 게이지 까지 30% 증가 시키기 때문에 산토끼 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어혼은 복고양이나 화령 추천 드립니다. 복고양이 4셋은 턴 시작 시 50% 확률로 도깨비불 2개 획득하는 것이고, 화령은 전투 시작 시 도깨비불 3개 추가 획득하는 것입니다. 산토끼와 같이 서포터 식신이기 때문에 도깨비불을 획득 하는 어혼이 어울립니다. 나머지 2셋은 생존확률을 올려 주던지, 효과적중을 올려 디버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4) 에비스

 

네번째 추천 식신은 에비스 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복내리기 입니다. 적 1인을 공격력의 100%로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전화위복 입니다. 에비스가 공격을 받으면, 20%의 확률로 도깨비불 1개를 획득 합니다. (패시브 스킬) 세번째 스킬은 잉어 깃발 입니다. 잉어 깃발을 소환합니다. 깃발은 자기 HP의 40%만큼 아군을 치유 합니다. 잉어 깃발의 HP는 에비스 HP의 40% 입니다. 에비스는 각성을 해야 두번째 스킬 전화위복을 얻기 때문에 각성은 필수 입니다. 현재 잉어 깃발의 효율이 좋아 사냥, 레이드, PVP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어혼은 복고양이나 지장상 추천 드립니다. 많이 공격을 받아야 도깨비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방어력을 높이면서 서포터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복고양이가 어울립니다. 지장상 4셋은 치명타를 맞으면 HP의 10%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며, 30% 확률로 동시에 다른 아군 유닛을 보호하는 효과 입니다. 탱 능력을 극대화 하는 에비스에게 어울리는 어혼 입니다.

 

5) 흡혈귀

 

다섯번째 추천 식신은 흡혈귀 입니다. 고획조를 뽑지 못한 유저들이 대체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라고 하기에는 굉장히 강력한 식신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피의 습격 입니다. 현재 HP의 10%를 소모하여, 대상에게 공격력 120%의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피의 분노 입니다. 흡혈귀는 HP가 1% 소모될 때마다 피의 습격이 주는 피해가 4% 증가 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피의 포옹 입니다. 대상에게 공격력 131%의 피해를 주고, 자신의 HP를 30% 회복 합니다. 흡혈귀는 피가 적어질 수록 피의 습격 데미지가 올라가기 때문에 상대가 흡혈귀를 때렸을때 반격으로 오히려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어혼은 쟁을 추천 드립니다. 쟁 4셋은 피해를 받았을 때 35%확률로 일반공격을 사용해서 반격하는 효과 입니다. 피의 습격이 일반 공격이므로 공격을 받아 흡혈귀의 피가 적은 상태에서 반격을 하면 오히려 더 많은 데미지를 상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나머지 2셋은 치명 확률을 올려주는 어혼을 추천드립니다.

 

6) 백랑

 

여섯번째 추천 식신은 백랑 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사격 입니다. 적1 명에게 공격력의 100%의 피해를 줍니다. 두번째 스킬은 명상 입니다. 행동 종료 시 30%의 확률로 명상 상태에 들어가, 다음 행동 시 자신의 치명피해가 20% 증가 합니다. 세번째 스킬은 무아지경 입니다. 적에게 공격력의 237%의 피해를 주고, 이번 공격의 치명타 확률이 추가로 30% 증가 합니다. 백랑은 단일 공격에 특화 되어 있습니다. 세번째 스킬 무아지경은 치명타 확률이 30% 추가 증가 하기 때문에 치명타 세팅을 할때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혼은 침녀나 아미키리 추천 드립니다. 치명타 확률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백랑에게 어울리는 어혼 입니다.